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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재학생)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재학생)

    주요 변경사항

    건강검진결과서 필수검사항목 및 제출시기 변경

    구 분

    종 전

    변 경

    필수검사항목

    흉부 X-Ray

    흉부 X-Ray

    B형 간염

    제출없음

    제출시기

    생활관 입주신청 시

    생활관 선발 후 별도 제출기간

    ——————————————————————————————————————-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선발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주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고 신청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시행시기 : 2025학년도 1학기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부터 적용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재학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입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건강검진결과서로 확인 예정)

     2)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3) 서울시 주소 등록자

    . 예술교육원생 : 예술교육원 교학과로 신청

    . 학군후보생 : 학군단 행정실로 신청

     

    2. 입주신청 (매 학기 단위로 신청, 선발)

    . 신청기간 : 25. 7. 11() ~ 7. 18() 11시까지 (기한 엄수)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신청 URL : https://forms.gle/VgXZfWU9PMc62nus5

    . 제출서류 (신청서 입력시 필수 첨부,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1) 주민등록등본 1(최근 3개월 이내 발급, 현 거주지 확인용)

     2) 장애인증명서 1(해당자에 한 함)

     3)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4) “재학 및 성적은 행정부서에서 포탈 학적정보에서 확인예정(제출 불필요)

     

    3. 선발방법

    . 거주 지역(50%)과 직전학기 성적(50%)을 환산 및 합산하여 선발

      – 복학예정자는 휴학 전 직전학기 성적 반영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 선발인원 미달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4. 입주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25. 7. 25() 15,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5. 생활관비 납부

    . 납부기간 : 25. 7. 28() ~ 7. 30() 09~17

      ※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 입주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주 취소되며, 다음학기 신청 제한됨

      ※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생성

      ※ 예술교육원 재학생은 별도 관비납부고지서 확인 후 납부

     

    6. 건강검진결과서 제출(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 제출서류 : 건강검진결과서 1(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필수검사항목 : 흉부 X-Ray 촬영(결핵검진)

      ※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 ·의원 사정에 따라 결과서발급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급요망

    . 제출기간 : 8. 1() ~ 8. 13() 14시까지, 생활관 선발 확정된 학생만 제출

    . 제출방법 : 구글폼 URL 통하여 인적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제출 URL : https://forms.gle/pGHrvSG34kwcB1dPA

     

    7.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 입주기간 : 25. 8. 28() ~ 12. 24(), 119

    . 선발인원 및 생활관비

    (단위 : )

    성별

    생활관명

    인실

    방향

    선발인원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42

    1,190,000

    60,000

    1,250,000

    5

    2인실(7)

     

    25

    1,428,000

    60,000

    1,488,000

    4인실

    풋살장

    44

    1,071,000

    60,000

    1,131,000

    주차장

    60

    1,011,500

    60,000

    1,071,500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 + 출입카드 보증금(10,000)

    .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8. 인실별 생활관비 기준금액 및 산출방식

    (단위 : )

    인실

    생활관

    방향

    1

    기준금액

    참고

    (30일기준)

    비고

    1인실

    여자 5

     

    13,000

    390,000

     

    2인실

    여자 5

    7

     

    12,000

    360,000

     

    6

     

    11,000

    330,000

     

    남자 2

     

    10,000

    300,000

     

    4인실

    여자 5

    풋살장

    9,000

    270,000

     

    주차장

    8,500

    255,000

     

    남자 2

     

    8,000

    240,000

     

    6인실

    여자 5

    풋살장

    8,000

    240,000

     

    남자 2

     

    7,000

    210,000

     

    산출방식 : 1일 기준금액*입주일수

    (예시 : 입주기간이 “03.01~04.20”의 경우, “1일 기준금액*51로 계산)

     

    9. 입주기간 및 출입카드 수령

    . 본교 지정 입주 기간 : 25. 8. 28() 10~ 9. 3() 17시까지

      ※ 입주일 이전에는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주 불가

    . 출입카드 수령방법

      – 입주기간 중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방문하여 수령 후 입주

      – 수령시간 : 10~17(점심시간 12~13시 제외)

    . 부득이 상기 시간 외 출입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학생은 필히 학생과로 사전문의

      ※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KT 텔레캅 상황실

     

    10. 생활관비 반환기준

    . 생활관 규정 제21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주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 퇴실 안내

    . 퇴실일시 : 25. 12. 24() 17시까지

      ※ 퇴실 신청서 제출 및 출입카드 반납 방법 등은 추후 공지 예정

    . 퇴실 학생은 생활관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 “중도퇴실시에는 생활관 반환기준 필히 확인

    . FAQ “생활관 퇴실(환불) 신청서 제출 안내”(https://www.skuniv.ac.kr/179895) 참조

     

    12. 방학 중 연장신청 관련

    . 방학중 연장입주를 원하는 학생은 학기말 이전에 발표되는 방학 중 생활관 신규 또는 연장 신청 공고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사업 및 단기연수생 등의 입주 배정의 여석결과에 따라 입주인원 및 발표일정 등의 연장신청 관련 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13. 유의사항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에도 즉시 강제 퇴실 조치됨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4.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 평일 10~16(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7024

    E-mail. dorm@skuniv.ac.kr

     

    2025. 7. 11.

     

    서경대학교 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