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Today
서경광장 > 서경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길목에서 개강을 앞두고 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고, 새롭게 도전해볼 수 있는 국내 대외활동과 공모전을 소개한다.


2월 공모전 일정표.jpg


[공모전]

<서울특별시>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 UD라이프 공모전.jpg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울디자인재단, DDP, 한국 산업 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주최하는 시상규모 총 50,000,000원 상당의 서울 UD라이프 스타일광고, 아이디어 공모전이 20191212()부터 2020212()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되고 있다. 당선작 발표는 3월 중순 (가칭) )UD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관식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UD 라이프 스타일광고 공모전의 ‘UD’유니버설디자인(Universal Design)’의 약자로. 성별, 나이, 장애, 언어 등으로 인해 제약을 받지 않도록 모든 사람들에게 불편한 요소를 제거하고 편리한 사용성과 시스템을 배려하는 디자인 분야며 모두를 위한 디자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서울 UD(Universal Design)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은 다양하게 변화하는 생활문화(생활양식, 행동양식, 생활방법 등)를 유니버설디자인에 기반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디자인을 찾는 과정으로 보다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해당 공모전은 일반인 부문, 기업 부문,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를 원할 경우 일반인 부문, 기업 부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http://udlifestyleaward.ddp.or.kr/ 할 수 있으며, 청소년 부문은 이메일로 접수를 받고 있다. (udlifestyle@seouldesign.or.kr)

 

공모 주제는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개념에 부합하는 제품디자인 및 아이디어이며, 일반인 부문의 경우는 제품디자인에 대한 1차 서류 심사, 2PT 발표 심사, 3차 프로토타입 제작(제품 개발 컨설팅), 4차 기업과의 연계단계라는 심사과정을 거친다. 또한 12인 이내 구성과 1팀당 응모 가능한 제품 수는 2개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수상 특전으로는 해외디자인워크숍 지원,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비 등이 있다. 기업 부문은 2019년에 출시된 대한민국(전국) 기업의 제품 공모를 받고 있으며, 1차 서류심사 단계를 거친다. 수상 특전으로는 DDP 배움터 스토어 입점 및 판매 연계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 부문은 디자인 아이디어 영상 공모를 받고 있으며, 우리 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라는 부주제를 달고 있다. 아이디어 스케치,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 등 자유롭게 표현 가능하다. 18인 이내 구성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수상 특전으로는 DDP 영상 미디어 및 온라인 미디어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일반인, 기업 부문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접수 페이지에서 접수 클릭- 제출 항목 기입- 접수 등의 과정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되고, 청소년 부문은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참가신청서 작성- 영상 첨부- 메일 전송 등의 과정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http://udlifestyleaward.ddp.or.kr/Web/01award.html

 

<비룡소> 2020 1회 비룡소 틴 스토리킹 공모


틴 스토리킹 공모전.jpg

틴 스토리킹 공모전 


국내외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청소년 문학의 지평을 넓혀온 비룡소가 10대 독자와의 더 깊고 즐거운 호흡을 위해 ‘2020 1회 틴 스토리킹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019101()부터 2020331()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된다.

 

해당 공모전은 신인 및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20206월 중순, 비룡사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청소년이 직접 골라 읽을 스토리텔링의 힘이 강한 원고를 찾고 있다. 판타지, SF, 로맨스, 호러 등 장르 구별 없이 오로지 스토리텔링의 힘으로 청소년의 관심을 끌 장편 소설들이며, 청소년 심사위원 제도를 도입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시상내역은 대상작 1편에 상패와 2,000만 원의 상금을 함께 수여한다.

 

참가방법은 강남출판문화센터 4층 비룡소 편집부 틴 스토리킹 담당자 앞으로

- 1) 원고 출력물(A4)

- 2) 응모지원서(비룡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를 출력한 상태로 꼭 우편으로 보내야 하며, 지원서 외 원고에 전화번호나 이름을 기재하면 안 된다. 또한 응모작 발송 겉봉투엔 반드시 1회 틴 스토리 킹 응모작이라고 명시해야 한다.

