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2차 학생 모집안내


    2025-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포스터.jpg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2차 학생 모집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2차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다 음

     

    기업리스트, 학생신청서류 등 공유 드라이브 URL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Wa6H7EnrDx-mbQjJaxF-t_XJgEoELR9G

    ※ 2차 참여기관 상시 업데이트 진행중

    서경대학교 e-mail 계정[@skuniv.ac.kr]으로 로그인 후 확인 가능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학기중

    방학중

    최종

    취업연계

    중점대학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취업연계

    중점대학

    인턴/채용

    구분

    유형

    형태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시기별 근로기간

    학기 중

    방학 중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O

    (12학점)

    전일제

    전일제

    한국장학재단

    취업연계중점대학

    교외 국가근로

    X

    비전일제

    (예시)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계방학 기간에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 기관 연속근무 가능 (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1)

    06.10.() ~ 06.24.()

    (2)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건전성 검토 후 통보

    기관 건전성 평가

    (1)

    06.25.()

    (1)

    기관 건전성 평가 및 검토

    학생모집

    (1)

    06.26.() ~ 07.06.()

    (2)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1)

    07.07.() ~ 07.08.()

    (2)

    학생 신청서 검토 및 기관별 매칭

    매칭 결과 기관 및 학생 통보

    학생 면접 및 선발

    (1)

    07.09.() ~ 07.15.()

    (1)

    기관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학생선발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면접 대상 학생은 필수참석(일정 별도 안내 예정)

    기관모집

    (2)

    공고일 ~ 07.15.()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건전성 검토 후 통보

    기관 건전성 평가

    (2)

    07.16.()

    (1)

    기관 건전성 평가 및 검토

    학생모집

    (2)

    07.17.() ~ 07.27.()

    (2)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2)

    07.28.() ~ 07.29.()

    (2)

    학생 신청서 검토 및 기관별 매칭

    매칭 결과 기관 및 학생 통보

    학생 면접 및 선발

    (2)

    07.30.() ~ 08.04.()

    (1)

    기관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학생선발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면접 대상 학생은 필수참석(일정 별도 안내 예정)

    협약체결

    08.11.() ~ 08.29.()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보험가입

    08.11.() ~ 08.29.()

    (기관) 현장실습학기제 산재보험 가입

    (대학)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수강신청

    수강신청 기간 내

    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센터에서 일괄 수강신청

    신청자의 경우 수강신청기간 내에 본인의 수강과목 신청, 최종합격 후 정정기간에 신청과목 직접 삭제 필수

    사전교육

    (OT)

    08.27.()

    필수교육, 학점인정, 성희롱예방교육 등 사전교육 진행

    최종선발 학생은 일정 안내에 따라 필수참석

    실습기간

    09.01.() ~ 12.20.()

    2025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관)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 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 처리

    후기 간담회

    12.26.()

    평가회 의견수렴 및 만족도조사, 실습후기 및 학생성과 공유

    참여 학생은 필수 참석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4. 모집내용

    .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복수전공의 학점을 인정받을 경우, 주전공 및 복수전공 각 학과()장의 승인 필요

     

    . 참여제한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25-2학기 복학 예정인 휴학생의 경우, 신청 가능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수강 및 학점인정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실습기간: 15주 이상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4학년 선발자 혜택: 졸업논문 및 시험(작품 포함) 대체

     

    신청자의 경우 수강신청기간 내에 본인의 수강과목을 우선 신청하시기 바라며, 최종 합격자의 경우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한 과목을 직접 삭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추후 센터에서 과목 삭제 확인 후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일괄 신청 예정)

    .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1,572,203원 이상 (2025년 기준 최저임금의 75% 이상 지급)

    실습지원비는 소득신고 대상이 아니므로 원천징수 대상이 아님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월 20만원, 최대 3개월=60만원

    대학지원금은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예정(대학 예산에 따라 조정 및 변경될 수 있음)

    . 실습기관 정보 / 실습일정 / 실습 직무 및 학생요건

    상단 구글드라이브 링크 내 ‘2025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기업 리스트확인

     

    5. 신청방법

    . 신청기간 : 07.17.() ~ 07.27.()

    선발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붙임1] (기관명)_표준 현장실습학기제_학생 참여 신청서 (실습학생용)

    [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학생 참여 신청서 내 1지망 기업명 필수 작성. 희망 시, 2, 3지망 기업 추가 작성 가능

    – 2, 3지망 작성 시, 기업요구사항 및 학생 이력서/자소서를 심사하여 1~3지망 중 1개 기업 매칭

    신청기간 내 학과()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6. 유의사항

    . 상담 분야 : 직무 탐색 및 설정, 기업 선택,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상담 등

    . 신청 기간 : 25.07.17.() ~ 25.07.24.()

    . 모집 인원 : 선착순 30(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 가능)

    . 신청 방법 : 구글 폼 입력 https://forms.gle/TWerFXv8snbx4QBX7

    . 상담 확정 : 컨설턴트 협의 후

    . 관련 문의 :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 02-940-7295, 2908, 2976, 2975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취업상담(자기소개서 및 면접 상담 등) 이수 학생들에게 학생 매칭 및 선발 시 가점부여 (재학기간 내 진로취업상담 최대 5회까지 인정)

     

    <방문 상담>

    1) 유담관 9층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방문

     

    <비대면 상담>

    1) 온라인 (ZOOM), 전화 상담

    2) 전화 또는 이메일로 상담일정 예약 후 상담 진행

    7. 유의사항

    – 1차 학생모집 중 합격 시, 2차 학생모집 지원 불가

    실습기관 최종선발 확정 후 중도포기할 경우 학과()장 승인서류 제출 및 센터 협의 필요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 함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8. 관련문의

    담당 :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박준영, 우지원)

    위치 : 유담관 9층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유선 : 02-940-2948, 7084, 7642

    메일 : internship@skuniv.ac.kr

    홈페이지 : job.skuniv.ac.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kyeong_job/ (seokyeong_job)

     

    2025. 07. 17.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