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43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해외봉사
단원 모집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금년도 43기 WFK 청년봉사단을 해외 직접 파견함에 따라, 현지 파견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2022년 동계 방학 기간(2023.01. ~ 2023.02.) 중 표제 봉사단 4개국 (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5개팀 약 90명의 단원을 선발하여 약 2주간 해외파견 봉사활동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1. 모집안내
  가. 모집개요
    1) 관련규정 : 정부해외봉사단 프로그램 통합운영에 관한 규정(외교부훈령 제 34호)
    2) 모집인원 : 약 90명 내외
-모집인원은 모집 및 최종 면접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활동국 : 4개국(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5개팀
    4) 활동일정
-1차 국내교육 : 2022.12.09 (금) ~ 12.11 (일) / 2박 3일 (대면교육 예정)
-2차 국내교육 : 2022.12.24 (토) ~ 12.26 (월) / 2박 3일 (대면교육 예정)
-팀별 3차 교육 및 해외봉사 : 2023.01.03 (화) ~ 02.12 (일) 中 14일 내외(최소 10일 이상)
    5) 활동내용 :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세부 활동내용 '2. 활동세부사항' 참조

  나. 지원자격
    1) 필수자격 : 대사협 회원대학 재학생
-국내 모든 일정(온라인 교육, 1차/2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참여 가능자
-국내 교육 참가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심신이 적합 또는 건강한 자
  *의예과 및 한의예과 등 재학 기간이 6년인 학과의 경우 11학기 재학생 지원 가능
  *신청일 기준 휴학생, 졸업학기자, 졸업유예자, 대학원생, 외국국적자 제외
-백신 3차 접종 완료자(부스터샷 포함) 또는 6개월 내(2022년 07월 이후) 코로나19 완치자
    2) 우대사항 : 활동팀별 활동내용에 해당하는 학과, 자격증 소지자 및 특기자, 사회적배려층
    3) 기타사항 : 월드프렌즈코리아 천년봉사단 프로그램 기참여자 중복 지원 가능

  다. 참가비

구분

파견국

학생참가비

대학지원금

아시아권

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650,000원

650,000원

-학생참가비는 지정된 납기일 전까지 납부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1)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합격자 안내사항 내용 참조
    2) 사회적배려층 대상자의 경우 참가비 면제

  라. 선발방법
    1) 1차 : 소속대학 서류심사 및 면접
      가) 지원사 상 기재된 사항(학력, 경력 등) 및 지원자격 여부 점검
      나)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평가
    2) 2차 : 인적성검사
      가) 인적성 검사 : 1차 합격자 대상 온라인 개별 진행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선발

  마. 지원서 작성 및 제출
    1) 지원 기간 : 2022.10.07 (금) ~ 11.03 (목) 17:00까지 제출
    2) 지원서 작성

① 대사협 홈페이지 (http://kucss.or.kr접속

② 로그인 (회원가입 필요)

③ 활동참여

(프로그램 참여하기)

④ 청년봉사단

(해외단기)

⑤ 43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단원지원서)

⑥ 지원서 작성 및 증빙서류 업로드 (해당자에 한함)

※ 작성 중에는 임시 및 자동저장이 되지 않으며지원서 제출 후 수정 불가


    3) 서류제출(해당자에 한함)
-사회적배려층 서류 : 홈페이지 신청서 상 업로드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류 : 서경대학교 청운관 3층 학생처로 제출 (지원 기간과 동일)
-붙임. 단원모집안내서(학생용) Ⅱ. 활동세부사항 국가/팀 별 서류 확인 후 제출 요망
-점심시간(12:00 ~ 13:00)이외에 제출 요망
-마감일 기준 미제출 서류 해당사항 미반영 예정
-각종 자격 및 경력 증명서가 허위일 경우, 봉사단원 자격 박탈

