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2022학년도 1학기 이트너스()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 안내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1.27.() ~ 02.09.()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학생모집

02.10.() ~ 02.15.()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모집

기관-학생

매칭

02.16.() ~ 02.18.()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협약체결

02.21.() ~ 02.25.()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사전교육

(OT)

02.28.()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실습기간

03.02.() ~ 06.17()

현장실습 진행

신규실습기관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평가 및 환류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학생) 설문조사를 통한 평가 및 환류

(기업, 학생) 사후평가회 개최, 후기 작성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3. 실습기관 정보

  - 기관명 : 이트너스()

  - 주 소

   1) 본사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70 유스페이스 2-B 7

   2) 실습주소 : 서울 / 수원 / 기흥 내 이트너스() 사업장(거주지 고려하여 배치예정)

  - 홈페이지 : etners.com

  - 자사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0xN9yEV3BaI (GHD)

        https://www.youtube.com/watch?v=ZYJTvlM3QS4 (GHD)

        https://www.youtube.com/watch?v=X8wsLZEOQAM&t=4s (총무)

        https://www.youtube.com/watch?v=ulcnBRtzZyQ (복리후생)

        https://www.youtube.com/watch?v=srbRRH8yj9o&t (복리후생)

 

4. 교과목 정보

  - 교과목명 : 현장실습6

  - 인정학점 : 15학점 (제1전공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5.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8학기 이내 이수한 재학생(편입생은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위 자격을 갖춘 학생 중 전공학점을 아래 표와 같이 취득한 학생

이수학기

전공취득학점

이수학기

전공취득학점

4학기

24학점 이상

6학기

36학점 이상

5학기

30학점 이상

7학기

40학점 이상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228월 졸업 예정자만 지원가능

 

.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9학기 이상 등록자, 대학원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제한수 등 제재 받은 자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21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총 실습기간 : 2022.03.02.() ~ 2022.09.01.()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기간 : 2022.03.02.() ~ 6.17.()

 ※ 당사의 경우 채용연계형으로 진행하고자 하며, 실습 종료 전 정규직 전환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228월 졸업 예정자만 지원가능). 당사 실습 일자는 ’2232~ ‘2291일이며 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기간 종료 후 별도 협약을 통해 방학 기간 인턴으로 연장계약 또는 일반 인턴으로 계약하여 91일까지 근무합니다.

 

. 실습시간 : 08:00~17:00 /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실습학생 지원비 : 2,000,000(기관에서 학생에게 직접지급)

. 기타지원 사항

  - 연장실습 진행 시 1시간 기준 14,000원 지급

  - 거점 셔틀버스 운행(상황에 따라 미운행할 수 있음)

  - 식대 현물 지급 및 식대 지원

.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GHD(Global Help Desk)

실습

직무

부서명

SharedService사업부

직무명

  GHD(Global Help Desk)

교육

목표

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 전문성 함양 및 진로 설정

직무개요

- 외국인 임직원 및 역주재원 지원

- /퇴사 관리 (4대보험 관리 등)

- 의료 & 금융 & 출입국 등 생활전반 지원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비즈니스 회화 가능자 모집

- 면접 시 별도 외국어 테스트 진행

- 외국어테스트 탈락 시 그 외 직무 지원가능

운영

/

지도

계획

* 1~4주차 : 회사소개 및 기본 소양교육(사업소개, CS/OA, 법정의무교육 등)

* 5~8주차 : 외국인 임직원 및 역주재원 지원

* 9~12주차 : /퇴사 관리(4대보험 관리 등)

* 13~16주차 : 의료, 금융, 출입국 등 생활전반 지원

 

학생

요건

전공

(인원)

상경계열, 인문사회계열 / 1

학년

4학년(‘228월 졸업 예정자)

학점/

평점

무관

요구

역량

- 기본적인 OA역량

-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용 가능자

 

총무일반

실습

직무

부서명

SharedService사업부

직무명

  총무일반

교육

목표

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 전문성 함양 및 진로 설정

직무개요

- 사무환경, 자산비품, 사택, 사내물류 등 전반적인 총무 관련 업무

운영

/

지도

계획

* 1~4주차 : 회사소개 및 기본 소양교육(사업소개, CS/OA, 법정의무교육 등)

* 5~8주차 : 사무환경, 사택관련 업무

* 9~12주차 : 자산비품 관리 업무

* 13~16주차 : 사내물류 관리 업무 등

 

학생

요건

전공

(인원)

어문계열, 상경계열, 인문사회계열 1

학년

4학년(‘228월 졸업 예정자)

학점/

평점

무관

요구

역량

- 기본적인 OA역량

-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용 가능자

- CAD 활용가능자 우대

 

복리후생

실습

직무

부서명

SharedService사업부

직무명

  복리후생

교육

목표

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 전문성 함양 및 진로 설정

직무개요

- 클라이언트 복리후생 업무(기업복리/법정복리) 대행

- 4대보험 등 클라이언트사의 인사부처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ERP 및 인사시스템을 활용한 복리후생 관리

