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College of Arts
대학 > 공연예술대학
공연예술대학은 행복을 추구하는 정서의
디자인적 함양을 위한 교육의 실현 및
그에 따른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있습니다.

공연예술대학

Q. "공연예술대학" 관련 문의 : 교무처(02-940-7020)

교육목적

공연예술대학에서는 인간 상호간의 융화와 정신생활의 풍요한 행복을 추구하는 정서의 다각적인 성장, 함양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건전한 사회인으로서의 지도적 전문인력을 육 성하고 진리의 탐구와 새로운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인적 교육을 실시한다.

공연예술대학|College of Arts

교육목표

  1. 사물을 정확하고 섬세하게 관찰·분석·분류·종합하여 그 본질과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지적능력을 기른다.
  2.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여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기른다.
  3. 새로운 것을 구상하여 창출할 수 있는 상상적 능력을 기른다.
  4. 자기의 내적·외적경험과 생각아는 바, 느낀 바를 명료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표현능력을 기른다.

개설학과

공연예술대학에는 아래의 학과 및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공연예술대학 로고

공연예술학부 Division of Performing Arts

연기 전공 Major of Acting

연기 전공 홈페이지

연기 전공은 연극, 뮤지컬, 영화, 방송 등의 연기자의 양성을 목표로하고 이를 위해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연기훈련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최다의 공연을 올려 배운 것을 표현하는 완성된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출 전공 Major of Performance Directing

연출 전공 홈페이지

연출전공은 2019년 신설된 전공으로 변화하는 시대와 공연예술의 흐름에 발맞추어 연극, 퍼포먼스, 뮤지컬, 패션쇼, 콘서트,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의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다변형 융합 공연을 창작・연출할 수 있는 ‘미래형 플랙서블 연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대기술 전공 Major of Theatrical Arts

무대기술 전공 홈페이지

무대기술 전공은 무대기술, 무대미술, 무대조명, 무대 음향의 전문 스탭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데 무대기술 국가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있어 여기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모두 실기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델연기 전공 Major of Model Acting

모델연기 전공 홈페이지

패션, 광고, 뷰티, 연기자, 엔터네이너 등 시대의 요구에 적합한 활동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퍼포밍 아티스트의 훈련과 양성에 있다. ‘미’, ‘신체’, ‘행위’의 중심이 될 전문적인 퍼포머와 산업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감성과 이성의 성장과 조화를 위해 인문학을 포함한 예술, 문학, 문화에 대한 입체적인 식견를 갖추고 이러한 전문 소양을 바탕으로 몸을 통한 표현력의 향상을 주요한 교육의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하여 새롭게 요구되는 현대적인 감동을 선도할 종합적인 문화콘텐츠 포퍼머, 즉 감동이 필요한 시대의 전위에 위치할 전문적인 감동 행위자를 육성하고자 한다.

무대패션 전공 Major of Stage Fashion

무대패션 전공 홈페이지

무대패션은 의상, 모델, 헤어, 메이크업 , 소품, 공연기획 및 연출까지 무대에 오르는 모든 분야를 연구하고 개발하여 표현한다. 따라서 패션학적인 측면뿐 아리라 무대예술의 다른 분야와의 관계를 고려하여 표현되는 시각예술의 총체이다. 이에 본 전공은 다양한 방송 및 공연문화에 적합한 독창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지닌 무대패션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창의적 패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뮤지컬 전공 Major of Musical Theatre

뮤지컬 전공 홈페이지

뮤지컬 학과는 2011년에 뮤지컬 전공으로 신설되었고 2015년에 학과로 분리되어 이 시대가 요청하는 뮤지컬 전문배우 양성을 위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기초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뮤지컬 배우가 갖춰야 하는 노래, 연기, 안무의 세 영역에 대한 교육과 이것들을 묶을 수 있는 워크숍 수업을 통해 현장 적응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학부 Division of Music

음악학부 홈페이지

음악학부는 실기와 이론적 기반을 고루 갖춘 능력 있는 음악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1999년에 신설 되었다. 본 학부에서는 피아노, 성악, 재즈, 뮤지컬, 관현악의 전공별로 교과목은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전문연주자, 음악교육자, 창조적인 사회인을 육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실용음악학부 Division of Contemporary Music

실용음악학부 홈페이지

졸업 후 실용음악 및 대중음악 산업의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전문 음악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창조적 탐구인 양성, 세계적 교양인 양성, 실천하는 전문인 양성의 건학이념에 부합하기 위해 필요한 교양 및 이론적, 실무적 소양을 갖춘 21세기형 음악인을 배출해 나아가는 것을 지향한다.
창조적 탐구인 양성, 세계적 교양인 양성, 실천하는 전문인 양성의 교육목표에 적합한 21세기형 뮤지션을 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전공별 교육체계를 통해 창의성과 유연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구축하도록 한다.

무용예술학부 Department of Dance Art

무용예술학부 홈페이지

무용예술학부는 안무가와 무용수, 교육자 등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무용과 대중예술 및 무용이론에 관한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종합적인 통찰력을 지닌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는다. 저학년에서는 무용의 의미와 목적을 중심으로 무대 외에 대중들과의 접목을 시도할 수 있는 기술과 이론을 습득하고 고학년에서는 전문이론의 실천과 응용, 학생 개개인의 개성에 바탕을 둔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College of Arts
대학 > 공연예술대학
공연예술대학은 행복을 추구하는 정서의
디자인적 함양을 위한 교육의 실현 및
그에 따른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