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재학생)

 

주요 변경사항


건강검진결과서 필수검사항목 및 제출시기 변경

구 분

종 전

변 경

필수검사항목

흉부 X-Ray

흉부 X-Ray

B형 간염

제출없음

제출시기

생활관 입주신청 시

생활관 선발 후 별도 제출기간


-------------------------------------------------------------------------------------------------------------------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주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고 신청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시행시기 : 2025학년도 1학기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부터 적용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재학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입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건강검진결과서로 확인 예정)

 2)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3) 서울시 주소 등록자

. 예술교육원생 : 예술교육원 교학과로 신청

. 학군후보생 : 학군단 행정실로 신청

 

2. 입주신청 (매 학기 단위로 신청, 선발)

. 신청기간 : 25. 7. 11() ~ 7. 18() 11시까지 (기한 엄수)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신청 URL : https://forms.gle/VgXZfWU9PMc62nus5

. 제출서류 (신청서 입력시 필수 첨부,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1) 주민등록등본 1(최근 3개월 이내 발급, 현 거주지 확인용)

 2) 장애인증명서 1(해당자에 한 함)

 3)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4) “재학 및 성적은 행정부서에서 포탈 학적정보에서 확인예정(제출 불필요)

 

3. 선발방법

. 거주 지역(50%)과 직전학기 성적(50%)을 환산 및 합산하여 선발

  - 복학예정자는 휴학 전 직전학기 성적 반영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 선발인원 미달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4. 입주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25. 7. 25() 15,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5. 생활관비 납부

. 납부기간 : 25. 7. 28() ~ 7. 30() 09~17

  ※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 입주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주 취소되며, 다음학기 신청 제한됨

  ※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생성

  ※ 예술교육원 재학생은 별도 관비납부고지서 확인 후 납부

 

6. 건강검진결과서 제출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 제출서류 : 건강검진결과서 1(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필수검사항목 : 흉부 X-Ray 촬영(결핵검진)

  ※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 ·의원 사정에 따라 결과서발급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급요망

. 제출기간 : 8. 1() ~ 8. 13() 14시까지, 생활관 선발 확정된 학생만 제출

. 제출방법 : 구글폼 URL 통하여 인적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제출 URL : https://forms.gle/pGHrvSG34kwcB1dPA

 

7.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 입주기간 : 25. 8. 28() ~ 12. 24(), 119

. 선발인원 및 생활관비

(단위 : )

성별

생활관명

인실

방향

선발인원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42

1,190,000

60,000

1,250,000

5

2인실(7)

 

25

1,428,000

60,000

1,488,000

4인실

풋살장

44

1,071,000

60,000

1,131,000

주차장

60

1,011,500

60,000

1,071,500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 + 출입카드 보증금(10,000)

.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8. 인실별 생활관비 기준금액 및 산출방식

(단위 : )

인실

생활관

방향

1

기준금액

참고

(30일기준)

비고

1인실

여자 5

 

13,000

390,000

 

2인실

여자 5

7

 

12,000

360,000

 

6

 

11,000

330,000

 

남자 2

 

10,000

300,000

 

4인실

여자 5

풋살장

9,000

270,000

 

주차장

8,500

255,000

 

남자 2

 

8,000

240,000

 

6인실

여자 5

풋살장

8,000

240,000

 

남자 2

 

7,000

210,000

 

산출방식 : 1일 기준금액*입주일수

(예시 : 입주기간이 “03.01~04.20”의 경우, “1일 기준금액*51로 계산)

 

9. 입주기간 및 출입카드 수령

. 본교 지정 입주 기간 : 25. 8. 28() 10~ 9. 3() 17시까지

  ※ 입주일 이전에는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주 불가

. 출입카드 수령방법

  - 입주기간 중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방문하여 수령 후 입주

  - 수령시간 : 10~17(점심시간 12~13시 제외)

. 부득이 상기 시간 외 출입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학생은 필히 학생과로 사전문의

  ※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KT 텔레캅 상황실

 

10. 생활관비 반환기준

. 생활관 규정 제21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주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 퇴실 안내

. 퇴실일시 : 25. 12. 24() 17시까지

  ※ 퇴실 신청서 제출 및 출입카드 반납 방법 등은 추후 공지 예정

. 퇴실 학생은 생활관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 “중도퇴실시에는 생활관 반환기준 필히 확인