  바. 선발 및 활동일정

일 정

세 부 내 용

2022.10.7.() ~ 대학별 상이

지원서 작성 및 제출

2022.11.16.()

1차 합격자 발표

2022.11.17.() ~ 11.20.()

1차 합격자 인적성 검사 실시

2022.11.23.()

최종 합격자 발표

2022.12.9.() ~ 12.11.()

1차 국내교육 (23) / 대면교육 예정

2022.12.24.() ~ 12.26.()

2차 국내교육 (23) / 대면교육 예정

2023.1.3.() ~ 2.12.(

활동 팀별 상이

활동팀별 3차 국내교육 및 해외봉사활동

2023.2.24.()

해단식

※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및 대사협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


  사. 합격자 팀 배정 안내
    1) 팀당 PM(Program Manager) 1명, AM(Assistant Manager) 1명, 단원 18명 내외 등 총 20명 내외로 구성 예정 (최대 20명 이내)
    2) 팀 단원은 최대한 서로 다른 소속대학 학생으로 구성 예정
    3) 팀 배정 시 지원자의 지망순위를 반영하나 주요 고려대상(활동내용에 적합한 전공 및 특기 등)에 따라 본인의 희망 팀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인의 요청에 의한 팀 조정 불가

  아. 봉사단 제재조치
    1)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등 봉사단 참여 기간 중 봉사단원의 귀책사유로 대사협에서 정한 규정을 어기게 될 경우 대사협은 단원에 대해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2) 관련 절차 및 세부내용 : 별첨5 참조

  자. 지원자 안내사항
    1) 최종 합격자 발표, 제반 안내사항 등은 대사협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합격자에 한해 SMS 알
    2) 합격 이후 개인사정에 따른 활동 팀, 활동 일자 조정 불가
    3) 합격 이후 포기(또는 취소) 시 환불 내용 별첨 6 참조
    4)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환불 내용 별첨 7 참조
    5) 제출된 서류 반환 불가
    6) 국내 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활동대상자로 분류되며 봉사단원 자격 부여
    7) 온라인 교육, 1차~3차 국내교육, 해외봉사활동, 해단식 등 전 일정 참여 필수
-교육 지각 또는 조기퇴소 인정 범위

구분

세부내용

지각 인정범위

합격자 소재 대학 또는 거주지가 시작 일정에 맞게 도달할 수 없는 경우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여 시작 당일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으로 시작 당일 늦게 도착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조기퇴소 인정범위

소속대학 학과 시험에 참석하기 위한 경우

소속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사일정에 참여하는 경우

대사협이 타당하다고 인정한 사유인 경우

 소속 대학 공문(사유서포함)으로 사전 접수되지 않은 지각 및 조기퇴소는 허용하지 않음 (교육 시작일 기준 3전 대사협으로 공문 송부 필수)

※ 차수별 50% 이상 불참 시 단원 활동 불가


  차. 활동지원
    1) 지원물품 : 봉사활동 물품(교보재 등), 단복 2종, 조끼, 모자, 마스크, 에코백, 스포츠타올, 텀블
러 등
    2) 활동혜택 : VMS 봉사활동 시간 발급,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 명의 인증서 발급, 모범/우
수 단원 포상, 공모전 참가 자격 부여(시상금 및 상장 수여), 향후 대사협 국내/외 프로
그램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카. 문의처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Ⅱ팀
    1) 주소 : (04598) 서울시 중구 다산로11길 25 오붕빌딩 2층
    2) 전화 : 02-2252-1996 (내선 206, 208)
    3) 이메일 : short_term@kucss.or.kr
    4) 홈페이지 : http://www.kucss.or.kr
-관련 무의는 대사협 홈페이지 Q&A란 이용
    5) 제출서류 관련 문의 : 서경대학교 3층 학생처 (02-940-7015, 7024)


