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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규열 서경대 경영학부 겸임교수 칼럼:멋진 노래 만들었다면 두드려라 '셀바이 뮤직'

    [더,오래] 전규열의 나도 한다! 스타트업(11) 유튜브와 SNS 같은 1인 미디어가 미디어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누구나 대중음악인이 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그러나 작곡가를 꿈꾸는 사람들은 좋은 곡을 써 놓고도 인적 네트워크가 없으면 음반 발매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신예 작곡가의 곡을 발굴하고 음반을 제작해 유통하는 음악플랫폼 셀바이뮤직의 성하묵 대표. 이런 가운데 신예 작곡가의 주옥같은 곡을 발굴, 음반을 제작해 유통까지 하는 회사가 있다. 음악플랫폼 셀바이뮤직이 주인공으로, 성하묵(52)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뮤지션과 소비자 매칭해주는 신개념 시스템 셀바이뮤직은 온라인 음악거래 플랫폼으로, 성 대표를 포함해 7명의 직원이 만들어가는 스타트업이다. 누구나 곡을 만들어 이곳에서 팔고, 누구나 곡을 사서 음반도 낼 수 있다. 작곡가를 꿈꾸는 사람이 자신의 곡을 팔 곳을 찾는다면, 그리고 가수나 가수 지망생이 맘에 드는 곡을 찾아 음반을 내고자 한다면 셀바이뮤직을 찾으면 된다. 현재 장르별로 분류된 6000여 곡의 데모곡이 올라와 있는데, 꾸준히 느는 추세다. 셀바이뮤직은 실력 있는 작곡가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된 곡의 저작권 관리를 대행해준다. 기획·개발·마케팅·제작 같은 핵심 파트만 자체 인력을 두고 웬만한 것은 외주 형식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매출액은 1억 원 정도. 올해 1월부터 음원 유통사업이 새로 추가돼 본격적인 성장이 시작될 전망이다. 유통 예정인 음원은 약 300곡.  성 대표가 창업하게 된 것은 10년 정도 연예기획사의 일을 하면서 소속 가수들을 위한 신곡을 준비하면서다. 불편함을 느끼고, 비리와 불공정한 일까지 보게 되면서 해결책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생각하게 됐다.성 대표가 창업하게 된 것은 10년 정도 연예기획사의 일을 하면서 소속 가수들을 위한 신곡을 준비하면서다. 많은 작곡가의 곡을 받아 들어봐도 맘에 드는 곡을 찾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주로 알음알음 친분 있는 작곡가들에게 부탁해 곡을 받아보긴 했으나, 불편할 뿐 아니라 비리와 불공정한 일까지 보게 되면서 해결책이 없을까 고민하다 온라인 플랫폼을 생각하게 됐다고 한다. 창업은 후배인 몇몇 작곡가와 프로듀서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었다. 셀바이뮤직은 특별한 홍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예컨대 가수지망생이 정식으로 음반을 발매하기 전 셀바이뮤직 사이트에 먼저 올리면, 회원들이 2주 동안 ‘좋아요’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바로 ‘좋아요’ 투표를 한 회원들이 그 가수지망생의 홍보 서포터즈가 되는 것이다. 가수지망생은 셀바이뮤직을 통해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되고, 이에 대한 대가로 발매 첫 달 음원 수익의 90%를 배분하게 된다.셀바이뮤직의 특별한 홍보 시스템. '좋아요' 투표를 이용해뮤지션과 소비자를 상호 매칭해 주는 시스템이다.셀바이뮤직은 뮤지션과 소비자 상호 매칭해주는 신개념의 시스템인 셈이다. ‘좋아요’ 투표를 한 사람들이 서포터즈가 돼 주변에 홍보를 많이 하면 할수록 음원 수익은 커지게 되고, 그러면 배분받는 금액도 늘어나게 된다. 기존의 매스 미디어를 이용한 일방적 홍보가 아닌, 공급자와 수요자가 서로 밀고 당겨주는 쌍방향 시스템이다. 스타트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역시 모든 스타트업 회사가 겪는 어려움이겠지만 자금이었다. 스타트업은 수익이 발생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한데, 이 과정을 버텨낼 자금이 필요하다. 하지만 투자회사들은 미래의 비전만으로 쉽게 투자 결정을 하지 않는다. 성 대표는 기획과 개발을 거쳐 막상 시장에 진입해야 할 시점에 마케팅 자금이 부족했다. 마케팅 자금 문제는 회원 모집 방법으로 풀었다. 의사결정을 내리기 힘든 상황을 만나면 주변 지인들의 조언과 자문을 얻어 해결했다. 이밖에 신문 기사, SNS, 컨퍼런스, 박람회를 통해 최신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었다.‘대중음악인’ 시대 연 1인 미디어 미디어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엄청난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음악산업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기존의 매스 미디어에 의해 만들어지던 스타와 히트곡 탄생 방식이 최근에는 많이 달라지고 있다.기존의 매스 미디어에 의해 만들어지던 스타와 히트곡 탄생 방식이 많이 달라졌다. 앞으로 1인 미디어와 SNS는 소비자인 대중의 참여와 영향력을 더욱 크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과거 음악 시장은 음악 콘텐트의 수도 많지 않았고, 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같은 대중가요를 소비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음악 시장이 세대별로 나누어져 있고, 또 같은 세대 안에서도 서로 취향이 다른 음악을 추구한다. 국내 히트곡 기준은 ‘멜론 TOP 100’에 들어가느냐 여부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이미 여기에서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지상파 방송국 PD와 연예부 기자가 막강한 힘을 발휘하며 스타를 만들어 냈지만, 이제는 이들의 독점체계가 무너졌다. 앞으로 1인 미디어와 SNS는 소비자인 대중의 참여와 영향력을 더욱 크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 성 대표는 지난 연말 중소기업진흥공단 투자를 받으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자를 확보해 자금 사정도 나아질 전망이다. 올 한해 회원 수와 콘텐츠 수를 대폭 늘리면서 국내음악산업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1차 목표로 하고 있고, 이후 동남아 등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갈 계획이다.<원문 출처>중앙일보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5&aid=0002882717&sid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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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학년도 4년제 대학 정시모집 경쟁률 서울지역 ‘1위’, 왜 서경대인가?

