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2022-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_안내 포스터.jpg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에이치디메디>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란?

- 3, 4학년 재학 중(4학기 이상 수료)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입니다.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학기중

방학중

최종

취업연계

중점대학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취업연계

중점대학

인턴/채용

구분

유형

형태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시기별 근로기간

학기 중

방학 중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O

(12학점)

전일제

전일제

한국장학재단

취업연계중점대학

교외 국가근로

X

비전일제

 

(예시)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 기관에서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인 근무 가능(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모집내용

.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실습기관 정보

- 기 관 명 : 에이치디메디

-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6(광화문우체국), 6

- 홈페이지 : http://www.hdmedi.co.kr

 

. 총 실습기간 : 2022.09.01.() ~ 2022.12.29.()

 

. 실습시간 : 09:00~18:00 /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2022년 기준 최저임금(1,914,440)75%(1,435,830) 지급

(기업에서 학생에게 바로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20만원, 최대 3개월(60만원) 실습지원비 지급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실습

직무

부서명

총괄부서

직무명

데이터 수집 및 관리 직무

교육

목표

*Co-op 직무 수행을 통해 학생이 얻게 되는 교육성과 측면 기술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실무 적용과 커리어 성장

직무개요

*무엇을, (목적, 이유), 어떻게(방법) 어디까지(범위)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필요 데이터 정의

*정의된 데이터 수집 방법 도출

*기존 개발된 웹크롤러 공통 모듈 활용하여 데이터 수집

*수집된 데이터 검증 및 관리

운영

/

지도

계획

* 1~2주차 : 오리엔테이션, 직무 소개, 멘토 배정, 실무 진행을 위한 교육 진행

* 3~4주차 : 공통 웹 크롤러 활용하여 샘플 데이터 수집

* 5~6주차 : 공통 웹 크롤러 수정하여 데이터 수집 업무 진행

* 7~8주차 :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 RestAPI 호출

* 9~10주차 : 회사 데이터 포맷에 따라 데이터 변환

* 11~12주차 : 데이터별 공통 코드를 확인하고 연결

* 13~14주차 : 최종 산출물 DB 업데이트

* 15~16주차 : 산출물 정리와 업무기술서 작성하여 완료

 

학생

요건

전공

(인원)

전공무관 2명(IT관련 학과 우대)

학년

3~4학년

학점/

평점

3.0 이상

요구

역량

개발직무간 또는 타 직무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나와 다른 의견에도 존중하고 반대 의견도 편안하게 발언할 수 있는 능력

- 팀 목표 달성을 위해 더 나은 의견을 발언할 수 있는 능력

 

6. 신청방법

.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8.10.() 18:00 까지

 

.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서식[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2022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동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 해당기업에 한함)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 선발일정

- 면접일자 : 2022817()

- 선발일자 : 2022819()

 

7.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7.18.() ~ 07.29.()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학생모집

08.01.() ~ 08.10.()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실습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08.11.() ~ 08.19.()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협약체결

08.22.() ~ 08.26.()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사전교육

(OT)

08.31.()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실습기간

09.01.() ~ 12.29()

2022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처리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8.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9.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02-940-7613, internship@skuniv.ac.kr)

 

 

 

2022. 08. 01.

 

현장실습지원센터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2024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3개 대학 연합 인사동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인사동 현장 설명회 참여 신청 안내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4-04-19 3822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학생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4-04-15 11438
공지 일반 2024학년도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3개 대학 연합 인사동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4-04-15 10839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대학혁신추진사업] file 총무처 2024-04-12 13687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학기 자기소개서 & 면접 특강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4-08 19496
공지 일반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행사 우대혜택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04-04 23920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 대학혁신지원사업 제1회 수도권역 대학생 혁신 아이디어톤 대회「미래대학 투모로우 솔루션」 개최 안내 file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4-04-01 24665
공지 일반 2024학년도 4월 진로⬝취업 상담 신청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3-29 26268
공지 일반 [해외취업] <2024 글로벌 비즈니스 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생 2기 모집 공고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3-27 27655
공지 일반 [해외취업] 2024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 설명회 개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3-27 27716
공지 일반 [해외취업] 2024년도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 안내(미국 20명 모집)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3-26 27502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하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4-03-25 28874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31513
공지 일반 2024년도 서경대학교 안전관리계획 file 예비군연대 2024-03-13 44090
공지 일반 예비군연대 사무실 임시 이전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03-12 48482
공지 일반 2024년도 학군사관65·66기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4-02-21 56576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01-04 80277
공지 학사 부 · 복수전공 이수 개편 안내 교무처 2023-12-04 99532
공지 일반 유담관 주차장 요금 변경 및 이용 안내 file 총무처 2023-06-08 168604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정보전산원 2023-01-27 217958
공지 일반 취창업지원센터 E-Job Solution 시스템 활용 가이드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2-09-29 249512
공지 일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 안내 정보보호과 2016-02-29 1239509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904502
공지 일반 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1575188
2218 일반 [대학혁신] '나'를 브랜딩하다 퍼스널 브랜딩(기초)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8-05 13815
2217 일반 (필독) 학생 메일 계정 일제 정비 안내 정보전산원 2021-08-05 115150
2216 일반 ( 입 찰 공 고 ) 서경대학교 통합전자도서관시스템 업그레이드 구축사업 file 총무처 2021-08-04 3223
2215 일반 18~49세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 일정 및 예약 안내 file 학생처 2021-08-03 134625
2214 일반 2021학년도 2학기 취업연계중점대학 참여학생 모집안내 file 산학교육지원센터 2021-08-02 15492
2213 일반 2021학년도 1학기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력 증진 프로그램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8-02 13317
2212 일반 코로나19 예방접종 8~9월 시행계획 안내 file 학생처 2021-08-02 203183
2211 일반 국내 예방접종 완료자 해외입국자 안내(국내 예방접종 완료자가 해외출국을 계획한다면?) file 학생처 2021-07-30 233116
2210 일반 코로나 19를 이기는 여름철 환기 방법 안내 file 학생처 2021-07-30 176292
2209 일반 2021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모집안내 file 산학교육지원센터 2021-07-30 15634
2208 일반 예방율 94% 이상의 백신, 코로나19 mRNA 백신(화이자/모더나)에 대한 안내 file 학생처 2021-07-29 197239
2207 일반 [대학혁신] 2021학년도 1학기 교안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07-29 13188
2206 일반 장바구니 신청 및 수강신청 사이트 변경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1-07-28 157488
2205 일반 코로나 19 국내예방접종완료자 관리 지침 안내(제2판) file 학생처 2021-07-27 134954
2204 일반 [대학혁신] '자신있는 공부up' 학업지연(심화)프로그램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7-27 12971
2203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Learning Know-How Sharing 추가모집 공고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07-26 10515
2202 일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7.26 ~ 8.8일까지) file 학생처 2021-07-23 76868
2201 일반 2021학년도 2학기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기관 모집안내 file 산학교육지원센터 2021-07-22 207950
2200 일반 전기시설물 안전점검에 따른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안내 학술정보관 2021-07-22 17526
2199 일반 [대학혁신] 2021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자 온라인 심리검사 안내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07-22 13505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