 

200자 원고지 500~700매 내외로 완성된 원고 형태로 접수를 받으며 완결되지 않은 작품은 응모자격이 주어지지 않지만, 연작의 경우는 연작 1부의 완결성을 보인다면 완결로 본다고 하니 주의 깊게 보고 기획하길 바란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공모전 담당 메일 (teenstoryking@bir.co.kr)를 통해 받으며, 전화문의는 정중하게 사양한다고 한다.

 

틴 스토리킹 공모전 

http://bir.co.kr/

 

<경기도문화재단>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 [작사부문]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 [작사부분]3.jpg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 


지난 해, 그동안 사용해 왔던 경기도가(道歌) 작곡자의 친일행적이 논란이 되었기 때문에 이에 새로운 경기도 노래를 만들어 친일 잔재 청산을 확고히 하고, 도민 공모를 통한 노래 제정으로 경기도가를 도민의 노래로서 온전히 돌려드리고자 .경기도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_작사부문117()부터 416() 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_작사부문의 주제는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 [작사 부문]

- 경기도의 역사와 비전, 생활은 담은 노랫말

- 자연스럽고 친근한 쉬운 노랫말

1, 2, 후렴을 포함한 약 3분 분량 내외의 노랫말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재외국민 포함, 개인 또는 단체) 지원 가능하다. 다만 개인이 개인과 단체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한 개인(단체)3개 작품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출품작을 이메일(ggsong@ggcf.or.kr)로 접수하는 것이며, 그 외의 다른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문의처 tel) 운영사무국 02-2054-8180으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도 문화재단 

http://www.ggcf.kr/archives/116015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기안전공사> 2020 전기안전 콘텐츠 공모전


 전기안전콘텐츠공모전.jpg

전기안전콘텐츠 공모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함께 주최하는 ‘2020 전기안전 콘텐츠 공모전11()부터 228() 3시까지 약 6주 동안 진행되고 있다.

 

80점의 작품들에, 총 상금 3,355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포스터를 제외한 광고, 사진, tv 스토리보드 분야에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작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부문은 개인 참여지만, 포스터 부문은 6인 이상 팀 출전이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분야별로 다르다.

1) <포스터, 광고, tv 스토리보드> : 생활 속 전기안전.

2) <사진> - 생활 속 전기안전 요령을 표현하는 사진

- 전기안전 체험사진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작품

- 전기안전 기술의 미래상을 보여주는 사진

- 전기안전의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사진

해당 작품들은 심사를 통해 대상(1) 100만 원, 금상 (1) 70만 원, 은상 (1) 50만 원, 동상(2) 30만 원, 가작(15) 15만 원, 입선 (30) 10만 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

http://design.kesco.or.kr

 

<한국선거방송> 21대 국회의원선거 시청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한국선거방송- 시청자가 만드는 깨알영상.jpg

시청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한국선거방송이 주최하는 21대 국회의원선거 시청자가 만드는 깨알영상공모전이 11()부터 214()까지 진행되고 있다. 공모주제는 총 3가지로,

1) 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알리는 내용

2) 내가 바라는 선거, 내가 바라는 국회의원

3) 내가 경험한 선거이야기 (기억에 남는 선거)

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지원, 팀 지원 둘 다 가능하다. 제작한 영상과 지원서를 (etvcontest@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영상 길이와 작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광고,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등 영상 형식은 자유롭게 만들면 된다. 지원팀별 인원은 1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팀별 지원을 할 경우 유의하길 바란다.

 

공모 발표 및 시상은 32()에 이루어질 에정이며, 한국선거방송 공식 홈페이지 공지(etv.go.kr)와 개별 연락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1)에 중앙위원장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이, 최우수상(1)에 중앙위원장 상장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그 외에 우수상(3)에 상금 100만 원, 장려상(5)에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한국선거방송(KT올레 273, 티브로드 205)에서 방영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SNS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한국선거방송 etv.go.kr


크린에이드, 홍보를 부탁해! 광고, 마케팅 공모전

 

크린에이드 홍보를 부탁해.jpg

크린에이드 홍보를 부탁해 


크린에이드가 주관하는 크린에이드, 홍보를 부탁해!’ 공모가 20191224()부터 2020229()까지 약 2개월 동안 진행되고 있다.