    10.47대 1 기록…전국 198개 4년제 대학 중에서도 ‘5위’ 서경대학교 전경.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가 2019학년도 4년제 대학 정시모집 경쟁률에서 서울지역 1위, 전국 5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3일 2019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서경대는 700명 모집(정원 내)에 7,326명이 지원해 평균 10.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앙대 10.24대 1, 홍익대 8.12대 1, 건국대 7.62대 1, 인하대 7.03대 1, 경희대 6.12대 1, 국민대 5.69대 1, 서강대 5.98대 1, 한국외대 5.85대 1, 인천대 5.83대 1, 단국대 5.8대 1, 동국대 5.73대 1, 한양대 5.16대 1, 연세대 5.01대 1, 성균관대 4.83대 1, 고려대 4.39대 1, 서울대 3.58대 1 등으로 서울지역 4년제 대학 중 1위다. 전국 198개 4년제 대학 중에서도 DGIST(24.08대 1), 한동대(12.09대 1), 호원대(11.95대 1), 인천가톨릭대(10.86대 1)에 이어 5위를 기록했다.예술분야 9개 학과 경쟁률 '견인'올해 주요 대학의 정시모집 경쟁률이 예년보다 어렵게 출제된 수능과 재수 희망 인원의 증가로 지난해보다 대체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서경대가 정시모집 경쟁률에서 이처럼 최상위를 기록한 이유는 뭘까? 이는 매년 수백대 1을 기록하고 있는 실용음악학과 등 예술분야 9개 학과의 높은 입시 지원률이 대학 전체 경쟁률을 이끌었고 문화콘텐츠학과, 공공인적자원학과, 경영학부, 아동학과, 군사학과, 금융정보공학과, 나노융합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등 실용학풍에 기반한 사회 수요 맞춤형 학과에 지원자들이 몰렸기 때문이다. 또한, 교육과정 및 수업방식의 혁신, CREOS 인증제 도입, 교육성과 관리 시스템 구축, 미래형 학교발전모델 개발 등 2007년 이후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것도 경쟁률 상승을 가져온 요인으로 풀이된다.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서경대 실용음악학과 보컬 전공은 5명 모집에 751명이 지원해 150.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실용음악학과 싱어송라이터 전공이 104.00대 1, 연주작곡 전공이 77.00대 1이었다. 앞서 치러진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서경대 실용음악학과 보컬 전공이 6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18년 602대 1, 2017년 571대 1로 3년 연속 전국 1위다. 연주작곡 전공이 146대 1, 싱어송라이터 전공이 131대 1로 실용음악학과 소속 8개 전공 대부분의 경쟁률이 전국 최상위다. 예술대학 7개 학과와 미용예술대학 2개 학과의 2019학년도 정시모집 경쟁률도 실용음악학과에 이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디자인학부 생활문화디자인 전공 29.90대 1, 시각정보디자인전공 13.85대 1, 뮤지컬학과 24.93대 1, 공연예술학부 연기전공 62.47대 1, 모델연기전공 11.17대 1, 음악학부 관현악 관악(트럼펫)전공 24.00대 1, 영화영상학과 12.30대 1, 무대기술전공 7.80대 1 등이다. 서경대학교 예술대학의 경쟁률이 이처럼 유독 높은 이유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대학교육 전문가들은 실무 위주의 독특한 교육 시스템과 최고의 교수진, 우수한 교육시설 등 삼박자가 모두 갖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서경대 예술대학의 학과 간 ‘협업’과 ‘탈경계’ 수업은 서경대만의 독특한 특성 중 하나다. 실무에 탁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예술 분야 학과는 국내 최초로 실무현장과 동일한 프로덕션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하고 통합형 공연예술 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HUB)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현장형 프로덕션 시스템은 공연을 하거나 무대를 만들 때 연기·음악·무대·의상·분장·영상 등 분야별 학과 또는 전공들이 학기 내내 함께 공연 및 제작에 참여하는 협업 시스템이다. 또, 통합형 공연예술 창의인재란 다양한 공연 프로덕션을 경험한 인재 1인이 멀티플레이어화 되어 자기 전공을 넘어 다른 전공의 업무를 이해하고 콘텐츠를 생산해 내며 취업의 확장성을 확보하는 것으로 HUB 운영과정에서 생산된 공연 창작물, 인재 콘텐츠는 공연예술분야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좋은 조건이자 역량이며 이를 대학 문을 나서기 전에 미리 갖추도록 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겐 크나 큰 메리트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미용 관련 학과를 학사·석사·박사 과정으로 운영하고 단과대학 규모로는 세계 최초로 신설된 미용예술대학은 다양한 산학협력 체제를 도입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K-Beauty 프로그램 등 국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화된 교육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보다 탄력적이고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실용음악학과 제1회 졸업공연'결실' 대학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실용인재 길러내는 특성화 학과 ‘집결’서경대학교의 입시 경쟁률이 높은 또 다른 이유 중의 하나는 사회 수요가 많고 시대가 요구하는 실용 인재를 길러내는 특성화된 학과가 많기 때문이다. 서경대는 이번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문화콘텐츠학과 6.94대 1, 나노융합공학과 6.89대 1, 토목건축공학과 6.89대 1, 경영학부 6.73대 1, 아동학과 6.14대 1, 국제비즈니스어학부 5.94대 1, 전자공학과 5.76대 1, 화학생명공학과 5.65대 1, 컴퓨터공학과 5.53대 1, 공공인적자원학과 5.25대 1, 산업경영시스템공학과 5.22대 1, 소프트웨어학과 4.97대 1, 금융정보공학과 4.37대 1, 군사학과 3.11대 1 등을 기록해 다른 일반 대학교의 인문과학대학이나 사회과학대학 등 전통적인 학과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2007년부터 사회와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획기적으로 학과를 개편하고 교육과정을 혁신해 이들 학과 출신들이 전공에 대한 효능감이 다른 학과들에 비해 높고 졸업 후 취업도 여느 학과보다 잘 되도록 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교육혁신 추진, 대학가치 창출도 경쟁률 제고에 ‘한몫’서경대가 최근 10여 년간 지속적으로 교육을 혁신하고 대학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것도 수험생들이 서경대를 많이 지원하는 요인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서경대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 미래형 학교발전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 플랜에는 서경대가 지향하는 미래형 실용교육 중심 대학의 특성화 모델 개발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서경대 발전방향이 담겨 있다. 