서경SW아카데미 최우수 교육생 소프트웨어학과 19학번 이지용 학생 초대
5월 8일(목) 교내 북악관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서경대학교 AI기술융합연구·교육센터(센터장 이지영 교수)는 5월 8일(목) 교내 북악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SW전문인재양성사업 교육생 2025 MWC 바르셀로나 연수후기 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유회는 서경대학교 ‘SW전문인재양성사업-서경SW아카데미(사업단장 류귀열 교수)‘에서 최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MWC(Mobile World Congress) 바르셀로나 연수를 다녀온 소프트웨어학과 19학번 이지용 학생을 초대해 박람회 이모저모를 소개하고 다양하고 심도있는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공유회에서, 이지용 학생은 “MWC 연수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넘어서는 최신 AI 기술들이 전 세계 다양한 기업들에 의해 실생활이나 업무에 어떻게 적용되고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지용 학생은 “특히, AI뿐만 아니라 보안, 통신, IoT 등 다양한 기술들이 상호 발전하며 시너지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이를 통해, 개발 실력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지용 학생은 또, “교수님들과 학생들, SW전문인재양성사업과 IITP 기관 관계자분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MWC 뿐만 아니라 해외의 대학과 기업들을 방문하면서 얻은 경험들이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번 경험을 통해 느낀 점들은 앞으로의 진로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이지용 학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SW전문인재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서경대학교 등 전국 10개 대학에서 뽑은 최우수 교육생 10명에 선발되어 지난 3월 3일부터 3월 6일까지 4일간 2025 MWC 바르셀로나 연수를 다녀왔다.
MWC(Mobile World Congress)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컴퓨팅 및 모바일 기술 박람회로, 2025 MWC에는 2,7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101,000명 이상이 박람회장을 방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