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College of Design & Digital Film
대학 > 디자인&영상대학
디자인&영상대학은 글로벌 리더 디자인&영상 인재 배출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디자인&영상대학

Q. "디자인&영상대학" 관련 문의 : 교무처(02-940-7020)

교육목적

디자인&영상대학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문적, 실용적, 사회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실용 학문의 역할과 예술과 기술, 이성과 감성을 겸비한 미래에 맞는 준비된 창의인재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디자인&영상대학|College of Design & Digital Film

교육목표

  1. 창조적 지식산업에 적합한 통합적 디자인과 영상의 패러다임을 교육하며 국제교류와 산학협력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디자인&영상 인재를 배출한다.
  2. 역동적인 산업 시장의 변화에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적 사고방식을 구축하여 전문적 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3. 인문, 공학 등 다양한 분야와의 소통을 통해 통합적 예술능력을 갖춘 전인적인 인재를 육성한다.

개설학과

디자인&영상대학에는 아래의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학부 Design Division

VD_비주얼디자인 전공 Major of Visual Design

VD_비주얼디자인 전공 홈페이지

미래 융합기반하의 다학제적 시대에 디자인의 변화는 매우 중요한 핵심 키워드이다. 특히,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정보와 창의적인 감성의 결합은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VD_비주얼디자인 전공에서는 시각매체의 종합적인 이론과 교육방법을 창출하여 미래지향적 시각정보 트랜드의 관점에서, 광고 및 그래픽 디자인, 아이덴티티 및 서비스 디자인, 콘텐츠시스템 디자인 전공트랙의 교육기반과 과정을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능동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미래형 다학제적 융복합 기반의 시각정보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LF_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전공 Major of Life Style Design

LF_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전공 홈페이지

LF_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전공은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고 생활문화트렌드를 이끌어 갈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론적으로는 현대 디자인의 개념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할 마인드를 정립하며, 실무적으로는 생활문화디자인 기획 및 디자인, 제작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익히고 생활문화 가치를 제안 할 수 있는 생활공간을 스타일링 한다. 브랜드를 설립 할 수 있는 기획력을 갖춘 디자이너, 프로젝트 수업과 현장성이 강화된 실무형 융·복합적 디자이너를 양성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특성으로 하고 있다.

영화영상학과 Department of Film and Digital Media

영화영상학과 홈페이지

영화영상학과는 ‘예술매체로서의 영화’와 ‘대중매체로서의 영화’의 이해를 통해 자신의 영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화, 영상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제작실무과정의 이해와 실습을 통한 경험을 구축하여 졸업 후 현장에서의 적응 능력을 배양한다. 매 학기 진행되는 개인작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들과 직접 부딪쳐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광고홍보영상학과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Video Art

광고홍보영상학과 홈페이지

광고홍보영상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전인적인 광고·홍보·영상 제작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2학년 기초 실습 및 심화 이론과정과 3, 4학년 광고 제작 과정으로서 광고·영상 제작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공모전 응모 등으로 수도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광고·홍보·영상 제작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학생 각자의 개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며, 전략적인 광고, 홍보와 같은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제작을 융복합적으로 교육한다. 광고 분야에서 20년 이상 현장 경험과 학문적 배경 갖춘 교수진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 및 콘텐츠를 활용하여 최고의 현장 중심 실무교육 진행하고, 현업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위해 광고·홍보·영상 분야 전문가의 초청 특강 및 세미나 개최를 통해 포괄적인 강좌 영역 확대 및 현장과 네트워크 구축으로 광고·홍보·영상 제작 전문인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특성으로 하고 있다.

College of Design & Digital Film
대학 > 디자인&영상대학
디자인&영상대학은 글로벌 리더 디자인&영상 인재 배출을 교육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