종합적 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 370개를 운영하고 교양수업을 체험과 활동 중심으로 재편했다. 문제해결·대인관계·글로벌· 자기계발·실무 등 6대 핵심역량 중심의 인재양성 및 관련 인증제를 시행하고 교육과정의 혁신과 국제 표준화도 추진하고 있다. 교육과정 인증제를 통해 교육과정의 질 관리를 도모하고, 교과목 인증을 통해 개설되는 교과목의 수준과 사회적합성, 질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서경대학의 교육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모델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국제 표준화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수업방식을 혁신하는 일에도 서경대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수업 및 강의 혁신을 위해 강의품질관리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기 위해 플립러닝, 협업수업 등 새로운 수업방법을 도입했다. 교육의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도 속도를 내고 있다. 교양, 전공, 비교과, 캠프등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졸업인증제를 시행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핵심역량검사를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있다.이같은 서경대학교의 변화와 혁신은 2019년 QS 아시아대학 평가 ‘500대 대학’ 진입, 2018년 교육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2017년 교육부 교원양성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뷰티분야’ 공식 지원, 미용예술분야 올림픽인 ‘O.M.C(Organization Mondiale Coiffure) 헤어월드컵 대회’ 2016~2018년 3년 연속 우승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수시 및 정시 모집 경쟁률 상승의 주요 요인이 됐다.<원문 출처>아시아뉴스통신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520421&thread=09r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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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15만원' 대학생연합생활관 신청.. 내달 6일까지

    선발결과 내달 13일 발표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 연합생활관’ 입주신청을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수도권 대학에 재학하는 지방 거주자(서울/경기 고양시 거주자 제외)로 소득구간(분위) 8분위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결과는 내달 13일 발표되며 19일까지 생활관비/보증금을 납부한 대학생에 한해 입주가 확정된다.연합생활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해 있다. 수용인원은 약 1000명이며 2인1실로 운영된다. 기숙사비는 월 15만원으로 별도의 관리비는 없다. 보증금은 입주시 15만원을 납부, 퇴실 시 환급받는다. 한국장학재단과 업부협약을 맺은 수도권21개대학 학생들은 대학에서 주거장학금 월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정기모집 이후 공실 발생 시 매월 셋째 주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2학기 정기모집은 7월말로 예정돼 있다.한국장학재단은 “연합생활관은 20개 금융기관이 326억원을 기부하고 교육부가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해 2017년 3월 개관한 제1호 민간 기부형 대학생 연합기숙사"라며 "특히 고양시청과 협업해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동아리/중국어/필라테스 등의 복지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며 생활관생 거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 연합생활관’ 입주신청을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한국장학재단 제공<원문 출처>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42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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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대학교, 2019학년도 입시 홍보 활동

    서경대학교는 우수한 신입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2019학년도 입시 홍보 활동을 공격적이면서도 다양하게 전개했다. 조선, 중앙, 동아 등 다수의 중앙 일간지는 물론 한국대학신문, 대학저널, 베리타스알파, 유스라인 등 교육 전문지, 그라피, 씨네21, 화장품신문 CMN 등 분야별 전문 매거진 등에 학교를 알리는 기획기사와 이미지 홍보 광고를 연중 여러 차례 게재했고 네이버 등 포탈 사이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우리 학교를 지속적으로 소개했다. 그리고 9월과 12월에는 수시 및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학교 브로슈어, 입시요강, 기념품 등 각종 홍보물들을 배포하고 이벤트를 벌이며 입시상담 활동도 하는 등 일년을 역동적으로 바쁘게 움직였다. 2020학년도 수능 대비 EBS 언·수·외·사·과 교재에도 우리 학교 홍보 광고를 실었고 학교 홈페이지 서경투데이와 서경포토에도 연중 400여 건에 이르는 학교 홍보 콘텐츠를 발굴해 올려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하고 학교 밖 수험생들과 학부모, 기업과 지역사회가 인터넷 등을 통해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서경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경쟁률 10.47:1로 서울지역 4년제 대학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전국 198개 4년제 대학 가운데에서도 5위를 차지했다. 