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Club
대학생활 > 학생생활안내 > 학생자치기구/동아리
서경대학교 총학생회에서는
대동제, 청야체전, 동아리알림제 등
각종 행사를 주최하여 서경인의
공동체 구현을 꿈꾸고 있습니다.

학생자치기구/동아리

Q. "학생자치기구/동아리" 관련 문의 : 학생처(02-940-7024)

학생자치기구

학생자치기구 / 청운관

총학생회

이공대학생회

인문대학생회

사과대학생회

예술대학생회

미용예술대학

졸업준비위원회

학생복지위원회

신문사

동아리 연합회

학생자치기구 / 동아리

동아리 연합회

공연분과 동아리

FID (Film In Dream)영화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영화동아리 F.I.D [Film In Dream] 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영화와 영화제작에 흥미를가지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영화를 보거나 제작하며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저희는 한국 대학생영화동아리연합에 속해 다른학교의 영화동아리와 같이 영화 제작도 하고 교육을 받기도 합니다.

Out & out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제작 및 창업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Out&out은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제작 및 창업 동아리로 악세사리들을 자기 손으로 만들어 보고 플리마켓을 통하여 판매를 해 볼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플리마켓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도 하고 그에 관한 창업을 꿈꾸는 동아리입니다.
현재 2개의 이태원과 홍대에서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태 많은 플리마켓을 참가하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많은 플리마켓과 행사가 기획되어 있는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SDR중앙흑인음악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서경대학교 중앙흑인음악동아리 SDR입니다. SDR은 랩,댄스,보컬 등으로 이루어져 같이 서로 배우고 즐기면서 매 학기마다 교내와 교외 등의 공연 등을 하고 있습니다. 랩, 댄스, 보컬을 해본적이 없다해도 즐겁게 서로 배울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라미어쿠스틱 기타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서경대 중앙동아리에서 어쿠스틱 통기타를 맡고 있는 그라미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주로 어쿠스틱 장르를 공연하며 보컬, 통기타, 베이스, 키보드, 젬베 등 다양한 악기들을 사용해서 합주하며 보통 밴드처럼 한 사람이 한 악기만 파트를 맡는 것이 아니라 여러 악기들을 연주하여 세션을 맡습니다.
한 학기에 1번 씩 정기공연을 하며 동아리 알림제(해오름제)공연과 축제 공연도 하며 간혹 학교 외에 야외 공연도 하며 사랑과 우정을 쌓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WORKERS그룹사운드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서경대 중앙 밴드 동아리 WORKERS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등의 파트가 함께 연습하고 즐기며 공연활동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악기를 배운 적이 없는 분들도 기초부터 배울 수 있으며 기타와 베이스 앰프, 드럼 세트, 키보드 등 다양한 장비들이 있어 좋은 연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양분과 동아리

MAKE버킷리스트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대학생활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실행하는 공간입니다. 평소에 혼자 하지 못했던 일, 다같이 하면 즐거울 것 같은 활동을 버킷리스트에 적어 다같이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Team SKUe-sports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서경대학교 e-sports 동아리 Team SKU! 저희 Team SKU는 현재 가장 대중적인 LOL을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을 동아리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게임 하는것을 기본으로 하며, 마음이 통하는 동아리원들과의 프로 경기 직관 및 아마추어 대회 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늘푸른환경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저희 늘푸른은 조금이나마 우리의 환경을 생각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서경대학교의 유일한 환경동아리로써 자주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분리수거 활동이나 쓰레기줍기, 재활용 비누 만들기 등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환경동아리라 딱딱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환경활동뿐만 다양한 친목동호 활동도 하는 동아리 늘푸른입니다.

더 삶봉사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더불어 사는 삶/더 나은 삶/더 풍요로운 삶/더 멋진 삶” 문화 봉사동아리 더 삶입니다.
더 삶은 서경대 유일 문화 봉사 동아리로서 ‘더불어 사는 삶‘ 이라는 의미입니다. 더 삶을 가입하시면 다양한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개발과 보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금방 친해지기도 하고 많은 인맥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학과 학우들과의 정보 및 문화교류와 친목도모를 통해 좀 더 의미 있는 대학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it cloudIT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저희는 서경대 it동아리 it cloud입니다. it라고 써있기 때문에 매우 어렵게 생각 하시겠지만 실제론 같이 공부하고 얘기하는 것이 주로하는 일입니다. 가끔은 선배들을 조언을 듣고 무엇을 만들고 창작하여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시창작분과 동아리

애니문서브컬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주 활동은 일러스트, 만화 창작 및 전시를 담당하는 ‘그림부’이며, 그 외에도 소모임으로 ‘보드 게임부’와 ‘성우부’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동아리원 간의 친목 다지기와 덕심만족을 활동 목표로 합니다.