 

..대학생. 프리랜서. 직장인, 주부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이나 팀별 참가도 선택에 따라 가능하다. 그리고 영상, 포스터, CM송과 같은 총 3가지 부문의 작품을 받고 있다. 첫 번째 영상부문에서는 유튜브 영상- 웹드라마/ 바이럴영상/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등 제한이 없으며, 5분 이내의 제한시간을 갖고 있다. 포스터부문에서는 그림, 사진, 텍스트 자유 형식, 짤툰/ 웹툰 또한 가능하며 594 x 841mm, A1 사이즈의 규격을 가지고 있다. CM송 부문에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보컬이 있는 30초 내외의 음원을 응모받으며, 3가지 부문 전부 유튜브에 업로드할 시 선정 확률이 높아진다. 해당 작품들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cleanaid01@naver.com)

 

수상자 발표는 316()로 예정되어 있으며, 상금 및 상품 증정은 발표일 이후 별도로 공지된다고 한다. 1(1/)에게 1,000,000, 2(1/) 500,000, 3(5/) 100,000, 참가상(전원)에게는 1만 원 세탁상품권이 시상될 예정이다. 또한 1~3등 선정자 중 당사 마케팅부서 특채 기회가 부여된다고 한다.

 

1()당 부문별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품은 크린에이드로 귀속되며, 추후 홍보&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으며, 활용 시 제작자의 정보가 표기된다고 한다. 공모전 제출 및 문의는 (cleanaid01@naver.com), TEL: 031-522-2035으로 하면 된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패키지 디자인&네이밍 아이디어 MY PAD 공모전

 

화이트 패키지 네이밍 광고 공모전.jpg

화이트패키지 네이밍 광고 공모전 


유한킴벌리 화이트가 주관하는 화이트 패키지 디자인&네이밍 아이디어 MY PAD 공모전16()부터 29()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고 있다. 화이트를 사랑하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https://www.ykbrand.co.kr/white 에서 온라인 제출을 통해 접수 받는다.

 

“2020년에 출시되는 화이트 신제품의 디자인과 네이밍을 함께 만들어 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해당 공모전은, 패키지 디자인 부문과 네이밍 아이디어 부문, 2가지의 공모를 받는다. 먼저 패키지 디자인 부문은 화이트 신제품(손바닥보다 작게 포장된 생리대)의 패턴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패키지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홈페이지의 첨부파일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밍 부문은 화이트 신제품(손바닥보다 작게 포장된 생리대)의 제품 이름을 짓는 것이다. 네이밍 아이디어 가이드 라인은 자유롭게 기획하되 산뜻하고 깨끗하게라는 화이트 브랜드 가치와 제품 속성이 잘 표현되어 보이는 것이며, 네이밍 기획 의도 및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자유형식의 기획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1차 예선작 발표는 217()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최종 목표는 228()로 계획되어 있다. 대상(1) 패키지 디자인 300만 원, 네이밍 디자인, 300만 원 최우수상 (2) 150만 원, 우수상 (3) 100만 원, 인기상(5) 10만 원으로 예정되어 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은 PDF파일(40MB이하), 네이밍 디자인 부문은 화이트 신제품 네임의 기획 의도 및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자유형식으로 (EC,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포토샵 등) 제출하면 된다.

 

그 외 문의는 유한킴벌리 화이트 공모전 담당사무국 Tel) 070-8829-5036, email : whitemypad@gmail.com로 하면 된다.

 

[대외활동]


<하이트진로_서울> 하이트진로 통합 서포터즈 HIFIVE 1기 모집

 

하이파이브 서포터즈.jpg

하이파이브 서포터즈 


하이트진로_서울에서 주관하는 하이트진로 통합 서포터즈 HIFIVE 1기 모집21()부터 216() 24;00까지 약 3주간 진행되고 있다.

 

네이버 폼 신청서 작성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 /오프라인 미션활동이 가능한 자,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경대, 성신여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세종대, 시립대, 한국외대, 한성대, 한양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자, SNS를 자주 사용하는 자. 다양한 끼 가 넘치는 자, 영상편집이 가능한 사람을 우대하고 있다.

 

서포터즈에 합격하면 기업홍보 CSR 활동, 하이트진로 공장 견학,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캠페인, 팀별 미션활동, 참이슬 파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네이버 폼에 대한 1차 서류심사 발표는 21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2차 면접은 221, 최종 발표는 224일로 계획되어 있다.

