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주)당신의집사>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주)당신의집사>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다 음 –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
방학중 |
⇒ |
학기중 |
⇒ |
방학중 |
⇒ |
최종 |
|
취업연계 중점대학 |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
취업연계 중점대학 |
인턴/채용 |
|
구분 |
유형 |
형태 |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
시기별 근로기간 |
|
|
학기 중 |
방학 중 |
||||
|
서경대학교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교과목 |
O (12학점) |
전일제 |
전일제 |
|
한국장학재단 |
취업연계중점대학 |
교외 국가근로 |
X |
비전일제 |
|
(예시)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하계방학 기간에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 기관 연속근무 가능 (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주요일정
|
구 분 |
일 정 |
내 용 |
|
기관모집 |
01.12.(목) ~ 02.05.(일) (3주)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
|
학생모집 |
모집공고 ~ 02.12.(일) (1주)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 기관별로 모집기간이 상이할 수 있음 |
|
기관–학생 매칭 |
02.13.(월) ~ 02.17.(금) (1주) |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
협약체결 |
02.20.(월) ~ 02.28.(화) (1주)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
보험가입 |
02.20.(월) ~ 02.28.(화) (1주) |
•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 |
|
수강신청 |
02.27.(월) |
• 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수강신청 |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
사전교육 (OT) |
02.27.(월)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
실습기간 |
03.02.(목) ~ 06.20(화) |
• 2023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진행 |
|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
서류제출 및 평가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 처리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4.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학과(부)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다.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 실습기관 정보
–기 관 명 : ㈜당신의집사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JS타워 5층
–실습직무 : 서비스 제공자 운영관리
– 모집인원 : 1명 (경영/경제학부)
마. 실습일정
– 실습기간 : 2023.03.02.(목) ~ 2023.06.20.(화)
– 실습시간 : 09:00~18:00 / 월~금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2023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하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기업에한함
바.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월 1,510,000원 (2023년 기준 최저임금의 75% 이상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①실습지원비(월 10만원, 최대 3개월=총 30만원), ②식대 및 다과비(월 20만원, 최대 3개월=총 60만원) 지급예정 ※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사.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
실습 직무 |
부서명 |
운영팀 |
|
직무명 |
서비스 제공자 운영관리 |
|
|
교육 목표 |
*O2O 산업의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이해 *문제 해결 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KPI 수치 개선 |
|
|
직무 개요 |
서비스 제공자 모집 및 관리 – 서비스 제공자를 플랫폼에 등록시키고, 활동까지 관리하는 제공자 운영관리 전반 |
|
|
운영 / 지도 계획 |
1주차:스타트업 및 O2O 산업 기초 교육 2주차: 경쟁사 서비스 분석 3~4주차: 서비스 제공자 등록 프로세스 학습 5~8주차: 제공자 운영관리 실무 9주차: 제공자 모집파트 raw data와 kpi 학습 10~12주차: 제공자 kpi 수치 개선 13~15주차: 새로운 서비스 제공자 모집 채널 개발 16주차: 인수인계를 위한 단계별 문서화
*면접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과 회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함께 고민합니다. *담당 실무자가 1:1로 업무 교육 및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
|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경영/경제학부(경상계열) 1명 |
|
학년 |
3,4학년 |
|
|
학점 (평점) |
무관 |
|
|
요구 역량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끈기와 추진력이 있으신 분 –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분 – 스타트업, 서비스 운영관리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 |
|
|
기타 사항 |
– 23년 하계방학까지 연장 가능하신 분 우대 –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우대 |
|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2.05.(일)
※ 모집현황에 따라 신청이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빠른 지원바랍니다.
※ 신청기간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게시물에 공지예정입니다.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① [제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신청기간 내 학과(부)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라.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일정: 02.13.(월) ~ 02.17.(금)
※서류심사 후 면접진행은 02.13.(월) ~ 02.17.(금) 에 진행되며, 기관–학생간의 일정 별도 협의 예정
6.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7. 관련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 육수현 (02-940-7642, 2948 internship@skuniv.ac.kr)
2023. 01. 31.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