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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핌아시아> 학생 모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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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핌아시아>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란?

    – 3, 4학년 재학 중(4학기 이상 수료)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입니다.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학기중

    방학중

    최종

    취업연계

    중점대학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취업연계

    중점대학

    인턴/채용

    구분

    유형

    형태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시기별 근로기간

    학기 중

    방학 중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O

    (12학점)

    전일제

    전일제

    한국장학재단

    취업연계중점대학

    교외 국가근로

    X

    비전일제

    (예시)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 기관에서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인 근무 가능(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모집내용

    .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 참여제한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수강 및 학점인정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실습기간: 15주 이상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실습기관 정보

    기 관 명 : 핌아시아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416, 2~4

    홈페이지 : http://www.thirtymall.co.kr(온라인 재고할인 플랫폼)

     

    . 총 실습기간 : 2022.09.01.() ~ 2022.12.29.()

     

    . 실습시간 : 09:00~18:00 /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2022년 기준 최저임금(1,914,440)75%(1,435,830) 지급

    (기업에서 학생에게 바로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20만원, 최대 3개월(60만원)실습지원비 지급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실습

    직무

    부서명

    개발팀

    직무명

    웹개발 업무 지원

    교육

    목표

    * 이커머스 개발 프로세스, 분석의 이해

    직무개요

    업 무

    세부 내용

    데이터 추출

    aws 머닝러신을 활용한 데이터 추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기계 학습 및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분석

    기타 업무 지원

    문서 작성, 서류 정리, 개발 업무보조 등

    운영

    /

    지도

    계획

    * 1~2주차 : 교육

    회사소개 및 떠리몰 운영 기본 방침 교육

    핌아시아 부서별 주요 직무 교육

    이커머스의 이해

    개발업무 프로세스 및 개발DB 분석방법 교육

     

    * 3~4주차 : 개발 DB분석 (order, Goods, User…)

    – sql 예제를 통한 기초문법 교육

    이머커스 솔루션 고도몰5 ERD 분석

    주문 프로세스에 따른 DB 처리 분석

     

    * 5주차 : 요구사항 명세서 (페이지 구축)

    유관부서, 개발부서에서 필요한 관리자페이지에 대한 요구명세서 정의

     

    * 6~8주차 : 데이터 추출

    추가데이터 처리, 데이터 검색, 변환, 메타 데이터 학습

    – DB 스키마 설계

    데이터를 통한 알고리즘 개발 및 분석

     

    * 9~14주차 : 개발

    프론트앤드 개발 (html, css, javascript)

    백앤드 개발(php, python)

    – API 개발

     

    * 15주차 : 기술개발 명세 작성

     

    * 16주차 : 2학기 인턴 현장실습 결과 보고 및 업무 마무리

     

    학생

    요건

    전공

    (인원)

    IT 관련 학과 2

    학년

    4학년

    학점/

    평점

    무관

    요구

    역량

    개발언어 활용 역량

    문서작성 역량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6. 신청방법

    .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8.10.() 18:00 까지

     

    .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서식[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2022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동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 해당기업에 한함)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 선발일정

    면접일자 : 2022817()

    선발일자 : 2022819()

     

    7.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7.18.() ~ 07.29.()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학생모집

    08.01.() ~ 08.10.()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실습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08.11.() ~ 08.19.()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협약체결

    08.22.() ~ 08.26.()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사전교육

    (OT)

    08.31.()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실습기간

    09.01.() ~ 12.29()

    2022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처리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8. 유의사항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9.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02-940-7613, internship@skuniv.ac.kr)

     

    2022. 08. 01.

     

    현장실습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