앞서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23.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역시 서울지역 3위, 전국 9위 등 최상위권에 올랐으며 특히 실용음악학과 보컬 전공은 621:1로 3년 연속 전국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2019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포스터 서경대학교는 2018년 12월 31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 4일 동안 정시 모집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서경대를 많이 알리고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서경대에 지원하도록 11월과 12월 두 달간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문화일보 등 중앙 일간지와 한국대학신문, 대학저널, 베리타스알파, 유스라인, 청소년 진로잡지 MODU, 교수신문 등 교육 전문지, 아시아뉴스통신 등 통신사 그리고 예술대학 관련 학과를 홍보하는 씨네21, 미대입시, 객석, 그라피, CMN, 브리즈, 화장품신문, 뷰티누리 등에 다양한 컨텐츠와 소식으로 학교를 알렸으며 ‘실용이 최고의 가치다’, ‘북경대는 북경에서, 동경대는 동경에서, 서경대는 서울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라는 광고 문구와 함께 이미지 광고를 내보냈다.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사흘 동안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도 참가했다. ‘2019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는 138개 대학에서 참가하였으며 1만 명이 넘는 학생과 학부모, 입시 전문가들이 행사장을 찾아 서경대학교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박람회장을 방문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어서와 서경대는 처음이지’, ‘WE ARE SEOKYEONG’, 2019 SKU‘ 등 학교 홍보 브로슈어와 ‘북경대는 북경에서 동경대는 동경에서 서경대는 서울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라는 홍보 문구가 새겨진 카드거울 등 기념품을 나눠 주었고 서경대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는 입시요강과 대학의 장점 등을 설명하며 입시상담 활동을 벌였다.서경대 홍보용 카드거울 서경대 홍보 브로슈어  서경대학교 홍보 브로슈어 '어서와 서경대는 처음이지' ‘대학저널’에 실린 서경대학교 정시 모집 홍보 기사온라인 광고는 인기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우선 네이버에서 ‘서경대 내신’, ‘서경대 모집요강’ 등과 같은 서경대학교 관련 30가지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정시모집 광고를 노출시키는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를 하였다. 브랜드 광고는 12월 5일부터 시작해 정시모집이 끝나는 1월 3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하였다. 또 모바일 네이버 메인 화면에 서경대학교 정시모집 광고를 특정한 시간대에 띄우는 ‘네이버 배너광고’도 진행하였다. 서경대학교는 12월 15일 밤 12시, 12월 25일 밤 12시에 배너광고를 내보내서 늦은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광고를 접할 수 있게 홍보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PC 메인의 오른편에 위치하여 사용자들에게 랜덤으로 보여지는 영상광고인 ‘네이버 롤링보드’ 광고를 하였다. ‘북경대는 북경에서 동경대는 동경에서 서경대는 서울에서 미래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실용대학’ 이라는 광고 문구와 함께 정시모집 일정을 첨부하여 12월 17일부터 12월 23일까지 1주일간 학교 홍보 광고를 진행하였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네이버 배너 광고 네이버 롤링보드 광고동영상 사이트 ‘유투브’ 에도 정시모집 광고 동영상을 업로드 했다. ‘여기 4년 뒤의 너를 실용적인 사람으로 만들기 위한 플랜이 준비되어 있어’, ‘우리와 함께라면 4년 뒤의 니 앞길엔 더 쓰임 가득한 일들이 펼쳐질 거야’ 등의 내용이 담긴 30초 가량의 학교 홍보 동영상으로,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엔 정시모집 기간을 알리는 페이지를 게시했다. 또, 수험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도 유튜브 동영상, 롤링보드 동영상과 같은 동영상을 게시하였고, 동시에 배너광고 이미지 소재의 런칭도 하였다.  유튜브 서경대 정시모집 홍보 광고 서경대 인스타그램 동영상 홍보서경대학교는 2018년 9월 10일부터 2018년 9월 14일까지 5일간 수시모집을 진행하였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7월 26일부터 7월 29일까지 4일간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하였다.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146개 대학이 참가한 대규모 대입 설명회였다. 서경대학교도 홍보부스를 배정받아 운영하면서 부스를 방문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 입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포스터정시모집 때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일간지, 교육 전문지, 분야별 전문 매거진 광고 또한 활발히 진행했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아시아 뉴스통신 등 종합일간지와 한국대학신문, 유스라인, 대학저널, 교수신문, 청소년 진로잡지 MODU 등에 전체 학과의 수시모집에 대한 내용이 게재되었고 씨네21, 미대입시, 객석, 헤어그라피 등에는 예대의 수시모집에 대한 홍보기사 및 이미지 광고가 실렸다. 중앙일보에 실린 서경대 수시모집 홍보기사 2019학년도 수시모집 때에도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적극 공략했다. 전년도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성과가 좋은 브랜드의 키워드 30가지를 설정하여 8월 말부터 수시모집이 끝나는 9월 14일까지 브랜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였다. 또, ‘실용이 최고의 가치다’, ‘실용중심 서경대학교가 용띠들을 맞이합니다’ ‘서경 71년! 미래 100년!’ 등의 광고 문구를 이용한 네이버 배너광고를 진행하였다. 