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Today
서경광장 > 서경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110(), 11() 2일간 교내 유담관 LCo-Working Space서 재학생 대상 대면으로 진행


서경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주연 교수)에서는 창업동아리 회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2022학년도 Pre-Startup Basic Camp ‘PSST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법프로그램을 개최한다.


2022학년도 Pre-Startup Basic Camp ‘PSST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법프로그램은 1110(), 11() 2일간 교내 유담관 LCo-Working Space에서 대면으로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PSST 기반 사업계획서의 PSSTProblem(문제 인식), Solution(실현 가능성), Scale-up(성장 전략), Team(팀 구성)의 약자로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필요한 사업계획서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첨단 핵심기술의 출현 뿐만 아니라 신산업의 등장을 촉진하는 등 기존 주요 제품/서비스의 생산 및 소비에서의 혁명적 변화가 촉발되었고 급변하는 산업의 흐름에 따라 기업은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창업 기업의 지원 방향 또한 문제를 인지하고 이를 해결 및 성장, 발전시키려는 의지가 있는 창업자나 기업을 발굴하고 실제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Pre-Startup Basic Camp ‘PSST 기반 사업계획서가 기존의 민간 VC(Venture capital, 벤처사업에 투자하는 금융 활동 또는 자본)들이 사용한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정부지원사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새롭게 만들어지게 되었다.


기존의 사업계획서가 사업성에 초점을 두었다면, PSST 방식은 창업자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스스로 알고 있는 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것이 차이점이다. 창업자 및 팀원들은 지원하는 아이템 개발/개선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Problem) 인지하고, 해결방안(Solution)을 제시한다. 아이템이 개발되면 성장 가능성(Scale-up)에 대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팀원이나 파트너들(Team)의 보유 역량과 필요 역량에 대해 계획을 세우게 된다.


Pre-Startup Basic Camp ‘PSST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법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1019()부터 112()까지로 홈페이지에 기재된 구글 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가 인원은 최대 30명이며 만일 신청 인원을 초과할 경우 신청서를 기준으로 선발된다. 113()에 최종 프로그램 선발 인원이 문자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2022학년도 서경대학교 Pre-Startup Basic Camp 커리큘럼.jpg

<2022학년도 서경대학교 Pre-Startup Basic Camp 커리큘럼>


커리큘럼 상 교육시간인 12시간을 100% 이수하면 프로그램 수료자로서 취창업지원센터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자에 한하여 서경대학교 3, 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Dream Camp 대체 인증이 가능하다. 11월 말에 진행될 경진대회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프로그램 수료 시 경진대회에서 가산점이 부여되므로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다.


추가로 프로그램 교육 집중도를 위해 참가자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수료자에 한하여 해당 일정과 겹치는 교과목 수업에 대해서는 공결 출석을 인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https://www.skuniv.ac.kr/index.php?mid=notice&page=2&document_srl=218276


<홍보실= 박주빈 학생기자>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공지 이즈미 지하루 서경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교수 칼럼: 요절한 남편 평생 사랑, 이중섭의 아내[이즈미 지하루 한국 블로그] file 홍보실 2022-10-07 47280

2014학년도 수시1차 원서접수 안내 file

2014학년도 수시1차 원서접수 안내 1. 원서접수기간 : 9월 4일(수) ~ 9월 7일(토) 오후 5시까지 2. 원서접수방법 : 100% 인터넷 접수만 가능 3. 원서접수 장소 : 진학사 원서접수 4. 원서접수 후 접수여부 확인 ...

[수시2차] 일반학생전형 고사 장소 및 유의사항 발표 file

2013 수시2차 일반전형 고사 장소 및 유의사항 안내 본교 2013학년도 수시2차 일반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은 고사 시간, 장소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고사진행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소 및 유의사항 ...

태그 / / /

2013 수시2차 원서접수 안내 file

2013학년도 수시2차 모집 원서접수 안내 1. 원서접수 기간 : 11월 12일(월) 오전9시 ~ 11월 16일(금) 오후 5시까지 2. 원서접수 방법 : 100% 인터넷 접수만 가능 3. 원서접수 장소 : 진학사 원서접수 4. 원서접수 후...

태그 /

제2회 2012 서경 음악뮤지컬재즈콩쿠르 본선 진출자(수정) file

제2회 2012 서경 음악뮤지컬 재즈 콩쿠르 본선 진출자를첨부파일로 게시하오니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순 중,고등부 예선결과와 바이올린 초,중,고 예선결과 파일 변동있으니 참고하십시오.) elementFontfont-familyfont-sizefont...

[신한은행]서경대학교(신입생)학생증체크카드 신청안내 file

학생증 신청관련 하여 신청방법을 첨부파일로 공지합니다. 신한은행 학생증카드 예약신청 인터넷 바로가기 주소 http://banking.shinhan.com/rib/easy/O_EASYRIBE2300.jsp

서경대학교 총학생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file

2013학년도 신입생오리엔테이션 안내입니다 - 일시 : 2013년 2월 27일~3월 1일 - 장소 : 서경대학교 수인관 / 속초 일성 콘도 ※ 유의사항 - 모이는곳 : 마을버스(1164, 1212) \"서경대본관\"하차 후 수인관(입학식장소)입장 - ...

2013 정시 가군 다군 원서접수 안내 file

2013학년도 정시 "가" "다" 군 원서접수 안내 - 가군 : [예술대학] 모델연기전공, 시각정보디자인전공, 생활문화디자인전공 - 다군 : [인문과학대학] 국제비즈니스어학부, 아동학과, 문화콘텐츠학부 [사회과학대학] 공공인적자원학부, ...

‘인상 깊게 읽은 책’, 뭐라고 대답해야 해? - 서경대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준비와 가치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추천도서’ file

해마다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고 특정 기업으로 지원자가 몰리는 이른바 쏠림현상이 가중됨에 따라 취업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다른 경쟁자와 차별화 된 면접 전형이나 자기소개서 작성이 취업 성공의 결정적인 요인이 되고 있...

2013 서경 음악 뮤지컬 재즈 콩쿠르 개최 file

2013 서경 음악 뮤지컬 재즈 콩쿠르 1. 행 사 명 : 2013 서경 음악 뮤지컬 재즈 콩쿠르 2. 대회일시 : 예선 2013년 8월 31일 , 본선 2013년 9월 7일 3. 장 소 : 문예관

Today
서경광장 > 서경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