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서경 TODAY

SKU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를 매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 작게
    • 보통
    • 조금 크게
    • 크게
    • 가장 크게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한국무용전공 재학생들,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에 참가해 ‘아티스트상’, ‘특상’, ‘금상’, ‘은상’ 등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 거둬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학부장 전순희 교수) 한국무용전공 재학생들이 지난 64() 오전 상명대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개최된 East Asian Dance Competition 조직위원회 주최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에 참가해 아티스트상’, ‘특상’, ‘금상‘, ‘은상등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무용예술학부 한국무용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진*린 학생은 대학부 전통부문에 강선영류 태평무로 참가해 아티스트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같은 전공의 4학년 신*수 학생도 김백봉류 화관무로 참가해 특상을 수상했다.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1).jpg

    <강선영류 태평무*>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2).jpg

     <김백봉류 화관무- 신*수>

    

     이어, 3학년에 재학 중인 조*, *은 학생은 창작부문에 출전해 비에도미설화’, ‘혼의 염원으로 각각 특상을 수상 했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조*, *은 학생 역시 창작부문에 참가해 만년설’, ‘음률의 깃들다로 각각 금상, *정 학생은 전통부문에 참가해 강선영류 태평무특상을 수상했다.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3).jpg

    <비에-도미설화中-조*서>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4).jpg

    <혼의 염원 – 이*은>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5).jpg

    <강선영류 태평무 – 이*정>

    이와 함께, 1학년에 재학 중인 이*, *하 학생은 전통부문에 출전해 이매방류 승무’, ‘한영숙류 승무로 각각 금상은상을 수상했고, *, *나 학생 또한 창작부문에 참가해 다시 봄은 오리라’, ‘심연에 스미다로 잇따라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6).jpg

    <이매방류 승무 – 이*빈>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7).jpg

    <한영숙류 승무 – 박*하>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8).jpg

    <다시 봄은 오리라 – 권*은>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 수상자 사진(9).jpg

    <심연에 스미다 – 전*나>

    ‘2022 동아시아 무용콩쿠르는 올해 새롭게 장을 연 대회로,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중국, 홍콩 등 동아시아의 무용예술 교류와 예술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East Asian Dance Competition 조직위원회는 대회 개최를 통해 무용가들이 다양한 무대 경험을 쌓고 국제무대로의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예술대학 무용예술학부 한국무용전공은 2000년도부터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한국무용의 전통을 잇는 의미 있는 학과로 자리매김했다. 무용예술학부는 학생들이 무용수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향후 진로를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학과 특성화 방안으로 전국 무용경연대회 출전을 장려하고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은 해마다 각종 국내외 유수 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무용수로서 다양한 경험과 이후의 진로를 모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무용예술학부 학부장인 전순희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학생들의 대회 출전과 수상은 전문 무용수로의 역량 향상과 인성 함양은 물론 진로탐색 및 취업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서경인으로서 자부심을 갖는 등 여러 가지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