발대식은 227일이며 필수 활동이다. 활동기간은 20202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식 홍보품 (단체복, 명찰, 소맥자격증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봉사시간(참여활동에 따라 지급시간이 변동될 예정)에 서포터즈 수료증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하이트진로 마케팅활동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최우수 서포터즈 선정 시 서류전형 통과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그 외의 문의는 Tel) 010-3108-1288 담당자 장혜성으로 하길 바란다.

 

 

<고용노동부> 12기 청년기자단 모집

 

고용노도부 12기 청년기자단 모집..jpg

고용노동부 12기 청년기자단 모집 


고용노동부 제12기 청년기자단 모집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고용노동부 제12기 청년기자단모집이 122()부터 212()까지 약 3주간 진행되고 있다.

 

국내/ 해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내 청년 기자단은 기획취재 15명과 영상전문 5명으로 구성된 총 20명을 모집하고 있다. 이들은 월 2건의 기사작성과 월 1건의 영상제작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해외청년기자단의 경우는 기획취재 3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월 2회의 기사작성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해외 청년기자단은 귀국 시 국내 기자단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모든 기자단에게 수료증과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국내 청년기자단의 경우는 활동 우수 기자에게 장관상을 수여하며, 고용노동부 행사에 초대하고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해당 기자단은 고용노동부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molab_suda 에 첨부되어 있는 기자단 지원서 양식을 작성하여 [청년기자단[국내/해외]]_홍길동_20200114] 과 같은 형식으로 molab_suda@naver.com 메일로 보내면 참가가 가능하다.

 

기타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또는 문의 메일(molab_suda@nave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molab_suda/221781246080

 

<삼성 DS부문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0 희망공부방 대학교 선생님 모집


2020 희망공부방 멘토링.jpg  

희망공부방 멘토링 


삼성 DS부문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주최하는 ‘2020 희망 공부방 대학교 선생님모집이 113()부터 211()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고 있다.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휴학생 또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매주 2회 정기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하고, 중학생 기초영어 또는 기초수학의 지도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더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활동 지역은 용인, 화성, 오산, 안성, 평택, 여주이며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기초영어, 기초수학을 가르칠 수 있는 대학생 멘토를 모집하고 있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사람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2020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활동을 통해 장학금과 교육훈련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체험받을 수 있고, 봉사시간 인정과 함께 삼성전자DS부문 임직원에게 취업&진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으니, 봉사시간과 함께 스펙을 쌓고 싶은 학우들에게 도전해 볼 것을 추천한다.

 

참가방법은 2020희망공부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http://www.hopestudy.co.kr/index.new

 

그 외의 개별 문의는 2020 희망공부방 운영사무국 E-MAIL : hopestudy@all-f.com

TEL : 070-4648-7429로 하면 된다.

 

<파나소닉> 12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

 

파나소닉 서포터즈 jpg.jpg

파나소닉 서포터즈 


파나소닉이 주최하는 12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2020120()부터 322()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고 있다. 전국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동일 대학 및 동일 캠퍼스 인원으로 4~5인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서포터즈의 주제는 2가지다.

첫 번째 파나소닉 제품들의 마케팅 홍보 기획서.

- 파나소닉 에스테, 구강케어, 헤어케어, 쉐이버 카테고리 중 택1로 각 카테고리 온라인 콘텐츠 및 교내 온라인 콘텐츠 제작 (2) 및 홍보 이벤트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때 마케팅 홍보기획서 및 팀 소개서는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제출해야한다.

2) PR소개서 : 팀명, 팀장, 구성원(성명, 학과, 캠퍼스, 학년, 연락처, 경력사항 등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이 서포터즈를 통해 참가자들은 총 약 36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대상(1):1,000만 원, 최우수상 (1) : 500만 원, 우수상 (3): 300만 원, 장려상(5): 200만 원, 감투상(2): 100만 원. 교내 온/오프 홍보 실행비 지원: 팀당 120만 원

 

