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한국무용전공 4학년 권민정, 3학년 이로운 학생, (사)한국무용지도자협회가 주최한 ‘제72회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특상’ ‘최우수상’ 수상
조회 수 86 추천 수 0 2025.05.12 10:17:02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학생들이 (사)한국무용지도자협회 주최로 지난 3월 29일(토)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열린 ‘제72회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무용예술학부 4학년 권민정 학생이 한국무용 창작부문에 참가해 ‘비가(悲歌)’라는 작품으로 ‘특상’을 수상했으며, 3학년 이로운 학생이 한국무용 창작부문에 출전해 ‘경화수월 鏡花水月’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서경대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치열한 경연을 펼치며 학생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실력을 인정 받는 값진 경험이 됐다.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는 학부 특성화 방안으로 학생들이 무용수로서 다양한 경험과 이후의 진로를 모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출전하도록 장려하며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은 해마다 각종 대회에 출전해 작품의 높은 완성도와 풍부한 예술성을 보여주며 우수한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학생들의 무용경연대회 출전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전문 무용수로의 역량 향상과 인성 함양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좋은 경험이 될 뿐만 아니라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을 결정할 때 매우 중요한 경력이 되며, 학생들의 가능성과 발전 잠재력을 뛰어난 실력과 열정으로 증명하는 성과를 얻는 기회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