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023학년도 1학기 학생 생활관 퇴실 공지 안내


    [ 2023학년도 1학기 학생 생활관 퇴실 공지 ]

    주요변경사항 

      1. 2동 생활관 : 정수기 1대 추가 설치 예정 (4층) 

      2. 2동 생활관 : 전자레인지 설치 예정 (1층 ~ 4층) 총 4대 

      3. 출입카드 반납 : 모든 학생 “출입카드 반납” 의무이며,  

          2학기 입실일에 맞춰 “ 생활관 준수사항 서명 “ 후 “ 출입카드 재수령 “

       2023학년도 1학기 생활관 거주기간 만료에 따른 퇴실 공지 및 2학기 생활관

    생활 관련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하오니, 학생들께서는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절차에 따라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퇴실 안내사항

    1. 퇴실 대상자

     가. 제2동 및 제5동(은주2관) 생활관 입실 학생 (학부생 / 학군후보생 / 예교원생)

        [ 제외자 : 언어문화교육원 어학연수생, 외국인 유학생 (대학원생 포함),

        교환학생,  단기 연수생, 군사학과 1학년 여학생, GKS 유학생은 8.31까지 ]

    2. 최종 퇴실일시 및 유의사항 안내

     가. 06. 25 (일요일) 17:00시까지

     나. 퇴실 시 개인 물품은 모두 갖고 가셔야 하며, 실내에 남아 있는 경우 

         “폐기 요청 물건”으로 판단하여 모두 처분하며, 학교는 책임이 없습니다.

     다. 출입카드는 반드시 반납하고 퇴실하시기 바랍니다.

      – 반납장소 : 청운관 L층 KT텔레캅 상황실 (24시간 운영)    

    □ 2학기 생활관 입실 관련 안내사항 

    현재 생활관 입실 학생들은 2023학년도 2학기까지 (하계 및 동계방학 제외) 

    생활관 신청이 모두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일정에 의거하여 생활관비 납부 및 입실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1학기중에 학과 추천 으로 인하여 추가로 입실 배정된 학생들도

    2학기에 연속하여 생활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1. 2학기 생활관비 납부 및 입실 안내

     가. 생활관비 납부 (학생 명의 가상계좌로 납부 : 포탈에서 고지서 확인 가능)

      (1) 생활관비 납부 기간 (예정) : 08. 07(월) ~ 08. 09(수)

      (2) 확정 납부기간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SMS로 발송 예정입니다.

     ※ 예술교육원생, 학군 후보생의 납부 기간 (예정)  : 08.28(월) ~ 08.31(목)

    예정이며, 별도의 납부고지서를 배부합니다.

     나. 2학기 입실 안내

      (1) 2학기 사용기간 : 08. 27(일) 10:00시 ~ 12. 26(화) 17:00시까지

      (2) 2학기 본교 지정 입실일 : 08.27(일) 10:00시 ~ 

      (3) 입실 전 반드시 학생과 방문 후 “생활관 준수사항”을 확인 및 서명 후, 

         출입카드를 재수령 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과 업무시간 : 평일 10:00시 ~ 17:00시

       – 위 시간 이외 및 주말 입실자의 경우 

         “청운관 L층 KT텔레캅 상황실”에서 서명 후 출입카드 재수령

     다. 방 배정 안내

      (1) 원칙적으로 1학기 배정 호실을 사용하게 되지만,

     2학기 미입실자 발생 등으로  인하여, 각 실별 인원 조정이 필요한 경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룸이 변경되는 경우 학생과에서 개별 안내 예정입니다.

    □ 1학기만 이용하고 2학기에 미입실 하고자 하는 학생에 대한 안내

     생활관을 1학기만 이용하고, 2학기에 미입실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경우,

     반드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절차를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도 퇴실 신청 후 생활관 재선발은 불가능 ” 합니다.

    1. 2학기에 미입실 하고자 하는 학생

     가. 출입카드 반납 안내

      (1) 출입카드 반납기간

       – 기간 : 06. 25(일) 17:00시까지

       – 시간 : 평일 10:00시 ~ 17:00시 (점심시간 12:00시 ~ 13:00시)

       – 반납장소 : 청운관 3층 학생과

       – 위 시간에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청운관 L층 KT텔레캅 상황실”로 반납

       – 출입카드를 반납하지 않은 경우 보증금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 방문 반납이 어려운 경우 아래 주소로 “등기우편 발송”

       – 02713 서울시 성북구 서경로 124 서경대학교 청운관 3층 학생과

     나. 생활관 퇴실 신청서 제출 안내

      (1) 신청서 제출기간 : 06. 25(일) 17:00시까지

      (2) 생활관 퇴실 신청서 : 본교 홈페이지 “서경광장_FAQ” 란에서

        “생활관 퇴실 신청서” 양식 작성 후 “기재된 E-mail 주소”로 발송

         (퇴실 사유 : “1학기만 이용”으로 기재)

       – 보증금 반환을 위한 계좌는 “반드시 학생명의” 계좌 기재

       – 반환 금액은 학생 통장 계좌로 송금되며, 8월말에 일괄반환 예정

    공통사항

    – 각각 안내된 절차를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관 내 비치 물품  (에어컨리모컨, 책장 및 옷장 열쇠, 책상, 의자,

      매트리스 등) 에 대한 손 · 망실 시 시설보증금에서 변제합니다.

    문의사항

    – 학생과 : 02-940-7015 / 7023 / 7024 / 7640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2023. 06. 07  

    서 경 대 학 교     생 활 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