EUREKA광고창작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서경대학교 광고창작 동아리 EUREKA입니다. 유레카는 광고창작이 기반인 공모전 동아리입니다. 매 학기 공모전에 참여하며, 1년에 한번씩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광고창작 하면 어렵게들 느끼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경험자의 도움 등을 통해 쉽고 편하게 첫 공모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동아리입니다.

프리즘사진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프리즘 동아리는 사진찍기와 사진감상에 관심있으신 분들 이라면 환영하는 동아리입니다. 전문적인 카메라가 필요없으니 거부감 느끼지 마시고 편하게 오시면 되는 동아리입니다 .

종교분과 동아리

CAM기독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CAM이란 Christ's Ambassador Mission 의 줄임말로 캠퍼스 속에서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살아가고자 하는 청년들의 모임입니다. 캠퍼스 안에서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고, 다른 학교 CAM과도 연합하여 예배는 물론 수련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CCC기독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기독교 동아리 CCC(Campus Crusade for Christ)입니다. 선배와 함께하는 맨토링 프로그램, 하나님을 잘 알아가는 채플과 성경공부모임, 이웃들을 섬기는 봉사활동과 해외로 나가 어려운 이들을 돕는 단기선교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IVF기독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서경IVF는 한국 IVF의 ‘캠퍼스와 세상속의 하나님 나라 운동’이라는 모토로 북서울 지방회에 소속해 고려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경희대 성균관대 서어대 한국외대 한성대 한예종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에서는 150여개의 대학, 세계적으로는 IFES라는 이름으로 140여개의 나라에서 30만명이 함께하는 역사적이고 끈끈한 운동입니다. 저희는 일주일에 한 번 다같이 모여 예배를 드리는 LGM(Large Group Meeting), 재밌고 솔직한 관계를 맺어가며 말씀공부를 하는 소그룹,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매일아침 8시 기도회인 DPM(Daily Prayer Meeting)의 3가지 운동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북서울 친구들과 함께 하는 수련회, 공동체의 따뜻한 선배들과 1:1로 만나 진중한 삶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원투원등 많은 것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UBF기독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UBF(대학생 성경읽기 선교회)는 성경을 통해 예수님을 만나는 모임입니다. 매주 두란노모임을 통해 목사님과 성경을 읽으며 예수님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대일로 성경공부를 하면서 몰랐거나 궁금했던 성경의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매주 화요일에 런치타임을 통해 점심을 먹으며 친목을 다질 수 있고, 교회에서 탁구를 치며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YWAM기독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학생들은 하나님의 거룩한 군대로 훈련시키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부흥이 캠퍼스와 열방의 모든 영역 안에서 일어나도록 하기 위한 사역입니다. 예수전도단은 대학생들이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장하도록 훈련하고, 하나님의 대학생들이 온 열방으로 복음을 들고 나가며, 이들을 통해 사회 각 영역이 예수님께로 돌아오기를 소망합니다. 현재 서울지역 60개의 캠퍼스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길 소망하며 매주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가톨릭 학생회가톨릭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서경대 가톨릭 학생회 동아리는 서경대안에서만이 모든 대학생들이 함께 하는 동아리입니다. 서울 가톨릭 대학생 연합회 크게는 한국 가톨릭 대학생 연합회 더 크게는 아시아 가톨릭 대학생 연합회입니다. 가톨릭 동아리에서 모임도 갖고 같이 기도하며 방학때는 같이 농활도 가고 봉사도 하고 뜻 깊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증산도증산도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증산도에서는 개벽의 때가 되어 우리 한민족이 대대로 신앙해온 상제님을 모시고, 각종 종교가 분열되기 이전 한민족 고유의 신교문화를 열고 있습니다. 우리 동아리는 외세에 의해 왜곡되고 잃어버린 한민족의 역사를 되찾고, 지구촌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사문제를 통해 미래를 넓게 바라보고, 태을주 주문수행과 명상을 통해 내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주제의 세미나를 열어 대한민국의 ‘광명’의 정신과 함께 한민족이 예로부터 신앙해온 상제문화, 개벽의 새소식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체육분과 동아리

OZExtreme Sports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동아리 오즈는 청운관 11층에 위치해 있으며 인라인 스케이트, 스케이트 보드 등을 함께 연습하며 이를 이용한 X-game, 로드 런 등의 활동을 주로 합니다. 하지만 인라인, 스케이트 보드 뿐만 아니라 BMX, 어그레시브 인라인, 롱 보드 등도 겸하고 있으니 같이 연습하시고 싶은 분들은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또한 저희 오즈는 운동감각이 없고 잘 못 탄다고 해서 절대 구박하는 사람 없는 자유로운 동아리입니다.

