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연구결과 공유
2025학년도 1학기 연구결과 공유
2025학년도 1학기 교수학습원에서 실시한 연구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유합니다.
※ S-T : Seokyeong Teaching
– 다 음 –
1. S-T 교수법 연구모임
가. 프로그램 개요 : 교원 간 자율적인 연구모임 활동 지원
나. 연구결과 : 8건 ※ 보고서 바로가기
|
팀명 |
연구 주제 |
|
비욘드 이노베이션 |
한국 B1-B2 EFL 대학생의 문법 구조 이해력 향상을 위한 Guided Discovery 구현 효과 분석 |
|
진로 지도를 위한 혁신교수법 연구회 |
무전공 입학생 대상 진로 탐색 교과목 내 혁신 교수법 적용 방안 연구 |
|
한불문화예술연구소 |
프랑스 문화사전 번역을 통한 문화융합형 프랑스어 교수법 개발 |
|
BKS EduTech Lab |
구글 워크스페이스 기반 수업 운영 자동화 시스템 구축 및 활용 연구 : 교수자의 업무 경감과 학습자 맞춤형 피드백 강화를 중심으로 |
|
INCEPT |
무전공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만족도 조사 방법 연구 |
|
Jig-saw beauty class |
외국인 유학생 기초 전공학습 향상을 위한 직소(Jigsaw) 모형 방법 활용 연구 |
|
KPK |
무전공 신입생 맞춤형 진로탐색 수업모델 개발 |
|
Thinklink 팀 (생각을 잇다) |
“생각이 모이고 수업이 움직이다” 디지털 협업 도구를 활용한 학생 참여 수업 모형 탐색 |
2. S-T 좋은수업 만들기 프로젝트
가. 프로그램 개요 : 교원-학생 간 좋은 수업을 위한 전략 수립 활동 지원
나. 연구결과 : 5건 ※ 보고서 바로가기
|
팀명 |
연구 주제 |
|
521호 |
Comm + (Comm Plus) 프로젝트 |
|
생활법팀 |
최근 이슈가 되는 판례를 이용한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토론 중심 수업 실험 |
|
코랩(Co-Lab) Collaboration+Lab |
수업을 다시 설계하다: 협력과 실천의 교육 혁신 실험 |
|
BB co-work (Bias&Beyond) |
우리가 원하는 수업, 우리가 만드는 수업 (교원–학생 공동 설계 기반, ‘행동재무학’ 혁신프로젝트) |
|
C어벤져스 |
C프로그래밍 |
3. 기타사항
가. 정렬은 팀명순이며 보고서는 교수학습원 홈페이지(링크 접속)에서 포털과 동일한 정보로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위의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습니다.
다. 보고서는 교수학습원 자료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4. 문의 : 교수학습원 02-940-7657
2025. 9. 22.
교 수 학 습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