수시모집에 대한 배너광고는 9월 7일 밤 23시와 24시, 9월 9일 밤23시, 9월 10일 밤 24시, 9월 12일 23시 등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늦은 밤 스마트폰을 통한 많은 모바일 유입을 이끌 수 있는 시간대를 골라 효율적인 홍보를 하였다.  서경대 수시모집 네이버 브랜드 광고서경대 수시모집 네이버 배너 광고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서도 수시모집 홍보 광고를 진행했다. 정시모집 유튜브 광고와 동일하게 ‘실용교육’이라는 키 메서지를 담은 30초 가량의 타이모그래피 광고의 엔딩 크레딧에 수시모집 일정을 홍보하는 페이지를 첨가하였다. 또, 17~20세 연령을 타킷으로 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도 진행하였다. 유튜브와 같은 영상광고를 첨부했으며, SNS 이용자 대부분이 모바일만을 이용한다는 특성을 고려하여 PC 광고는 하지 않고 모바일 광고만 운영하였다. 페이스북에는 단컷 이미지 광고도 추가하였는데, 수시모집 마감 D-2일인 9월 12일부터 하루씩 날자별로 다른 디데이 메시지가 나가도록 총 3개의 광고를 셋팅하여 진행하였다. 수시모집 유투브 홍보 서경대 수시모집 페이스북 광고 서경대는 이밖에 2019년도에 수험생 50여 만 명이 학습할 2020학년도 수능 대비 EBS 언어·수학·외국어(영어)·사회탐구·과학탐구 등 5개 메인 교재 앞뒤 표지 뒷면과 앞면에 ‘실용이 최고의 가치다’, ‘북경대는 북경에서 동경대는 동경에서 서경대는 서울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라는 학교 홍보 문구와 함께 서경대학교 입학안내 내용이 실린 전면 홍보 광고를 게재(총학생회 요청사항이었음)하였다. 앞서, 2018년 3월 25일에는 KBS 국민대토론 ‘안녕하세요: 서경대편’ 방송프로를 유치해 서경대 학생 200여 명이 KBS 스튜디오에 출연해 방송을 하고 85분간 전국에 공중파를 타고 방영되게 함으로써 서경대학교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2018년 봄과 가을 학기에는 넷플릭스, MBC, JTBC, 네이버TV, SBS 등의 드라마를 서경대 캠퍼스에서 촬영하도록 장소를 대여(협찬)해 주고 엔딩 크레딧에 서경대학교 학교 로고와 이름이 자막으로 뜨고 TV 화면 곳곳에 서경대 캠퍼스의 이곳저곳이 노출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잠실야구장과 넥스돔야구경기장 운동장 펜스에 서경대학교 학교 로고와 이름이 새겨진 대형 보드판을 1년간 시즌 내내 걸어 관람객들이 볼 수 있게 하고 야구장 앞에 서경대 홍보부스를 설치해 ‘스폰서 데이’ 행사 등 이벤트를 벌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경대를 알도록 함으로써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서경대학교를 보다 많이 알게 하고 서경대학교의 대국민 인지도와 지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이와 함께 학교 홈페이지 ‘서경투데이’와 ‘서경포토’ 란에 연중 400-500여 건에 이르는 학교 홍보 콘텐츠물과 기사를 발굴해 올려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하게 하고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학교 밖 수험생들과 학부모, 기업과 지역사회가 서경대학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KBS 안녕하세요 서경대편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광고 컨텐츠의 개발과 노출, 그리고 지난해와 비교 후 보완을 통한 광고 게시 등에 힘입어 서경대 수시모집요강 다운로드 횟수는 2018학년도 665건에서 2019학년도 7,877건으로 약 12배 상승하였고, 정시모집요강 다운로드 횟수도 2018학년도 1,362건에서 2019학년도 9,195건으로 약 6.7배 상승하는 효과를 보았다.치밀하면서도 역동적이고 다양한 입시 홍보광고 활동에 힘입어 서경대학교는 정시모집 경쟁률 10.47대 1을 기록해 10.24대 1을 기록한 중앙대학교를 제치고 서울지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다. 700명을 선발하는 정시에 7,326명의 지원자가 몰려 전국적으로도 인천가톨릭대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예술대학 학생들을 선발하는 가군은 31.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뮤지컬학과 학생들을 선발한 나군은 24.93대 1을, 그리고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이공대학 학생들을 선발한 다군은 8.42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실용음악학과 보컬전공이 3명을 모집하는데 1,863명의 지원자들이 몰려 무려 621대 1이라는 단일 모집단위 사상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전체 수시 모집 824명 선발에 19,129명의 지원자가 몰려 23.21: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전형별로는 일반학생 적성고사가 30.12대 1의 경쟁률을, 일반학생 실기위주전형이 53.33대1을, 그리고 군사학과 교과위주전형이 14대 1을, 교과성적우수자 전형이 5.9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홍보실=신지호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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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대학교 2019학년도 학사일정 안내

     2018년을 보내고 새로운 2019년이 시작됐다. 지난해 실기를 했거나 아쉬움이 있었다면 올해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심기일전, 더욱 분발해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 살아내야 할 것이다. 질풍노도의 시기,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만큼, 알차고 의미 있는 학교 생활을 위해 앞으로 전개될 2019학년도 주요 학사일정을 안내하니 참고하여 그랜드 플랜을 세우고 좋은 인연, 큰 성취를 일구길 바란다. <2019학년도 학사일정> 먼저, 2월 14일(목)에는 제69회 전기 학위수여식이 예정되어 있다. 2019학년도 졸업식은 교내 문예관 문예홀에서 내외 귀빈과 총장 등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다. 올해는 학사 1,019명, 석사 99명, 박사 28명 등 1,146명을 배출할 예정이다.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은 2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3일간 서경포탈에서 이뤄지며, 수강신청 기간 전인 장바구니 기간에는 미리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담아 놓을 수 있다. 시간은 장바구니 신청과 수강신청 모두 10:00~18:00이다. 