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전체공지

Notice

서경대학교 공지사항입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2022학년도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2022학년도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22학년도 신입생은 1.28(금) 오후 공지 예정입니다.

    주요 변경 사항 : 선입실 후 관비 납부 /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필수 제출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1) 2022학년도 기준 본교 재학 ( 2, 3, 4학년 )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 1, 2, 3, 4학년 )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 건강검진 소견서로 확인 예정 )

    2) 1학기에 재학생 신분이 아닌 자 (재적 상태 수시로 확인하여 퇴실 조치 함)

    3)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4) 서울시 거주자

    2. 입실 신청 ( 1년 단위 신청 / 학기별 관비 납부 )

    . 신청기간 : 22. 02. 07.() ~ 02. 09.() 23:59분까지

    신청기간 내 모든 서류 제출 원칙이며, 기간 이후 추가 서류 접수 불가

    . 신청방법 : 제출서류 작성 및 준비하여 첨부파일 포함하여 이메일 신청

    ( skustudent@skuniv.ac.kr )

    첨부파일명은 “ OO학과()_학번_이름 ” 으로 발송

    ( 예시 : 아동학과_2019123456_홍길동.zip )

    . 입실 기간

    (1) 1학기 : 2022. 02. 25.() 10:00~ 2022. 06. 26.() 17:00시까지

    (2) 2학기 : 2022. 08. 26.() 10:00~ 2022. 12. 25.() 17:00시까지

    . 하계방학 시설 보수 기간() : 2022. 06. 27() ~ 08. 25()

    하계방학 중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생 생활관 입실 일정의 취소 등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중간 및 정상 퇴실 시에는 보증금 반환을 위하여 생활관 퇴실 신청서

    및 출입카드를 반드시 제출 및 반납하여야 함

    ( 미제출 및 미반납시 보증금 반환이 되지 않음에 유의 )

    3. 제출서류

    . 생활관 입실 신청서 1( 본교 양식 : 첨부파일 확인 요망 )

    . 주민등록등본 1( 현 거주지 확인용 )

    . 재학증명서 1

    복학자 : 복학 예정증명서로 대체

    . 성적증명서 1( 21학년도 2학기 성적 확인용 )

    . 건강검진 소견서 (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한 건강검진 소견서 )

    흉부 X-Ray B형 간염은 필수 항목임 ( 최근 3개월 이내 )

    병 의원 사정에 따라 발급기간이 2~ 3일 소요됨에 유의

    .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1( 2차 접종까지 인정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출)

    , 백신 접종 예외자의 경우, 보건소 진단 후 예외확인서 1부 발급 제출

    . 장애인증명서 1( 해당자에 한 함 )

    4. 선발방법 및 인원()

    . 거주 지역( 70% )과 직전학기 성적( 30% )을 환산하여 선발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 선발인원()

    1) 남학생 ( 2) : 72

    2) 여학생 ( 5) : 110

    . 결원 발생 시 신청자 중 후보자 순위를 정하여 선발함

    . 수용인원 초과 신청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5. 입실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22. 02. 22.() 16:00시경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것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생활관비 납부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기간내 생활관비 납부를 진행하여야 함

    입실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즉시 퇴실 조치 예정

    . 본교 지정 입실일 : 22. 02. 25 () 10:00~ 03. 04 () 17:00시까지

    입실일 이전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실 불가

    . 출입카드 수령시간 :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02.26 () ~ 27 () / 03.01() :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 수령처 :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KT 텔레캅 상황실   

     

    6. 등 록:입실대상자 생활관비 및 보증금 납부

    . 생활관비 납부 기간 : 22. 03. 07() ~ 03. 11.() 09:00~ 17:00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 생성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 03.09 () 대통령선거일로 납부

    불가

    입실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즉시 퇴실 조치 예정

    생활관비 납부는 매 학기별로 납부 ( 2학기 납부기간은 추후 안내 )

    . 생활관비 납부 금액 (기준 : , 단위 : )

    구 분

    인실

    보증금

    (침대,

    책상,

    의자)

    보증금

    (출입

    카드)

    2()

    5()

    비 고

    생활관

    2인실

    50,000

    10,000

    230,000

    시설물을 파손 또는

    분실하거나,

    호실별 공공요금 과다 사용시,

    시설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 비용이 청구될 수 있음.

    학년별 선발인원은 상이할

    수 있음

    4인실

    50,000

    10,000

    180,000

    180,000

    6인실

    50,000

    10,000

    130,000

    130,000

    7. 환불 기준

    . 중도 퇴실 시 생활관비 환불 기준일은 매 학기 본교 지정 입실일로 함

     

    8. 기타 안내 및 유의사항

    . 생활관에 선발 된 학생 중 생활관비 미납자는 선발 취소되며,

    즉시 퇴실 조치 예정

    . 남학생의 경우 2인실 우선 선발 후, 4인실 또는 6인실 배정을

    원칙으로 함

    . 여학생의 경우 4인실 우선 선발 후, 6인실 배정을 원칙으로 함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에

    즉시 강제 퇴실 조치됨

    . 입주 후 학적변동 ( 휴학, 졸업 등 )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 되오,

    본교 포탈에 본인 연락처를 최신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기타 선발에 대한 사항은 학생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 평일 오전10~ 오후 402-940-7015 / 7023 / 7024 / 7640 )

    2022. 01. 25

    서 경 대 학 교 생 활 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