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핌아시아>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핌아시아>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란?
– 3, 4학년 재학 중(4학기 이상 수료)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입니다.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
방학중 |
⇒ |
학기중 |
⇒ |
방학중 |
⇒ |
최종 |
|
취업연계 중점대학 |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
취업연계 중점대학 |
인턴/채용 |
|
구분 |
유형 |
형태 |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
시기별 근로기간 |
|
|
학기 중 |
방학 중 |
||||
|
서경대학교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교과목 |
O (12학점) |
전일제 |
전일제 |
|
한국장학재단 |
취업연계중점대학 |
교외 국가근로 |
X |
비전일제 |
|
(예시)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 기관에서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인 근무 가능(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학과(부)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다.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 실습기관 정보
–기 관 명 : ㈜핌아시아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16, 2~4층
–홈페이지 : http://www.thirtymall.co.kr(온라인 재고할인 플랫폼)
미. 총 실습기간 : 2022.09.01.(목) ~ 2022.12.29.(목)
바. 실습시간 : 09:00~18:00 / 월~금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사.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2022년 기준 최저임금(월 1,914,440원)의 75%(월 1,435,830원) 지급
(기업에서 학생에게 바로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월 20만원, 최대 3개월(총 60만원)실습지원비 지급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아.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
실습 직무 |
부서명 |
개발팀 |
|||||||
|
직무명 |
웹개발 업무 지원 |
||||||||
|
교육 목표 |
* 이커머스 개발 프로세스, 분석의 이해 |
||||||||
|
직무개요 |
|
||||||||
|
운영 / 지도 계획 |
* 1~2주차 : 교육 – 회사소개 및 떠리몰 운영 기본 방침 교육 – 핌아시아 부서별 주요 직무 교육 – 이커머스의 이해 – 개발업무 프로세스 및 개발DB 분석방법 교육
* 3~4주차 : 개발 DB분석 (order, Goods, User…) – sql 예제를 통한 기초문법 교육 – 이머커스 솔루션 고도몰5 ERD 분석 – 주문 프로세스에 따른 DB 처리 분석
* 5주차 : 요구사항 명세서 (페이지 구축) – 유관부서, 개발부서에서 필요한 관리자페이지에 대한 요구명세서 정의
* 6~8주차 : 데이터 추출 – 추가데이터 처리, 데이터 검색, 변환, 메타 데이터 학습 – DB 스키마 설계 – 데이터를 통한 알고리즘 개발 및 분석
* 9~14주차 : 개발 – 프론트앤드 개발 (html, css, javascript) – 백앤드 개발(php, python) – API 개발
* 15주차 : 기술개발 명세 작성
* 16주차 : 2학기 인턴 현장실습 결과 보고 및 업무 마무리 |
||||||||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IT 관련 학과 2명 |
|||||||
|
학년 |
4학년 |
||||||||
|
학점/ 평점 |
무관 |
||||||||
|
요구 역량 |
개발언어 활용 역량 문서작성 역량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
||||||||
6.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8.10.(수) 18:00 까지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① 실습학생용 서식[제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2022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동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기업에 한함)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라. 선발일정
– 면접일자 : 2022년 8월 17일(수)
– 선발일자 : 2022년 8월 19일(금)
7. 주요일정
|
구 분 |
일 정 |
내 용 |
|
기관모집 |
07.18.(월) ~ 07.29.(금)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
|
학생모집 |
08.01.(월) ~ 08.10.(수)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실습생 모집 |
|
기관–학생 매칭 |
08.11.(목) ~ 08.19.(금) |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
협약체결 |
08.22.(월) ~ 08.26.(금)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
사전교육 (OT) |
08.31.(수)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
실습기간 |
09.01.(목) ~ 12.29(목) |
• 2022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
|
신규 실습기관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
서류제출 및 평가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처리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8.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9.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02-940-7613, internship@skuniv.ac.kr)
2022. 08. 01.
현장실습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