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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ndows XP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보안대책 안내


     Windows XP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보안대책 안내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XP’에 대하여 공식적인 기술지원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공식적인 기술지원서비스가 종료되면 더 이상 신규 보안패치 및 각종 최신 드라이버 등을 지원 받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Windows XP의 보안적인 오류에 대응할 방법이 제한적이며, 완전한 차단을 할 수 없는 관계로
    그에 따른 바이러스 감염 및 해킹 등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교육부에서는 현재 사용중인 Windows XP를 상위버젼(Windows 7 등)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도록 강제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대학교에서는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이점 유의하여
    적급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Windows XP 업그레이드 계획

             가. 교육용 컴퓨터 업그레이드 일정 및 계획

                1) 2014. 4. 17 ~ 4. 23
                  – 컴퓨터에 설치 되어 있는 프로그램 및 데이터 백업
                  ※ 학과 전산실습실 및 일반강의실(교탁 컴퓨터)의 담당자는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교수님과
                     협의하여 데이터를 백업 받으시기 바랍니다.
                  ※ XP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교수님들 또한 4월23일까지 필요한
                     수업 데이터를 필히 백업 받으시기 바랍니다.

                2) 2014. 4. 24 ~ 업그레이드 종료시 까지
                  – 모든 백업이 완료된 각 실의 담당자는 업그레이드 실시
                  – 업그레이드시 기술적인 지원은 전자계산소 및 A/S센타와 협의
                  – 다수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OS배포 프로그램(A/S센타에서 지원)를 통한 업그레
                    이드 실시
             

             나. 업무용ㆍ개인용 컴퓨터 업그레이드 지원 계획

                1) 업무용ㆍ개인용 컴퓨터에 대하여 자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할 경우 A/S센타와 협의하여 진행

                2) 기본적으로 교육용 컴퓨터 업그레이드가 우선으로 모든 실습실이 완료후 업무용ㆍ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업그레이드 지원 예정

                3) 업무용ㆍ개인용 컴퓨터 업그레이드 전까지 아래의 ‘4. Windows XP 교체(상위버전 업그레이드)전 까지
                   의 보안대책’에 따라 컴퓨터를 유지 관리
          
             다. OS 업그레이드 문의
               
                1) 전자계산소(7043) 또는 A/S센터(7093)

           2. Windows XP 기술지원 종료 사항

             가. Windows XP 지원 종료 MS 공식 발표
             (2014년 4월 8일부로 Windows XP 지원 종료).

             나. 보안 업데이트 및 온라인 기술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바이러스, 웜/악성코드에 취약하여
                 기타 다른 방법으로 보안에 안정성을 확보

           3. Windows XP 사용으로 예상되는 보안 위험

             가. 유해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소프트웨어에 취약.

             나. 해킹 및 악성코드에 의한 데이터 탈취 및 개인정보 도난.

             다. 기술지원 중단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 등 하드웨어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미지원.

             라. 최신 소프트웨어 지원 불가

           4. Windows XP 교체(상위버전 업그레이드)전 까지의 보안대책

             가. 백신SW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여부 검사 및 비인가 SW 설치·유해사이트 접속여부 점검등      
          보안활동을 강화

               1) 교내 PMS(Patch Management System)을 설치하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최종의 보안패치
                  적용
                  – PMS(Patch Management System)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하는 보안
                    패치 및 교내 보안 프로그램 배포를 목적으로 교내의 모든 컴퓨터에 설치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PM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정상적인
                    보안패치가 이루어져 있으므로 최종의 보안패치가 적용 되어 있음
                  – 교내 백신프로그램인 알약을 설치하여 바이러스, 웜/악성코드 등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
                    설치 : https://virus.skuniv.ac.kr:8443/asm/client/alyac3.jsp

             나. 불필요한 업무자료 및 개인정보파일를 일제 점검, 삭제하고 중요파일 암호화

             다. 2014년 4월 8일 이후 윈도우 XP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가 발견될 시 치료용
                 전용백신을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작/보급 예정(http://boho.or.kr)으로
                 필요시 다운받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