. FAQ “생활관 퇴실(환불) 신청서 제출 안내”(https://www.skuniv.ac.kr/179895) 참조

 

12. 방학 중 연장신청 관련

. 방학중 연장입주를 원하는 학생은 학기말 이전에 발표되는 방학 중 생활관 신규 또는 연장 신청 공고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사업 및 단기연수생 등의 입주 배정의 여석결과에 따라 입주인원 및 발표일정 등의 연장신청 관련 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13. 유의사항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에도 즉시 강제 퇴실 조치됨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4.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 평일 10~16(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7024

E-mail. dorm@skuniv.ac.kr

 

2025. 7. 11

 

서경대학교 생활관장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일반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재학생) file 학생처 2025-07-11 1545
공지 일반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주식회사 더에스엠씨그룹> 학생 모집 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7-10 1437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학생 의견 반영 프로그램 해커톤(SKTHON)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7-10 1468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5학년도 Global CORE 프로젝트 참가 학생 모집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6-30 19282
공지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교무처 2025-06-30 6838
공지 일반 대학 안전사고보상공제 사고통지·공제급여 청구 안내 file 학생처 2025-06-27 20592
공지 일반 2025년 하반기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참여학생 모집 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6-23 33183
공지 일반 [캠퍼스타운]<25년 SKU 창업인턴십>서경대 재·휴학생 인턴 2차 모집(패션 뷰티 분야 등) file 산학협력단 2025-06-13 2988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6-10 3375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6-10 39188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서경대학교 컴활2급 실기 교육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28 132076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서경대학교 생성형 AI툴 기초와 활용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29 131377
공지 일반 Google AI Studio 및 NotebookLM 사용 안내 정보전산원 2025-05-23 13555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Career Jump Up 취업캠프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15 140363
공지 일반 [대플] 진로·취업 상담 신청 방법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09 158399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자기 탐색 검사 도구 상담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1 20014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 실태조사 실시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5-03-25 203943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5-03-14 21880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분납신청종료) file 재무과 2025-03-14 227013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및 전임상담사 채용 공고[대학혁신지원사업] file 총무처 2025-03-13 228634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서경대학교 비전임 교원 추가 초빙 공고 file 인사처 2025-03-13 230218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재학생,편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5-02-26 253339
공지 일반 [대플]서경포탈 온라인 및 모바일 진로ㆍ취업상담 신청 방법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2-24 264337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5-01-09 305316
공지 학사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수강신청학점 제한안내 교무처 2024-11-28 345356
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11-13 341038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580548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수정) 정보전산원 2023-01-27 745538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1468604
공지 일반 [필독]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2186807
8791 일반 서경대학교 예비군연대 안내(학생예비군에 대한 불리한 처우 금지 관련 예비군법 개정 홍보) file 예비군연대 2025-07-11 137
8790 일반 서경대학교 학칙 일부개정학칙 공포 file CREOS평가원 2025-07-11 133
8789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최종 성적발표 안내 교무처 2025-07-10 555
8788 학사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학사학위취득유예 안내 file 교무처 2025-07-10 198
8787 장학 2025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우수인재 장학금)선발 홍보 안내 file 학생처 2025-07-09 248
8786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부·복수·융합전공 신청 안내 file 교무처 2025-07-08 400
8785 행사안내 [대학혁신] 2025학년도 경희대학교 대학-지역사회 연계 해커톤 프로젝트: K-HTML 해커톤 대회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7-07 574
8784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학점교류대학 수강신청 안내(수시 업데이트) file 교무처 2025-07-07 581
8783 장학 2025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 모집 관련 홍보(한국장애인개발원) file 학생처 2025-07-07 359
8782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안내 file 교무처 2025-07-04 616
8781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 안내 file 교무처 2025-07-04 605
8780 일반 [학술정보관] 2025년 7월 온라인 이용교육 및 특강 안내 file 학술정보관 2025-07-04 447
8779 학사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중간/기말고사 안내 교무처 2025-07-04 454
8778 일반 서경대학교 학칙 일부개정안 사전 공고 file CREOS평가원 2025-07-03 489
8777 장학 2025년 2학기 농촌출신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시행계획 안내(한국장학재단) file 학생처 2025-07-03 334
8776 장학 2025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경기도)홍보 file 학생처 2025-06-30 951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