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 교내 스콘 스퀘어 등에서 열려
학과별 부스 운영, 동아리와 소모임 공연, 총학생회 이벤트, 연예인 공연 등으로 캠퍼스에 젊음과 낭만 불어넣어

서경대학교 제53대 한빛 총학생회(총학생회장 최창조)는 5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 교내 스콘 스퀘어 등에서 많은 학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중 학교문화 행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2025 서경대학교 대동제 ’Blooming!‘ 를 개최한다.
‘Blooming’ 이라는 단어는 [꽃 피는], [개화]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학생활을 영위하면서 서경대학교 학우들의 인생에 활짝 꽃이 피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축제는 대학의 꽃이기에 축제 기간동안 청춘의 개화기가 시작된다는 의미 또한 담겨 있다. 컨셉은 꽃과 풀이며, 푸른 색감으로 대학 축제의 청량함과 생명력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이번 대동제는 학과별 부스 운영, 동아리와 소모임 공연, 연예인 공연, 총학생회 이벤트 등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들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 첫째 날인 수요일에는 학과별 부스 운영이 진행된다. 학과별로 특색있는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녁시간에는 주점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 때 역시 주목할 점은 교내 편의점(북악관 지하 1층에 위치한 GS25, 청운관 1층에 위치한 이마트 24)에서 대동제 기간 동안만 주류를 판매한다는 점이다. 각 주점마다 다양한 메뉴와 특별한 컨셉이 축제를 즐기는 데 또 다른 흥미로운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둘째 날인 목요일에는 부스 운영과 함께 오후 시간대에 축제 개막식과 함께 동아리 공연과 소모임 공연, 총학생회 이벤트가 펼쳐지며, 이후 빅타니, 권은비, 카더가든 등의 연예인 공연이 이어져 대동제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축제 셋째 날인 금요일에는 부스 운영과 함께 오후 시간대에 실용음악학부 공연과 예술교육원 공연, 동아리 공연, 실용무용 공연과 함께 총학생회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YB밴드와 ITZY(잇지)의 연예인 공연이 이어져 대동제 마지막 날의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이번 대동제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재학생들이 공연을 더 편히 즐길 수 있는 재학생 존과, 도레미파솔로시죠?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포토에이스와 콜라보를 맺어 함께하는 스페셜 포토부스, 마지막으로 ‘멋쟁이사자처럼‘ 동아리와 협업해 이번 대동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테이블링 예약 서비스까지 다룬 웹페이지 등 총학생회에서 직접 진행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


재학생존 안내


(좌) 흡연구역 안내, (우)통제구역 안내


"Blooming!" 축제 페이지 서비스 화면
멋쟁이사자처럼 x 한숲총학생회 : https://www.2025skufestival.site/
대동제는 대학생활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사이자 캠퍼스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축제로 많은 학우들이 열심히 준비한 행사이다. 모든 학우분들이 이번 대동제를 통해 활기를 되찾고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
<홍보실=임다현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