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지역대학 협력형 초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2학기부터 본격 운영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주석표)은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6월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업 참여대학을 공모하였으며, 심사 결과 강서대학교와 서경대학교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교육청의 별도 예산 지원을 통해 서부교육지원청이 주체가 되어 지역학교의 수요와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학이 직접 기획·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2학기부터 제공하기 위해 선정된 2개의 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 대학의 전문성과 특색이 담긴 우수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관내 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 단계에 적합하고 흥미로운 7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신나는 교실체육 △마음튼튼·관계튼튼 성장교실 △키즈K-POP 댄스 △자연친구, 생태친구 등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신청한 초등학교 한 관계자는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늘봄학교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역시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문출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