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주)비나우>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 모집 안내 포스터.png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비나우>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다 음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1.12.() ~ 02.05.()

    (3)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학생모집

    모집공고 ~ 02.12.()

    (1)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02.13.() ~ 02.17.()

    (1)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협약체결

    02.20.() ~ 02.28.()

    (1)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보험가입

    02.20.() ~ 02.28.()

    (1)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

    수강신청

    02.27.()

    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수강신청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사전교육

    (OT)

    02.27.()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실습기간

    03.02.() ~ 06.20()

    2023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 처리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3. 모집내용

    .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 참여제한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수강 및 학점인정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실습기간: 15주 이상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실습기관 정보

    기 관 명 : 비나우

    주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411, GT타워 4(비나우)

    홈페이지 : https://www.benow.co.kr/

    실습직무 : BM(제품개발)

    모집인원 : 메이크업 디자인학과 (1)

     

    . 실습일정

    실습기간 : 2023.03.02.() ~ 2023.06.20.()

    실습시간 : 09:00~18:00 /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1,800,000(2023년 기준 최저임금의 75% 이상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실습지원비(10만원, 최대 3개월=30만원), 식대 및 다과비(20만원, 최대 3개월=60만원) 지급예정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실습

    직무

    부서명

    BM(제품개발)

    직무명

    제품 개발

    교육

    목표

    * 화장품 BM에 대한 주요 직무 프로세스 이해

    * 화장품 제품 개발자로서 필요한 직무 역량 제고

    직무

    개요

    기초 시장조사 (트렌드/소비자/타겟 분석)

    제품별 품평서 분석 및 정리

    초기 마케팅 방향성 수립 관련 조사

    기타 BM 업무 보조

    운영

    /

    지도

    계획

    1주차: Orientaion BM 직무 기초 교육/실습

    2~3주차: 제품별 성분, 제형 교육/실습

    4~5주차: 시장 조사 프로세스 교육/실습

    6~7주차: 시장 분석과 개발 방향 설정 교육/실습

    8~9주차: 기초 마케팅 컨텐츠 관련 교육/실습

    10~11주차: 제품 런칭 및 운영 전략 수립 교육/실습

    12~13주차: 기타 주요 BM 업무에 대한 교육/실습

    14~15주차: 브랜드 전략 보고 교육/작성 및 실습 마무리

     

    학생

    요건

    전공

    (인원)

    메이크업 디자인학과 1

    학년

    4학년

    학점

    (평점)

    3.5 이상

    요구

    역량

    화장품 신제품이 나오면 무조건 써 봐야 직성이 풀리는 자타칭 코스메틱 덕후

    각종 화장품 관련 경험(SNS 활동, 대외활동 서포터즈 등)이 있는 분

    기타사항

    현장실습 기간이 끝난 후, 정규직 채용 전형 참여가 가능한 분 우대

    *이력서 작성 시, (스킨케어 / 메이크업) 중 선호하는 제품 개발 분야 선택

     

    4. 신청방법

    .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2.12.()

    선발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신청기간 내 학과()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 선발방법

    서류심사 및 면접일정: 02.13.() ~ 02.17.()

    서류심사 후 면접진행은 02.13.() ~ 02.17.() 에 진행되며, 기관학생간의 일정 별도 협의 예정

     

    5. 유의사항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6. 관련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 육수현 (02-940-7642, 2948 internship@skuniv.ac.kr)

     

    2023. 02. 03.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