장바구니 기간 및 각 학과(부)별 수강과목에 대한 안내는 추후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3월 1일(금)이 공휴일인 관계로 2019학년도 1학기는 4일(월)에 개강하며, 개강일인 4일(월)부터 8일(금)까지 닷새간 신청한 수업을 정정할 수 있다.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오리엔테이션 대신 3월 초에 신입생 문화제가 진행된다. 신입생 문화제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연예인들의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하기 바란다.8주차가 되는 4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는 1학기 중간시험 기간으로, 중간시험 기간에는 학생복지위원회, 각 단과대, 각 학과(부) 학생회에서 간식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유담관 9층 열람실이 24시간 개방되어 자유롭게 시험공부를 할 수 있다.중간시험이 끝나고 5월이 되면 대학 생활의 꽃인 축제 한마당 대동제가 기다리고 있다. 낮에는 각 학과마다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저녁에는 연예인들의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한다. 또한 모든 단과대가 참여하는 청야체전과, 단과대 별로 진행되는 인문대의 인문체전, 사과대의 사체전 등 다양한 체육대회도 예정되어 있다. 6월 10일(월)부터 13일(목)까지는 보강 기간으로 어린이날 대체휴일, 근로자의 날, 현충일, 임시휴업일의 수업 보강만 이루어진다. 보강 기간이 지나면 14일(금)부터 20일(목)까지 1학기 기말시험 기간이다. 중간시험 때와 마찬가지로 간식 지원 및 열람실이 24시간 개방된다. 21일(금)은 2019학년도 1학기 종강일로 하계방학이 이어진다.6월 21일(금)부터 27일(목)까지 1학기 성적평가 입력 기간이고, 6월 28일(금)부터 7월 8일(월)까지 1학기 성적 열람 및 정정이 가능하다. 성적 열람은 강의평가를 완료해야 가능하니 성적열람 전 미리 완료하길 바란다. 8월 12일(월)부터 19일(월)까지 8일간 2학기 수강신청이 진행되고, 마찬가지로 추후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장바구니 신청과 수강신청은 서경포탈에서 할 수 있다. 14일(수)에 제69회 학위수여식까지 마치고 나면 26일(월)에 본격적인 2학기가 시작된다.8주차인 10월 14일(월)부터 25일(금)까지 2학기 중간고사 기간이고, 1학기와 마찬가지로 학생복지위원회, 각 단과대, 각 학과(부) 학생회에서 간식 지원 및 유담관 열람실 24시간 개방이 이루어진다. 전날인 21일(월)은 개교기념 대체휴업일로, 72주년 개교기념일인 22일(화)에는 정상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2일(월)부터 9일(월)까지는 추석연휴, 개천절, 임시휴업일, 한글날, 개교기념 대체휴업일의 보강 수업을 진행한다. 보강 기간 이후 10일(화)부터 16일(월)까지 2학기 기말시험이 진행되고, 마찬가지로 간식 지원과 열람실 24시간 개방이 이루어진다. 기말시험이 끝나면 17일(화)에 2학기가 종강된다.12월 19일(목)부터 1월 10일(금)까지 2019학년도 동계계절학기가 이어진다. 12월 24일(화)부터 1월 2일(목)까지 2학기 성적열람 및 정정이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 기말강의평가도 함께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1월 3일(금) 2학기 성적이 발표되면 2019학년도가 모두 마무리된다.학사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다면 수강신청 관련은 학사관리과(02-940-7022), 학적 관련은 교무과(02-940-7020), 등록 관련은 재무과(02-940-7030)로 연락하면 된다. <홍보실=이지헌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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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술, 스포츠, 음악, 무술, 종교, 창업 활동 등 다양한 서경대학교 동아리들 <2> 종합무술동아리 ‘청무회’

    설레는 대학 생활, 무엇을 어떻게 해야 즐겁고 가치 있는 것일까? 선배들에게 물어봐도 답은 제각각…. 하지만 이구동성으로 권하는 게 하나 있다. 대학 동아리 활동! 자유와 책임을 지게 되는 20대. 대학생이 되어 자기주도적으로 원하는 삶을 준비하고 꾸려가는 데에는 동아리 활동만한 것이 없다. 특히 새로이 대학문을 들어선 새내기들에게 대학 동아리 활동은 설렘과 로망의 대상이다. 취미나 관심 분야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학문과 지식을 나누고 배우며 악기나 노래, 춤, 연기, 스포츠 등을 함께 익히고 즐길 수 있고 초중고 시절에 미뤄왔던 다양한 운동이나 취미활동, 사회봉사 등을 원 없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잘 생기고 예쁜 동아리 회장 오빠 누나들, 끼와 개성이 넘치는 동료 학우들을 만나 새로운 인연을 맺고 대학 생활과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풍성하게 영유할 수 있는 것도 대학 동아리 활동을 하는 이유 중 하나다. 우리 학교에는 공연예술분과, 교양분과, 전시창작분과, 종교분과, 체육분과, 학술분과 등 모두 6개 분과에 총 33개 동아리가 운영 중에 있다. 종류도 축구 동아리 ‘스나이퍼’, 자전거 동아리 ‘두바퀴’, 영어학술 동아리 ‘Time’, 야구 동아리 ‘적시타’, 법 동아리 ‘민형사’, 종합무술 동아리 ‘청무회’, 만화 동아리 ‘애니문’, 스킨스쿠버 동아리 ‘SST’,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 ‘그라미’, 주식 동아리 ‘IS’, 환경 동아리 ‘늘푸른’, 기독교 동아리 ‘예수전도단’, 창업 동아리 ‘OUT & OUT’, 영화 동아리 ‘FID’, 사진 동아리 ‘프리즘’ 등 다양하다. 33개 동아리로 구성된 서경대 동아리 연합회에서는 해마다 신학기 봄에 ‘동아리 알림제’를 축제 형식으로 열어 각각의 동아리를 소개하고 신입회원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3월 26일, 27일 이틀간 초록운동장에서 ‘2018 동아리 알림제’를 개최한 바 있다. 학과 공부에 열중하느라 아직 어떤 동아리가 무슨 활동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재학생과 올해 입학한 신입생들의 즐겁고 의미있는 대학 생활을 위해 우리 학교에는 어떤 동아리들이 있고 무슨 활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시리즈로 엮어 소개한다. 동아리 소개와 함께 회장 인터뷰도 했다.종합무술동아리 ‘청무회’태권도, 주짓수, 가라데 등 다양한 무술 수련…2017년 남자 전국 가라데 3위, 여자 전국 주짓수 2위 청무회 동아리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푸를 청(靑), 굳셀 무(武), 모일 회(會)로 청춘의 무술 모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청무회’는 서경대학교 체육분과의 종합무술 동아리이다. 청무회에서는 태권도, 주짓수, 가라데 등 다양한 무술을 수련하고, 관련 대회에 참가하기도 한다. 