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경 TODAY

SKU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를 매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경대학교 학술정보관,‘고윤 작가와의 만남’성황리 개최

‘20대 청춘의 10년을 결정짓는 6가지 인생 철학’주제로, 재학생들에게‘삶의 주도권’,‘청춘의 태도’등 조언

서경대학교 학술정보관(관장 조용완 교수)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18일(화) 오후 2시 교내 유담관 L층 학술세미나실에서‘고윤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구성원들이 삶의 방향성과 주체적 태도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참여 학생들에게 자기 성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강연은 ‘20대 청춘의 10년을 결정짓는 6가지 인생 철학’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고윤 작가는 내면 성찰, 실패의 의미, 진짜 성장, 관계 정리, 성숙, 마음가짐, 미래 창조 등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삶의 태도 변화를 강조했다. 페이서스코리아 대표이자 한국인플루언서협회 협회장으로 활동하며 SNS 20만 팔로워와 소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삶의 주도권을 스스로에게 되돌리는 것이 청춘이 반드시 배워야 할 철학”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학생들의 현실적 고민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AI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과 기술을 어떻게 병행할 수 있는지”, “관계 유지·단절의 기준은 무엇인지”, “전공과 진로 사이의 괴리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와 같은 질문이 제기되었다. 고 작가는 “기본은 책이며, AI는 인간 능력을 확장하는 도구”라며 자기만의 기준을 잃지 않는 태도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삶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관계 외에는 이어가는 것이 좋다”, “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젊을 때 최정상까지 시도해보는 경험이 큰 자산이 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