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서경 TODAY

SKU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를 매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 작게
    • 보통
    • 조금 크게
    • 크게
    • 가장 크게

    대학교 11월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jpg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서울대학교 가 차지한 가운데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가 각가가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109일부터 20211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7,2679,164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21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9,0174,530개와 비교해 9.20%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11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가천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홍익대학교, 충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명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강원대학교, 대전대학교, 대구대학교, 계명대학교, 전남대학교, 백석대학교, 호서대학교, 국민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4,836 미디어지수 1799,362 소통지수 1153,490 커뮤니티지수 1605,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3,4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63,448과 비교해 7.79% 상승했다.

     

    2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1,266 미디어지수 1776,422 소통지수 936,890 커뮤니티지수 1163,831로 브랜드평판지수 5048,408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76,519와 비교해 121.76% 상승한 수치다.

     

    3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991 미디어지수 1768,977 소통지수 975,743 커뮤니티지수 834,088로 브랜드평판지수 4784,79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92,256과 비교하면 26.17% 상승했다.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3,903 미디어지수 1328,144 소통지수 765,828 커뮤니티지수 679,658을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3927,533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78,309와 비교해 6.78% 상승한 수치다.

     

    5위 한양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7,602 미디어지수 1189,577 소통지수 632,730 커뮤니티지수 537,207로 브랜드평판지수 3467,116을 기록,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92,774와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2021년 1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1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난 2021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9,0174,530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분석 결과 브랜드소비 21.39% 하락, 브랜드이슈 3.05% 상승, 브랜드소통 6.08% 하락, 브랜드확산 3.95%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109일부터 2021119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가천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홍익대학교, 충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명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강원대학교, 대전대학교, 대구대학교, 계명대학교, 전남대학교, 백석대학교, 호서대학교, 국민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전북대학교, 울산대학교, 서경대학교, 경남대학교, 인제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천대학교, 경기대학교, 상명대학교, 아주대학교, 동아대학교, 세종대학교, 원광대학교, 조선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남서울대학교, 경동대학교, 경성대학교, 신한대학교, 부산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서강대학교, 중부대학교, 청주대학교, 동의대학교, 건양대학교, 공주대학교, 안양대학교, 광주대학교, 광운대학교, 강남대학교, 숭실대학교, 제주대학교, 한림대학교, 한서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삼육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충남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선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결대학교, 전주대학교, 부경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우송대학교, 대진대학교, 동명대학교, 신라대학교, 목원대학교, 순천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배재대학교, 한신대학교, 경운대학교, 동서대학교, 호원대학교, 나사렛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고신대학교, 한남대학교, 한성대학교, 목포대학교, 세명대학교, 항공대학교가 대상이다.

    <원문출처>

    핀포인트뉴스 https://cnews.pinpointnews.co.kr/view.php?ud=202111091242549205f090c8dbcb_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