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대학 > 인문사회과학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은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
그리고 사회 현상을 체계적으로 연구,
분석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문사회과학대학

Q. "인문사회과학대학" 관련 문의 : 교무처(02-940-7020)

교육목적

인문사회과학대학은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 그리고 사회 현상을 체계적으로 연구, 분석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창의적 사고와 격조 있는 인문학적 교양, 인간과 삶에 대한 비판적 성찰과 함께 사회공동체에 대한 균형 있는 분석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지니도록 교육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어려운 이웃과 타인에 대한 따뜻한 감성을 지니고 어려움과 즐거움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문사회과학대학|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교육목표

인문사회과학대학은 다양한 성격의 학과 및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용을 공통의 이념으로 하고 있다. 경영학부, 글로벌경영학과, 공공인재학부, 군사학과, 글로벌비즈비스어학부, 광고홍보콘텐츠학과, 아동청소년학과로 이루어진 각 분야 학과들은 실용을 바탕으로 사회현상에 대한 객관적 분석, 비판, 진단, 처방의 능력을 제고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 통일시대에의 대비, 그리고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실천적인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1. 사회를 정확하고 세밀하게 관찰, 분석하여 제현상들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지적능력을 기른다.
  2.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여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기른다.
  3. 급변하는 국내외 사회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동적 변화 대응능력을 기른다.
  4. 견실한 업무수행능력을 배양하여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실용적 인재를 양성한다.

개설학과

인문사회과학대학에는 아래의 학과 및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Division of Global Business Languages

오늘날 세계화시대는 글로벌 의사소통능력은 물론 세계적 수준에 걸맞은 전문성과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인재를 필요로 한다. 이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는 실용외국어교육 및 비즈니스실무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능숙한 외국어 구사능력 및 비즈니스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영어전공Major of English Language

영어전공 홈페이지

영어의 심화 훈련을 통해 자유로운 비즈니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며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를 통해 영어 사용지역관련 정보 취득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외교 통상 관광 여행 분야 및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일어전공Major of Japanese Language

일어전공 홈페이지

한일 비즈니스 교류가 심화 확대되는 시대적 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실용일어 구사능력을 갖추어 제반 비즈니스 실무분야에서 활약가능한 일본지역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다.

중어전공Major of Chinese Language

중어전공 홈페이지

21세기 세계 초강대국인 중국과의 교류를 위하여, 먼저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중국어의 구사 능력을 배양하고, 이어 중국 관련 비즈니스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자질을 향상시킴과 아울러 중국어 교·강사, 중국 통·번역가, 관광 전문가 등 중국 실무 인력의 양성에 주력한다. 또한 중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을 두루 학습하여, 중국 전문가로서의 소양을 함양한다.

노어전공Major of Russian Language

노어전공 홈페이지

러시아어의 심화 훈련을 통해 자유로운 비즈니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며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를 통해 러시아어 사용지역관련 정보 취득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외교 통상 관광 여행 분야 및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불어전공Major of French Language

불어전공 홈페이지

프랑스어의 심화 훈련을 통해 자유로운 구사가 가능하게 하는 것과 함께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를 통해 프랑스어 사용지역관련 정보 취득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관광 여행 분야 및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구)광고홍보콘텐츠학과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Contents

(구)광고홍보콘텐츠학과 홈페이지

광고홍보콘텐츠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스마트시대가 요구하는 소비자 시장과 디지털 미디어를 포함한 매체 환경의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될 수 있는 전략적인 광고, 홍보와 같은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콘텐츠를 융복합적으로 교육하는 데 그 목표를 두는 학과이다. 디지털시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인으로써 실습 능력과 실무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4차 산업혁명의 스마트시대가 요구하는 전인적인 광고∙홍보∙콘텐츠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공인재학부 School of Public Service

공공인재전공Major of Law

공공인재전공 홈페이지

공공인재학부 공공인재전공의 교육목표는 합리적 사고능력과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 정의의 구현과 법치국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무원과 법조인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둔다. 또한 법의 기초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여 법학전문대학원 진학 및 변리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등 법률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학생 개개인이 자기 능력과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히 상담, 지도한다. 그리고 서경대학교 교육목표인 세계적 교양인 양성을 위하여, 외국어 능력과 협동심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한다.

경찰행정전공 Major of Police administration

경찰행정전공 홈페이지

공공인재학부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경찰간부후보생 및 순경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기초이론 및 심화과정에 대하여 연구 및 교육을 한다. 구체적으로 서경대학교의 교육목표인 창조적 탐구인 양성을 위하여, 법학적 사고, 범죄예방, 치안서비스 등 경찰행정 분야의 기초 및 응용 지식을 기반으로 공공 및 민간분야 업무에 종사할 수 있는 창의적 지식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서경대학교 교육목표인 실천하는 전문인 양성을 위하여, 실용적인 업무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현장학습 및 사례연구 수업을 확대하고 토론 및 발표수업을 강화하여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한다.

경영학부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글로벌경영전공 Global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글로벌경영전공 홈페이지

사업 및 교육환경의 세계화 시대에 맞추어 대학교육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과정은 미국의 Southern New Hampshire 대학의 회계/재무 전공의 학사학위와 서경대학교 경영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도록 되어있다. 입학 후 2년동안 경역학부 과정과 더불어 심화 영어 교육을 통해 향후 3,4학년에 영어로 진행되는 전공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해외 연수의 기회도 제공하여 학생들의 세계시장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다.

경영전공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경영전공 홈페이지

21세기를 맞이하여 경영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의 교양이자 대화의 매개언어로 자리 잡은지 오래이다. 이제 '경영'은 가업경영은 물론 자기경영, 가정경영, 학교경영, 병원경영 등으로 확장되었다가 지금은 국가경영, 지구촌 경영으로까지 자연스럽게 사용되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본 대학 경영학부에서 배출한 수많은 동문들은 제조업, 서비스업, 금융업, CPA등의 전문직종 등 다양한 분야에 포진하여 제몫을 해내고 있다. 이것은 경영학부의 특유의 실용적 학문기풍, 끈끈한 유대관계와 성실성을 덕목으로 하는 학과 풍토가 그 밑거름이 되었음은 물론이다.

아동학과Department of Child Studies

아동학과 홈페이지

아동학과는 생애발달 관점에서 아동의 발달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심리, 교육, 사회학적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아동의 발달 특성과 아동을 둘러싼 가정과 사회 및 문화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함과 동시에 실습과 현장 경험을 통해 영유아교육 및 보육, 상담, 가족 관련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군사학과 Department of Military Studies

군사학과 홈페이지

통일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군사전문가 및 전문 직업군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군사정책·전략에 필요한 군사전문지식을 배양하고, 과학기술이 지배하는 미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군사력 운용 능력과 장교로서 임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투철한 국가관과 강인한 체력을 배양하는데 교육목표를 둔다.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대학 > 인문사회과학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은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
그리고 사회 현상을 체계적으로 연구,
분석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