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 주관 ‘2018 인생나눔교실’ 일일멘토로 나선 방송인 이홍렬 씨, ‘나누면 커지는 행복한 삶’ 주제로 특강…“성공적인 삶은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을 아는 것”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는 7월 24일(화) 오후 5시 30분 호텔 뉴브(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소재)에서 ‘2018 인생나눔교실’ 수도권지역 기획사업인 ‘인생더하기’ 3회 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봉사단의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방송인 이홍렬 씨가 일일멘토로 나서 “나누면 커지는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펼쳐 참가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나눔의 참 의미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는 방송인 이홍렬 씨는 이날 강연에서 “한때 나는 “이홍렬 씨, 성공의 비결이 뭡니까” 라는 질문을 숱하게 받았다. 그때는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있어 보이는 말을 여럿 했다. “열심히 보다 더 열심히 했습니다.” “이 바닥은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배라서 가만히 있으면 뒤로 처집니다. 나중에는 하도 인터뷰를 많이 해 기자들이 물을 말을 다 꿰고 있을 정도였다. 지금 생각하면 당시의 말들은 교만이었다. 중요한 건 그렇게 성공의 비결을 탐구하던 기자들이 전부 이민을 갔는지 더 이상 내게 성공에 대해 묻지 않았다.”며 지난날을 회상했다. 이어서 그는 “나이가 들면서 나는 성공은 잠시 스쳐 지나가는 것이란 걸 알게 됐다. 흔히 말하는 성공보다 더 중요한 건 ‘성공적인 삶’인 것 같다. 나에게 성공적인 삶은 나누면서 커지는 행복이 뭔지 아는 삶.”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의 수도권 지역은 현재 46명의 멘토봉사단을 선발하고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 등 총 40개 멘티기관 51개 그룹을 선정해 지난 4월 인천보호관찰소를 시작으로 인문가치 속 소통과 나눔을 키워드로 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02-940-2931,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실 = 김은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