무술뿐만 아니라 동아리 회원들 간의 교류도 활발하고 시간 나는대로 친목도 다진다. 창립 32년이라는 역사에 걸맞게 다양한 무술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2017년도 전국 가라데 및 주짓수 대회에서 남자 가라데 전국 3위, 여자 주짓수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청무회는 무술 동아리이지만 남성 동아리 회원들 못지않게 여성 동아리 회원들의 참여가 적극적이다. 회원 20여 명에 6:4로 꽤 균형적인 성비를 이루고 있다. 청무회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청무회 회장과 부회장을 만났다.차정현 청무회 회장(군사학과 16학번), 안서영 청무회 부회장(글로벌경영학과 16학번) 인터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저는 종합무술 동아리 청무회 회장을 맡고 있는 군사학과 4학년 차정현, 부회장을 맡고 있는 글로벌경영학과 4학년 안서영입니다.- 청무회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시기별로 태권도, 주짓수, 가라데, 복싱 등 종합무술 수련 및 각종 체육활동을 주된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 후반기부터는 전국 주짓수 연합동아리의 활동을 저희 청무회에서 하고 있습니다. 개강 후엔 매주 월요일마다 주짓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청무회만의 자랑을 하나만 하자면?청무회에서는 선후배 간의 수직적 관계가 아닌 학우들 간의 수평적 관계가 잘 유지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동아리 회식이나 엠티 등 친목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경대 동아리 가운데 가장 큰 동방을 가지고 있어 널찍한 공간에서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운 거울을 보며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자랑거리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청무회의 자랑거리는 기회입니다. 신입 동아리 회원도 멘토가 될 수 있고, N년차 동아리 회원도 멘티가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동아리 회원은 태권도 데이에는 멘토였다가 가라데 데이에는 멘티가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무술을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나누고 공유하며 초보도 무술을 즐기며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거죠.- 무술의 매력은 무엇인가요?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깨끗한 흰 도복을 입고 구분동작마다 내 몸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느끼며 몰입하다 보면 잡생각이 없어집니다. 땀 흘리며 운동한 뒤에 오는 만족감과 뿌듯함도 좋고요. 여러 명이 함께 배우고 수련하는 경우가 많지만 신기하게도 다들 자기 자신에게 집중해서 열심히 수련한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한 달에 몇 번 정도 모임을 가지나요?무술활동의 경우 주로 멘토 역할을 하는 동아리 회원들의 스케줄에 따라 한두 달 또는 학기마다 유동적으로 일정을 짜는 편입니다. 많게는 일주일에 1~2회, 보통은 2주에 1~2회 정도 모임을 가지고, 동아리 회식은 한 달에 한두 번 합니다. 무술과 회식 모두 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필참에 대한 부담은 가지실 필요 없습니다.- 다른 무술 동아리들과는 어떤 교류를 하고 있나요?전국 주짓수 연합동아리 활동 외에도 현재 다른 종목의 연합동아리를 물색 및 새로운 교류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단계에 있고 주로 대회에 참가하는 식의 교류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새로 들어올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저희가 종합무술 동아리라고 해서 진행하는 모든 활동이 육체적으로 힘들고 지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보다는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고 다함께 운동할 수 있는 동아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무술을 배우고 싶은 학우 분들이나, 내가 알고 있는 무술을 다른 학우 분들에게 가르쳐주고 싶으신 분들, 혼자보다 다른 학우들과 여럿이서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 새로운 학우들과의 친목을 도모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동방 위치와 참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청무회 동방은 교내 청운관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아리 관련 문의는 청무회 회장 차정현 (군사16) 010-8986-4043, 청무회 부회장 안서영 (글경15) 010-8739-7603에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홍보실=이지헌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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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대학교, 합격 뒤 등록기간 잊지마세요

    서경대학교서경대학교는 29일 정시 합격 여부를 발표했다.서경대학교에 따르면 다음달 1일 오후 4시까지 합격 여부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당초 이날 오후 5시에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조기에 발표됐다. 수험생 합격 여부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30일부터는 신입생 최초합격 등록기간에 들어간다. 다음달 1일 은행마감까지 입금을 해야한다. 미납시 합격이 취소된다.한편, 서경대학교는 다음달 7일 오후 4시까지 편입 합격자를 공개한다. 이 역시 30일 공개 예정이었으나 , 사전에 공개되면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입 최초합격자 등록기간은 다음달 7일 은행마감 시간까지이며, 기간내 미등록시 합격이 취소된다.<원문 출처>민중의 소리  http://www.vop.co.kr/A0000137490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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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대학교 ,2019학년도 신입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서경대학교서경대학교는 29일 홈페이지에 2019학년도 신입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를 공지했다.2019학년도 신입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1. 