운영

/

지도

계획

* 1~4주차 : 회사소개 및 기본 소양교육(사업소개, CS/OA, 법정의무교육 등)

* 5~8주차 : 클라이언트 복리후생 업무(기업복리)

* 9~12주차 : 클라이언트 복리후생 업무(법정복리)

* 13~16주차 : ERP 및 인사시스템을 활용한 복리후생 관리

 

학생

요건

전공

(인원)

어문계열, 상경계열, 인문사회계열 1

학년

4학년(‘228월 졸업 예정자)

학점/

평점

무관

요구

역량

- 기본적인 OA역량

-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용 가능자

- 회계 및 전산관련 역량 보유자 우대

 

 

6.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2.15.() 15:00 까지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서식[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7.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8. 관련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 (02-940-7642, internship@skuniv.ac.kr)

 

 

2022. 02. 10.

 

 

현장실습지원센터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대플]2025학년도 1학기 진로로드맵 경진대회 안내 new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5-07 731
공지 일반 [학술정보관] 2025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안내 newfile 학술정보관 2025-05-07 749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8 59199
공지 일반 「25년 5월중 대사증후군 무료검진」및 신규 희망자 접수 안내 file 학생처 2025-04-28 51582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기업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8 61290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자기 탐색 검사 도구 상담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21 71007
공지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안내 교무처 2025-04-17 73441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4-16 6667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4-16 6484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학생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4-14 93628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 실태조사 실시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5-03-25 87974
공지 입학 2025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5-03-24 95936
공지 일반 [대플]2025학년도 1학기 서경인 진로 잡(JOB)는 날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7 98393
공지 일반 [대플] 2025학년도 1학기 기업 및 직무분석 가이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4 116148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5-03-14 10635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분납신청종료) file 재무과 2025-03-14 112227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및 전임상담사 채용 공고[대학혁신지원사업] file 총무처 2025-03-13 117244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서경대학교 비전임 교원 추가 초빙 공고 file 인사처 2025-03-13 116994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커리어 코드 분석 나만의 진로 알고리즘 만들기 [E-Disc 진로설계워크숍]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3-12 120718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5-03-10 116062
공지 일반 2025학년도 신입생,재학생,편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5-02-26 141779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5-02-25 138230
공지 일반 [대플]서경포탈 온라인 및 모바일 진로ㆍ취업상담 신청 방법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5-02-24 151607
공지 일반 2025년도 학군사관66·67기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5-02-11 157703
공지 일반 2025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5-01-09 194458
공지 학사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수강신청학점 제한안내 교무처 2024-11-28 235377
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11-13 231952
공지 일반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4-06-10 378326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472348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수정) 정보전산원 2023-01-27 637655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1356625
공지 일반 [필독]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2072179
1589 일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심된다면 3가지를 기억하세요(홍보자료) file 학생처 2020-02-13 86173
1588 일반 < 입 찰 공 고 > 서경대학교 셔틀버스 임차용역 file 총무처 2020-02-13 7141
1587 일반 KT, LG 인터넷망 긴급점검 안내 전자계산소 2020-02-13 19988
1586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계약직] 채용공고(-20.02.18까지) file 인사처 2020-02-12 33668
1585 일반 [안내] 사이버 보안진단의 날 시행 file 전자계산소 2020-02-12 17451
1584 일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위생수칙(30초 자막 )동영상 file 학생처 2020-02-11 19345
1583 일반 2020학년도 생활관 입실일 변경 알림 총무처 2020-02-11 18787
1582 일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 대상자 가족.동거인 생활수칙 file 학생처 2020-02-11 14738
1581 일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대상자 생활 수칙 file 학생처 2020-02-11 484642
1580 일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학사일정 안내 학생처 2020-02-10 50164
1579 일반 2020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 재무과 2020-02-10 35373
1578 일반 2020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재무과 2020-02-10 49869
1577 일반 [ 입 찰 공 고 ] 서경대학교 엘리베이터 유지보수용역 총무처 2020-02-10 6044
1576 일반 2020 <대만 장학금> 대학원 장학생 선발 안내 file 교무처 2020-02-07 17503
1575 일반 2020 터키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안내 교무처 2020-02-07 21080
1574 일반 서경대학교 조교 추가 채용공고 file 인사처 2020-02-07 25777
1573 일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행동 수칙, 발생동향, 선별진료소 안내 및 보도자료 링크(질병관리본부) file 학생처 2020-02-06 464144
1572 일반 제 8기 청년문화콘텐츠 기획단 모집 공고 file 홍보실 2020-02-04 16035
1571 일반 2020학년도 신입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file 총무처 2020-02-04 28544
1570 일반 서경대학교 조교 채용공고 file 인사처 2020-02-03 27143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