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11회 방송에 등장
서경대학교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이태원 클라스>를 비롯하여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KBS 예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KBS 교양 프로그램 <열린음악회>,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배달 왔습니다>, 넷플릭스 웹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네이버 웹드라마 <프레쉬맨>에 장소 협찬 및 채널CGV에 대학 광고를 송출하는 등 장르 불문, 다양한 형태로 방송에 노출이 되어 대중의 관심을 사고 있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서경대학교 정문 및 그 앞 버스정류장이 배경으로 등장하였다. 극 중 주인공인 지선우(배우 김희애)의 아들 이준영(배우 전진서)이 학교에서 부모의 이혼한 상황을 두고 뒷담화를 하는 친구들을 뒤로하고 외로이 버스를 기다리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5월 1일에 방영된 본 드라마 1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부의 세계에 나온 서경대학교 정문 및 앞 버스정류장
서경대학교 정문 및 그 앞 버스정류장의 경우 이전에도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와 관련하여 이태원이 아닌 ‘이태원 클라스’의 명소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장소로 대중을 비롯 많은 서경인들의 관심을 끌었던 장소이다.
(관련기사참고

이태원클라스에 나온 서경대학교 정문 및 버스정류장 모습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3월 27일부터 현재까지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고있으며 배우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박선영, 김영민 등이 출연한다.
‘부부의 세계’는 영국 드라마의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게 되면서 시작되는 스토리를 소재로 한 드라마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된 드라마이다.
“모든 게 완벽했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완벽하게 나를 속이고 있었다.” “남의 물건은 함부로 손대는게 아닌데” “서로 부족한거 채워주면서 재미를 찾아가는게 부부 아닌가?” 매회 파격적인 엔딩씬과 함께 대중에 회자가 되는 본 드라마의 명대사들이다.
부부의 세계는 금, 토 동시간대 드라마 시청률 1위(현재 평균 시청률 24.3%, 최고 시청률 29%)를 기록하고 있다.방영 후 실시간 검색어 장악, 극중 지선우 역을 맡은 배우 김희애가 착용한 의상, 화장품, 악세사리 등과 드라마의 배경 및 소품으로 쓰이는 가구들이 연이어 품절을 기록하고 있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