모집대상가. 지원자격    2019학년도 본교 1학년 신입 예정자나.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등록기간에 흉부X-ray 및 B형간염 소견서로 확인함)   2) 1학기에 1학년 신분이 아닌 자(재적상태 수시로 확인하여 퇴관 조치 함)2. 입주신청가. 신청기간 : 2019. 01. 29(화) 13:00 ~ 02. 08(금) 16:00나. 접수방법 : 신청서 직접 제출 또는 우편(등기) 접수다. 입주기간 : 2019. 02. 25(월) ~ 2019. 06. 28(금)              2019. 08. 20(화) ~ 2019. 12. 27(금)3. 입주신청시 제출서류가. 입주신청서 1부(본교 양식)나. 주민등록등본 1부(현 거주 주소 및 세대주와의 관계가 기재된 서류)다. 입주 신청자는 아래 해당 서류를 2019. 02. 08(금) 16:00 까지 제출하여야 함.    2019. 02. 08(금) 소인까지 인정 함.※ 주소 : 우)02713 서울시 성북구 서경로 124(정릉동 16-1) 서경대학교 본관 2층 총무과4. 선발방법가.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원서 제출자 중 선발※ 지체부자유자 우선선발하며, 그 외 동일조건 시 원거리 거주자 우선 선발나. 결원 발생 시 신청자 중 후보자 순위를 정하여 선발함5. 입주대상자 발표가. 발표일자 : 2019. 02. 13(수) 13:00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선발 일정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것※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생활관비 납부에 관한 공고를 반드시 확인하고등록 할 것나. 입주일 : 2019. 02. 25(월) 10:00부터6. 등 록 : 생활관비 납부 및 입주 대상자 해당 서류 제출가. 생활관비 납부 기간 : 2019. 02. 13(수) ~ 02. 18(월) 16:00※ 해당 기간외에는 입금이 불가하니 납부기간 및 시간 엄수 바람 <원문 출처>서울와이어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58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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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학생들이 제작 및 방송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직업방송의 생방송 ‘취업이 보인다 X 청년기획단이 간다!’ 28회차 방송분 ‘수어 통역사’ 편, 9월 17일(월)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영

    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운영위원장 방미영 교수, 이하 ‘청문단’) 학생들이 제작 및 방송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직업방송의 생방송 ‘취업이 보인다 X 청년기획단이 간다!’ 프로그램(아나운서 ‘조서연’, PD ‘한아름’)의 28회차 방송분 ‘수어 통역사’ 편이 지난 9월 17일(월)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방영됐다. 1부에서는 청문단 D팀(문화콘텐츠학과 17학번 김지현, 손혜영, 장소연 양)이 유지선, 최미애 수어 통역사를 만나 인터뷰한 후 스튜디오에 출연해 수어 통역사에 대한 정보와 소감 등을 전했다. 수어 통역사는 농인들에게 수어로 정보를 전달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직업이다. 청년기획단 학생들은 유지선, 최미애 수어 통역사에게 직접 수어를 배우고 수어에 대해 알아가며 수어 통역사라는 직업의 매력과 수어 통역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역량 그리고 체험 소감 등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2부에서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최수영 교수와 신명선 수어 통역사가 출연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전했다. 우리나라에 수어 통역사는 언제 생겨났는지 알려 주고, 수어 통역사가 되는 과정을 소개하였으며, 수어 통역사라는 직업을 갖게 된 계기도 말해 주었다. 또, 수어 통역사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는지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수어를 통역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과 수어 통역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나 조언 등도 알려 주어 수어 통역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이 방송은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홍보실=장소연 학생기자> 1부 https://www.youtube.com/watch?v=8UlMnOLNmtg2부 https://www.youtube.com/watch?v=aKohzWye1h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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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북경신교외국어학교 이사장 일행 서경대 방문

    양 기관 간 교류·협력 및 대학원 박사과정 참여 등 논의 중국 북경신교외국어학교의 리양 이사장, 계근호 북경신교외국어고등학교 교장, 왕영 북경중승교육공사 집행이사, 서화 상해용맥교육과기유한공사 법인대표 등 일행 6명이 1월 28일(월) 서경대학교를 방문했다.리양 이사장 일행은 먼저 김범준 부총장을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고 교류·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다짐했다. 이어 북경신교외국어학교 인사들은 본관 서경레코딩스튜디오와 컨벤션홀, 혜인관 예술대학 영화영상학과, 디자인학부, VR(가상현실)미래융합센터, 유담관 학술정보관, CLC ZONE(심리진로/교수학습/취창업지원센터), 서경크리에이티브센터, 미용예술대학 뷰티아트센터, 서경스포렉스 등 서경대학교의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중국 북경신교외국어학교 인사들의 이날 방문은 구자억 서경대 대학원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양 기관 인사들은 학교투어 후 오찬을 함께하며 양교 대학원 박사과정 운영 및 참여에 대해서도 협의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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