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디자인&영상대학 광고홍보영상학과 2학년 김은서 학생, 경찰청 주관 ‘2025년 안보지킴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서경대학교 디자인&영상대학 광고홍보영상학과(학과장 김문기) 2학년 김은서 학생이 경찰청이 주관한 ‘2025 안보지킴이 공모전’에서 국가안보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아낸 포스터 작품으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고자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7년째를 맞은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안보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영상·사진·표어·포스터 작품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번 2025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각 분야에서 총 3,002점이 접수되었으며, 현직 대학교수와 미디어 작가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156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11월 10일(월)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청사에서 열렸다.
김은서 학생이 수상한 포스터 부문은 성인, 중고등, 초등, 유치부로 구분되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울렀다고 경찰청은 설명했으며, 성인부 최우수상 김은서 학생을 포함한 8명이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공모전은 경찰과 국민의 안보의식을 잇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보의 중요성과 평온한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길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영상학과 학생들은 이처럼 국내 각종 유수 공모전에 참가해 꾸준한 수상 실적을 내면서 서경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