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주요 변경사항

    ——————————————————————————————————————-

    1. 신축 생활관(은주관 7) 입주

    여학생 생활관(1인실, 2인실)을 신축하여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입주 가능

     

    2. 생활관비 신규 책정(신축) 및 인상

    지속적인 물가 및 관리비용 상승, 안전적인 생활관 운영 및 환경개선 목적으로 부득이 하게 인상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을 고려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생활관의 호실 환경에 따라 생활관비를 구분하여 재편성하였습니다.

    인실

    생활관

    방향

    현 행

    변 경

    비고

    기준금액

    기준금액

    (30일기준)

    1

    기준금액

    1인실

    여자 

    5

    신축

    6~7

     

     

    390,000

    13,000

    신규책정

    2인실

    여자

    5

    신축

    7

     

     

    360,000

    12,000

    신축

    6

     

     

    330,000

    11,000

    남자 2

     

    260,000

    300,000

    10,000

    인상

    4인실

    여자 5

    풋살장

    210,000

    270,000

    9,000

    주차장

    255,000

    8,500

    남자 2

     

    240,000

    8,000

    6인실

    여자 5

    풋살장

    160,000

    240,000

    8,000

    남자 2

     

    210,000

    7,000

    3. 생활관비 책정 계산방식 변경

    기존의 계산방식은 월별 일수가 상이함으로 계산상의 혼란이 발생되어, 이를 개선함

    구분

    현행

    변경

    계산방식

    개월금액+잔여 일할계산

    1일 기준금액*일수

     ※ 예시 : 사용기간이 “07.01~08.20”의 경우, “1일 기준금액*51로 계산
     

    4. “장기 입주생신규 선발

    졸업 시까지 연속적인 생활관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의 수요를 해소하고자 최대 졸업학기까지” 

      연장 가능한 장기 입주생을 별도 선발함

    5. 여자 5동 생활관 각 실에 냉장고 신규 비치

    생활관에 냉장고가 없는 불편함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고자 모든 호실에 냉장고 비치

    – “개인 냉장고미반출로 인하여 통행 방해 및 안전 위험을 초래하오니 아직까지 수거하지 않은 학생은

      수거바랍니다.

    * 개인 냉장고 최종 반출기한 : 24. 9. 8()까지

    * 최종 반출기한 이후에도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6. 신청방법 간소화

    온라인 신청(구글폼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재학/성적 증명서 제출 불필요(포탈 학적정보 확인 예정)

    ——————————————————————————————————————-

    2024-2 생활관 선발 모집내용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재학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 거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 건강검진 소견서로 확인 예정 )

     2)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3) 서울시 주소 등록자

    . 예술교육원생 : 예술교육원으로 직접 신청

    . 학군후보생 : 학군단 행정실에서 직접 신청

     

    2. 입실신청

    . 신청기간 : 24. 7. 25() ~ 7. 30() 12시까지 (기한 엄수)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신청 URL : https://forms.gle/ExJrJCZFTHGG4qtv7

    . 제출서류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1) 주민등록등본 1(최근 3개월 이내 발급, 현 거주지 확인용)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2) 건강검진소견서 1(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흉부 X-Ray B형 간염은 필수 항목임, B형 간염 항원(+)”는 입실불가

      ※ ·의원 사정에 따라 소견서 발급기간이 2~3일 소요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급요망

      ※ 건강검진소견서 제출은 8. 2()까지 이메일(skustudent@skuniv.ac.kr)로 제출 가능

    3) 장애인증명서 1(해당자에 한 함)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4)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3.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 단기 입주생

      1) 입주기간 : 24. 8. 26() ~ 24. 12. 26(목), 123

    (단위 : 원)

    성별

    생활관명

    인실

    방향

    선발인원

    ()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26

    1,230,000

    60,000

    1,290,000

    5

    4인실

    풋살장

    48

    1,107,000

    60,000

    1,167,000

    주차장

    60

    1,045,500

    60,000

    1,105,500

    . 장기 입주생

      1) 입주기간 : 24. 8. 26() ~ 졸업학기 까지

        – 생활관비는 학기(방학포함) 단위로 납부

        – 2024학년도 2학기 납부대상 입주기간 : 24. 8. 26() ~ 25. 2. 23(), 177

        – 종료일 1개월 이내 지정기한까지 매 학기 연장신청서 제출 필요(별도 안내 예정)

    (단위 : )

    성별

    생활관명

    인실

    선발인원

    ()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20

    1,820,000

    60,000

    1,880,000

    5(신축6~7)

    1인실

    3

    2,366,000

    60,000

    2,426,000

    5(신축7)

    2인실

    60

    2,184,000

    60,000

    2,244,000

    .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 + 출입카드 보증금(10,000)

    .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4. 선발방법

    . 거주 지역(50%)과 직전학기 성적(50%)을 환산 및 합산하여 선발

      – 복학예정자는 휴학 전 직전학기 성적 반영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 장기 입주생결원 발생 시 단기 입주생예비 후보자에서 선발 가능

    . 선발인원 미달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5. 입실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24. 8. 6() 14,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것

    .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6. 생활관비 납부

    . 납부기간 : 24. 8. 7() ~ 8. 9() 09~17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입실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실 취소됨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생성

    예술교육원 재학생은 별도 관비납부고지서 확인 후 납부

     

    7. 입실기간 및 출입카드 수령

    . 본교 지정 입실 기간 : 24. 8. 26() 10~ 9. 2() 17시까지

      ※ 입실일 이전에는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실 불가

    . 출입카드 수령방법

      – 입실기간 중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방문하여 수령 후 입실

      – 수령시간 : 10~17(점심시간 12~13시 제외)

    . 부득이 상기 시간 외 출입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학생은 필히 학생과로 사전문의

      ※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KT 텔레캅 상황실

     

    8. 생활관비 반환기준

    . 생활관 규정 제21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

        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실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퇴실 및 연장 안내

    . 단기 입주생퇴실일시 : 24. 12. 26(목) 17시까지

    . “장기 입주생연장신청 : 종료일 1개월 이내 지정기한까지 연장신청서 제출(별도 안내)

    . “장기 입주생연장 미신청 학생 퇴실일시 : 25. 2. 23() 17시까지

      ※ 퇴실 신청서 제출 및 출입카드 반납, 연장신청서 제출방법 등은 추후 공지 예정

    . 퇴실 학생은 생활관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 “중도퇴실시에는 해당 학년도 재입실 불가, 생활관 반환기준 필히 확인

    . FAQ “생활관 퇴실(환불) 신청서 제출 안내”(https://www.skuniv.ac.kr/179895) 참조

     

    10. 방학 중 연장신청 관련

    . “단기 입주생중에서 방학중 연장입실을 원하는 학생은 학기말 이전에 발표되는 방학 중 생활관 신규

        또는 연장 신청 공고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사업 및 단기연수생 등의 입실 배정의 여석결과에 따라 입실인원 및 발표일정 등의 연장신청 

        관련 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11. 유의사항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시에도 즉시 강제퇴실 조치됨

    .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2.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 평일 10~16(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7024

    E-mail. skustudent@skuniv.ac.kr

     

    2024. 7. 25

     

    서경대학교 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