2. 활동세부사항
  -붙임. 단원모집안내서(학생용) 참고


3. FAQ
  -붙임. 단원모집안내서(학생용) 참고

43기 단원모집포스터.jpg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대플]2025학년도 1학기 진로로드맵 경진대회 안내 new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07 929
공지 일반 [학술정보관] 2025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안내 newfile 학술정보관 2025-05-07 955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8 59380
공지 일반 「25년 5월중 대사증후군 무료검진」및 신규 희망자 접수 안내 file 학생처 2025-04-28 51757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기업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8 6146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자기 탐색 검사 도구 상담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1 71116
공지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안내 교무처 2025-04-17 73551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4-16 66778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16 64958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학생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4-14 9369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 실태조사 실시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5-03-25 88022
공지 입학 2025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3-24 95988
공지 일반 [대플]2025학년도 1학기 서경인 진로 잡(JOB)는 날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7 98435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기업 및 직무분석 가이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4 116184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5-03-14 106391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분납신청종료) file 재무과 2025-03-14 112274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및 전임상담사 채용 공고[대학혁신지원사업] file 총무처 2025-03-13 11729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서경대학교 비전임 교원 추가 초빙 공고 file 인사처 2025-03-13 117049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커리어 코드 분석 나만의 진로 알고리즘 만들기 [E-Disc 진로설계워크숍]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2 120763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3-10 116110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재학생,편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5-02-26 141829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5-02-25 138276
공지 일반 [대플]서경포탈 온라인 및 모바일 진로ㆍ취업상담 신청 방법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2-24 151662
공지 일반 2025년도 학군사관66·67기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5-02-11 157757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5-01-09 194509
공지 학사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수강신청학점 제한안내 교무처 2024-11-28 235428
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11-13 232008
공지 일반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4-06-10 378360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472401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수정) 정보전산원 2023-01-27 637704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1356673
공지 일반 [필독]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2072213
2069 일반 코로나19 생활방역, 예방접종 흐름도 file 학생처 2021-03-23 48072
2068 일반 [대학혁신]'진로 준비로 마음이 힘들 때' 진로마음조절 프로그램 안내(일정변경)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23 11684
2067 일반 학칙 일부개정안 등 사전공고 file 기획인사처 2021-03-23 15434
2066 일반 코로나19 2분기 예방접종 이렇게 실시됩니다(대상별 현황) file 학생처 2021-03-23 80769
2065 일반 [대학혁신] 상시 정책 제안 프로그램 운영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1-03-22 16550
2064 일반 [대학혁신] '남자다움? 여자다움? 아니 나다움!' 젠더와 심리, 영화 집단프로그램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22 12733
2063 일반 육군간부 모집('21년 육군 전반기 전문사관) 홍보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1-03-22 17949
2062 일반 2021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 재무과 2021-03-19 16331
2061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공고(대학혁신추진사업단) file 총무처 2021-03-18 32472
2060 일반 [대학혁신]'코로나백신'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안내(일정변경)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17 15884
2059 일반 현행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유지(3.15~3.28) file 학생처 2021-03-15 32427
2058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1학기 서경튜터링 추가모집 공고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03-15 12366
2057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1학기 서경튜터링 선발팀 공고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03-15 13766
2056 일반 2021학년도 1학기 학습동아리 및 교수와 함께하는 학습동아리 선발팀 공고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03-15 12471
2055 일반 2021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 재무과 2021-03-12 20696
2054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창업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file 창업지원센터 2021-03-12 14219
2053 일반 프린트, 엑셀파일을 열 때 블루 스크린 등 오류 조치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1-03-12 13977
2052 일반 [대학혁신] '브랜딩은 글쓰기다' 프리미엄 라이프코칭 클래스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10 16251
2051 일반 [대학혁신]긍정심리 집단프로그램 Ⅰ,Ⅱ,Ⅲ,Ⅳ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10 16733
2050 일반 [대학혁신] 쿠키만들기를 통한 감사표현 프로그램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3-10 15684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