또한 수상팀은 파나소닉코리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2020년 겨울방학 인턴 (2~3개월) 기회 제공과 기획한 마케팅 전략 실제 실현. 각종 문화행사 프로그램 초청, 파나소닉 행사 Staff 참여 등 다양한 홍보대사 활동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응모기간 내 기획서를 대용량 첨부로 이메일 (pr_contest@kr.panasonic.com)로 제출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QR코드 또는 파나소닉 홈페이지http://www.panasonic.co.kr 를 참고하기 바란다. <홍보실=백가은 학생기자>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이즈미 지하루 서경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교수 칼럼: 요절한 남편 평생 사랑, 이중섭의 아내[이즈미 지하루 한국 블로그] file 홍보실 2022-10-07 38576

‘인상 깊게 읽은 책’, 뭐라고 대답해야 해? - 서경대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준비와 가치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추천도서’ file

해마다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고 특정 기업으로 지원자가 몰리는 이른바 쏠림현상이 가중됨에 따라 취업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다른 경쟁자와 차별화 된 면접 전형이나 자기소개서 작성이 취업 성공의 결정적인 요인이 되고 있...

서경대학교 정문, JTBC 편성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6화 방송장면에 등장 file

서경대학교 정문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등장했다. 박새로이 역의 박서준이 버스에 타는 오수아 역의 권나라에게 ‘장가’와 자신 사이에서 곤란하게 만든 것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하는 장면에서 서경대학교 정문과 정문 ...

다가오는 새 학기, 값진 경험으로 남을 사회봉사활동, 어떤 게 있나 file

긴 겨울의 끝자락인 2월 중순, 한 달 남짓한 개강을 앞두고 서경대학교도 캠퍼스 곳곳에서 건물 내부 도색을 하고 헌 책상이나 비품을 새 것으로 바꾸는 등 새롭게 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연례적으...

[진세근 서경대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 칼럼: 漢字, 세상을 말하다] 名師<명사> file

중국 속담은 우리와 결이 다르다. 비유가 실제적이고 직선적이다. 우리는 ‘썩어도 준치’라고 하는데 중국은 ‘낙타는 말라 죽어도 말보다 크다(瘦死的駱駝比馬大)’라고 표현한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은 ‘여럿이 땔감...

[2021수시] ‘마지막 적성고사’ 11개교 4279명 모집.. 홍대 폐지 file

을지대 국어5문항 축소.. 2022대입 전면 폐지 2022대입에서 폐지를 앞두고, 올해 마지막 모집을 실시하는 적성고사전형은 11개교 4279명 규모다. 지난해 12개교 4524명에서 245명 규모가 줄었다. 홍익대가 학생부적성을 폐지하고, 고...

2020 인생나눔교실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수도권지역 멘토봉사단 · 튜터 · 멘티기관 및 그룹 모집 file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 ‘2020 인생나눔교실’ 사업 수도권지역 주관처로 3년 연속 선정돼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생나눔교실 활동의 지속가능한 모델 제시 멘티 기관 및 그룹을 발굴하고, 적합한 튜터(멘토링 매개·지원인력) · 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이렇게 예방하자! file

현재 중국을 비롯, 우리나라와 일본,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 국가들은 물론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상이 걸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2월 12일 오전 현재 전 세계적으로 1,018명이 사망하였...

서경대생에게 추천하는 2월 대외활동 및 공모전 file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길목에서 개강을 앞두고 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고, 새롭게 도전해볼 수 있는 국내 대외활동과 공모전을 소개한다. [공모전] □ <서울특별시>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광고, 아이디어...

[동행] 자비에 살몽 루브르박물관 학예장 “한지의 세계화 열쇠는 패션” file

▲ 사단법인 '미래에서온 종이협회'의 초청으로 방한한 자비에살몽 루브르박물관 학예장. 그는 문경, 안동, 전주에 머무는 동안 한국전통문화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지의 세계화 열쇠는 패션과의 콜라보에 있다고 봅니다.” ...

서경대학교, 2020학년도 합격자 발표 '경쟁률 크게 올라' file

서경대학교는 3일 오후 2시 2020학년도 수시, 정시 합격자를 발표했다. 해당 지원자는 입학처 폼페이지에서 생년월일, 수험번호, 이름을 입력하면 조회 가능하다. 한편 서경대학교는 정시모집 원서접수 결과, 총 754명 모집에 84...

Today
서경광장 > 서경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