  • OZ 관련 서경대 서포터즈 블로그 포스팅 : OZ 동아리원이 알려주는 보드 탐구 생활 시리즈 1편/ 2편/ 3편/ 4편

두바퀴자전거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서경대학교의 유일한 자전거 동아리 두바퀴입니다. 정기적으로 자전거 모임과 친목모임을 가지며 선후배가 없이 다같이 허울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안락한 동아리방에서 다양한 학과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생무림중국무술&다도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중국무술과 다도를 통해 서로가 배우고 성장하는 모임으로서, 유서 깊은 중국무술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전통 다도를 통해 바쁜 일상에 쉼표를 찍어갈 수 있는 유니크한 동아리입니다.

스나이퍼축구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2000년에 창단되어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서경대학교 동아리 최고의 자랑 ‘스나이퍼’입니다. 대외적으로 서울권대학축구 동아리연맹(SUFA)에 가입되어 학기, 방학 기간 관계없이 꾸준히 타 대학교 동아리와의 축구경기를 하며 SUFA 주최 하 진행(2회/1년)되는 대학리그도 참여합니다. 교내에서는 풋살을 통해 친목도모를 하며 매년 2학기에는 ‘스나이퍼배 풋살 대회’를 직접 개최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지차원에서는 동아리원들의 부상방지와 좋은 환경에서의 축구경기를 위해 인조잔디에서의 경기를 추구하고 있으며 넓고 아늑한 동아리방 또한 ‘스나이퍼’의 자랑입니다.

JUST농구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JUST는 농구를 기본으로 한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연습일에 기본적인 농구훈련과 5:5 실전 게임을 병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 체전 농구 부분 심판활동, 교내 3on3 대회 개최, 외부 교류전 등 농구가 주가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자 매니저분들 또한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적시타야구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1F

적시타는 2010년에 개설 되어 꾸준히 활동하는 야구 동아리 입니다. 작년부터 대학아마추어야구리그에 가입하여 타대학과 시합이 더욱 활발해졌으며, 매주 동아리 자체 연습게임 및 훈련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구동아리라고 야구만 하는것이 아니라 다향한 친목 활동 또한 병행하고 있습니다.

청무회종합무술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무술(운동)에 대해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있는 동아리로 주 1~2회 동방에 모여서 각 종 무술(운동류)에 대해 배우고 운동하고 토의하며 방학기간 및 동아리방에서의 MT, 무술 공연 준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핀쓰리볼링 동아리

위치 : 청운관 9F

서경대학교 볼링동아리에서는 매주 정기전과 매년 대회 및 각종 이벤트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산악회산악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2F

무려 1970년에 창단한 등산동아리 산악회! 일주일에 한번 씩 회의 겸 회식, 부담없는 산행. 여름에는 졸업생들과 함께 팀을 나눠 체육대회도 진행합니다. 역사 깊은 동아리인만큼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과의 교류도 활발합니다.

SST스쿠버 동아리

위치 : 청운관 9F

SST는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둘 이상이 서로를 보조해주는 던체 스포츠이기에 팀원들 간의 끈끈한 유대감이 형성되며 평생의 취미 파트너를 만들 수 있는 멋진 동아리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일정한 교육만 잘 이수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동아리 주요 활동으로는 이론교육, 수영장/바다 교육이 있습니다.

학술분과 동아리

IS주식투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IS는 Investment in Stock의 줄임말로 주식투자동아리입니다. 매학기 실투자 및 모의투자대회에 참가 등 그 외에도 공모전 참여, 경제분석 등 주식 이외에도 많은 것을 배우며 공유합니다. 주식이란 것이 어렵고 낯설어서 쉽게 다가오지 못하는데 누구든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열렬히 환영하는 열려있는 동아리입니다.

민형사법 연구회민형사법, 모의재판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서경대 학술분과 동아리 민형사법 연구회입니다. 동아리의 가장 핵심적인 행사로 1학기에는 MT가 있고, 2학기에는 모의재판이 있습니다. 선배들과 동기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아루일본어 시사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아루는 딱딱한 규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본어를 비롯하여 자신의 전공을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모임 장소를 제공하는 동아리입니다. 매 학기 마다 동아리 내에 기부 받은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본어를 배우고 싶은 학우를 위하여 가볍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축제 때마다 일본 음식을 다 같이 만들어보고 판매할 수 있는 전통이 있습니다.

TIME영어 스터디 동아리

위치 : 청운관 10F

동아리 TIME은 다양한 전공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2 ~ 3회 칼럼 발표, 영어 스터디 그룹 등의 활동과 다양한 친목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졸업하신 선배님들과의 스터디 및 친목활동과 영어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Club
대학생활 > 학생생활안내 > 학생자치기구/동아리
서경대학교 총학생회에서는
대동제, 청야체전, 동아리알림제 등
각종 행사를 주최하여 서경인의
공동체 구현을 꿈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