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서경대학교

서브페이지 백그라운드 이미지

서경 TODAY

SKU Today

서경대학교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를 매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 검색 | 퀵메뉴

    서경대학교의 모든 것, 여기서 검색하세요!

    • 작게
    • 보통
    • 조금 크게
    • 크게
    • 가장 크게

    서경대학교,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Ⅱ’ 성공적 개최


    ‘2022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예술·과학 융합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 공연 제작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서경대학교,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Ⅱ’ 성공적 개최1.png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예술·과학 융합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Ⅱ’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서경대학교와 ㈜날다팩토리, ㈜알마로꼬가 협업하여 사업 내 문화콘텐츠 R&D 참여 연구원 및 수강 희망자의 접수를 받아 서경대학교, 서경공연예술센터 등지에서 진행되었다. 

    서경대학교,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Ⅱ’ 성공적 개최2.png

    특히 프로그램 중 [실감 기술 멘토링] 2회차 과정은 지난달 14일 파주에 위치한 베이직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XR/VP 스튜디오의 이해 및 활용사례”를 주제로, 베이직테크의 XR/VP 솔루션 및 인터랙티브 전문 부서인 인터랙티브랩 부서의 강민수 이사가 맡아 진행하였으며, 관련 강의내용은 본 사업 공식 유튜브로도 확인 가능하다.

    서경대학교,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Ⅱ’ 성공적 개최3.png

    이번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설계한 ㈜날다팩토리 지동익 대표는 “이번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공연 제작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분야의 대학원생 및 전문인력이 메타버스 시대의 실감공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현장 적용을 위한 통찰의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계와 대학이 더욱 뜻깊은 협업을 지속해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