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5-2학기 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추가모집)


    2025학년도 2학기 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추가모집)

    학부 및 유학생 입주취소 등으로 인한 잔여여석에 대한 추가모집을 실시하오니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바랍니다.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재학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 거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 선착순 선발(거주지 및 직전학기 성적 반영 없음)

    * 거주지 무관(서울시 거주자도 신청 가능)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건강검진 소견서로 확인 예정)

    2)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2. 입주신청

    . 신청기한 : 25. 8. 29() 14~ 선발인원 모집 마감 시까지

    .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 신청 URL : https://forms.gle/thGgXaLJC6759Lxx5

     

    3.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 입주기간 : 25. 8. 29() 이후 개별 입주일 ~ 25. 12. 24()

    . 선발인원 및 생활관비

    (단위 : )

    성별

    생활관명

    인실

    선발

    인원

    생활관비

    (1일기준)

    *보증금

    납부대상액

    5(6)

    2인실

    0

    11,000

    60,000

    입주기간에 따라

    개별산정

    .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 + 출입카드 보증금(10,000)

    .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4. 선발방법

    . 선착순 선발 (거주지 무관)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신청자 중 선발

    .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 선발인원 미달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5. 입주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접수순서대로 개별통보

    .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6. 생활관비 납부

    . 납부기간 : 개별통보

    . 납부방법 : 지정 계좌로 송금 또는 계좌이체 납부

    . 납부계좌 : 선발자에게 개별 통보

      ※ 반드시 학생 본인 학번 및 성명으로 입금(예시 : 2024000000홍길동)

      ※ 입주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주 취소되며, 다음학기 신청 제한됨

     

    7. 건강검진결과서 제출(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 제출서류 : 건강검진결과서 1(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필수검사항목 : 흉부 X-Ray 촬영(결핵검진)

    .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 : 개별안내

     

    8. 생활관비 반환기준

    . 생활관 규정 제21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주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유의사항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에도 즉시 강제 퇴실 조치됨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0. 2025-2학기 생활관 선발관련 주요 변경사항 및 세부사항은 최초선발 모집공고 참조

      * 관련 URL : https://www.skuniv.ac.kr/274497

    11.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 평일 10~16(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E-mail. dorm@skuniv.ac.kr

     

    2025. 8. 29.

     

    서경대학교 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